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번째 돌' 맞은 바디프랜드…'디지털 헬스케어 로봇' 기업으로 성장 다짐
'14번째 돌' 맞은 바디프랜드…'디지털 헬스케어 로봇' 기업으로 성장 다짐
  • 박은정 기자
  • 승인 2021.03.03 11:16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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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상현 대표 "디지털 헬스케어 플랫폼으로 성장할 것"
ABC(AI, 빅데이터, 클라우드) 역량 강화해 안마의자 경쟁력 강화
바디프랜드가 창립 14주년을 맞았다. (사진=바디프랜드)
바디프랜드가 창립 14주년을 맞았다. (사진=바디프랜드)

[뉴시안= 박은정 기자]“AI·빅데이터·클라우드 등 4차 산업을 이끌 핵심 기술 역량을 바탕으로 안마의자라는 헬스케어 기기를 디지털 헬스케어 로봇으로 변화시키는 데 주력하겠다.”

바디프랜드 박상현 대표가 3일 창립 14주년을 맞아 유튜브 라이브를 통한 비대면 창립 행사를 열고, “ABC(AI-인공지능·빅데이터·클라우드) 기술을 통한 D(디지털 헬스케어 로봇) 기업으로 발전하겠다”는 청사진을 제시했다. 이어 “인공지능(AI), 빅데이터, 클라우드, 사물인터넷(IoT) 등 다양한 분야의 기술과 융복합해 안마의