[금융가 소식] 우리은행·신한은행·KB국민은행·하나은행 外
[금융가 소식] 우리은행·신한은행·KB국민은행·하나은행 外
  • 임성원 기자
  • 승인 2021.03.02 17: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은행, 우리 가족 걸음 기부 캠페인. (사진=우리은행)
우리은행, 우리 가족 걸음 기부 캠페인. (사진=우리은행)

[뉴시안= 임성원 기자]◆우리은행, 임직원 대상 우리 가족 걸음 기부 캠페인 진행

우리은행은 3월 한 달 동안 임직원이 참여하는 비대면 걸음 기부 사회공헌활동인 '우리 가족 걸음 기부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 '빅워크'를 설치 후, 임직원들의 3월 한 달간 걸음 수를 측정한다. 1 걸음에 1원씩 적립되며, 기부 적립 목표인 1억 걸음 달성 때 1억원을 환경단체에 기부할 예정이다. 

아울러 임직원의 건강 증진과 자발적인 참여를 독려하기 위한 걷기왕 등 'FUNTACT(펀택트)' 이벤트도 함께 준비했다.

권광석 우리은행장은 "이번 캠페인은 코로나19로 대외활동이 힘든 상황에서 임직원 건강증진과 함께 자발적 참여로 기부문화를 확산시킬 수 있어 더 뜻깊다"면서 "앞으로도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쳐 ESG 경영을 실천하겠다"라고 말했다.

NH농협은행, 첫 급여이체 고객 대상 이벤트. (사진=NH농협은행)
NH농협은행, 첫 급여이체 고객 대상 이벤트. (사진=NH농협은행)

◆NH농협은행, 첫 급여이체 고객 대상 이벤트 실시

NH농협은행은 오는 4월 30일까지 농협은행 입출금계좌로 처음 급여를 이체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깨어나라, 개구리!' 이벤트를 시행한다고 2일 밝혔다. 

해당 이벤트는 농협은행 입출금계좌로 급여(50만원 이상)가 처음 입금된 고객이 인터넷·스마트뱅킹, 올원뱅크 애플리케이션(앱) 메인 화면 하단의 이벤트 탭에서 응모한 대상으로 한다. 추첨을 통해 ▲다이슨청소기 ▲에어팟프로 ▲모바일문화상품권 1만원권 등의 경품을 제공한다.

이체된 급여 금액이 건당 150만원 이상인 고객은 '플라워박스'를 받을 수 있는 추가 이벤트에 자동 응모된다. 또 SNS 홍보 우수고객을 위한 이벤트도 준비했다. 농협은행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의 해당 이벤트 페이지에서 리그램 및 댓글을 남긴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모바일쿠폰을 지급한다.

농협은행 관계자는 "코로나19라는 한파를 깨고, 따뜻한 봄날을 이끌어 달라는 염원을 담아 이벤트를 기획했다"라며 "이번 이벤트를 통해 졸업식·입학식 등 각종 행사가 취소돼 어려움을 겪는 화훼농가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신한은행, 전자무역서비스 이용수수료 면제 이벤트. (사진=신한은행)
신한은행, 전자무역서비스 이용수수료 면제 이벤트. (사진=신한은행)

◆신한은행, 전자무역서비스 이용수수료 면제 이벤트 

신한은행은 한국무역정보통신과 공동으로 전자무역서비스(EDI) 신규 약정 때 이용수수료 면제 이벤트를 시행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벤트 기간은 오는 5월 31일까지이며, 신한은행을 거래은행으로 지정해 전자무역서비스를 신규 약정한 고객 대상으로 월 2만원의 기본료와 신한은행을 통한 전자문서 전송료(1KB당 479원)를 약정 월 포함 3개월간 면제해준다.

신한은행 기업인터넷뱅킹 내 '전자무역(PTB)' 또는 KTNET 운영 '유트레이드허브(uTradeHub)' 사이트에서 회원가입을 하고 공동인증서를 등록해 전자거래약정을 완료하면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전자무역서비스는 신용장 개설과 구매확인서 발급, 내국신용장, 증빙서류 제출 없는 페이퍼리스 무역 송금 등의 업무를 은행에 방문하지 않고 비대면으로 처리할 수 있다. 이에 고객은 시간 단축과 비용절감 등 업무효율을 높일 수 있고, 신용장 통지수수료와 개설 전신료 등 은행수수료를 50% 할인을 누릴 수 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언택트 시대인 만큼 많은 기업들이 전자무역서비스 이용을 통해 편리하고 빠른 업무로 긍정적인 반응을 보이고 있다"면서 "무역 업무를 간편하게 이용하고, 전자무역서비스 수수료가 면제되는 기회를 활용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하나은행, 잔돈펀드 출시 쿠폰 증정 이벤트. (사진=하나은행)
하나은행, 잔돈펀드 출시 쿠폰 증정 이벤트. (사진=하나은행)

◆하나은행, 잔돈펀드 출시 쿠폰 증정 이벤트

하나은행은 금융상품 가입에 익숙하지 않은 초보 투자자를 위해 잔돈뿐만 아니라 작은 돈으로도 투자를 시작할 수 있는 '잔돈펀드'를 선보인다고 2일 밝혔다.

잔돈펀드는 1000원이라는 소액으로 누구나 손쉽게 투자할 수 있다. 또 100원 이상의 잔돈으로 추가 투자를 진행할 수 있는 상품으로 하나원큐 애플리케이션(앱)을 통해 가입할 수 있다.

이번 상품 출시에 맞춰 앞으로 두 달 동안 선착순으로 5만명에게 잔돈펀드 가입 쿠폰 1000원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쿠폰을 이용해서 잔돈펀드를 가입하고 추가납입한 모든 손님에게 하나머니 1000원을 적립해 주는 저축응원 이벤트도 함께 운영한다. 

하나은행 관계자는 "잔돈펀드는 투자에 익숙하지 않았던 투자 입문자에게 소중한 투자 경험을 제공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예상한다"라며 "디지털 전환으로 인한 투자와 자산관리 개념이 크게 변화하고 있어 그에 맞춰 손님 눈높이에 맞는 상품과 서비스를 지속해서 출시하겠다"라고 말했다.

◆KB국민은행, 원화 지속가능 상각형자본증권 발행

KB국민은행은 지난달 26일 5000억원 규모의 원화 '상각형조건부자본증권(후순위채권)'을 발행했다고 2일 밝혔다.

해당 채권은 지난달 19일 시장의 높은 관심 속에 진행된 수요예측에서 국민은행의 우수한 대외신인도와 재무적 안정성을 기반으로 총 7200억원의 응찰이 몰려 흥행에 성공한 바 있다. 이에 당초 계획 대비 1500억원 증액된 금액을 발행하기로 결정했다. 

채권의 발행 만기는 10년이며, 발행 금리는 국고채 10년물 금리에 41bp를 가산한 연 2.26%로 결정됐다. 발행 스프레드는 역대 시중은행 원화 후순위채 중 최저 수준에 해당된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BIS비율 제고 및 ESG 경영 정책의 일환으로 지속가능 후순위채권을 발행했다"면서 "이번에 조달한 자금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 지원 등 ESG 분야에 사용된다"라고 말했다.

◆IBK나라사랑카드, 파고다와 제휴할인 이벤트 

IBK기업은행이 올해 말까지 어학서비스기업 '파고다교육그룹'과 제휴해 최대 30% 할인 쿠폰을 제공하는 IBK나라사랑카드 이벤트를 전개한다.

쿠폰 발급은 전월 실적 및 횟수에 관계없이 파고다어학원과 파고다스타, 파고다토쿨, 파고다원 등 각 웹사이트에서 IBK나라사랑카드를 촬영한 사진을 인증하면 된다.

첫 인증 후 1년 동안 추가 인증 없이 쿠폰 발급이 가능하고, IBK나라사랑카드로 결제할 때만 사용이 가능하다. 다만, 다른 할인과 중복 적용은 불가능하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2030세대의 어학 교육 니즈를 적극 반영해 준비했다"라며 "앞으로도 고객 수요와 트렌드에 부합하는 제휴처를 지속 확대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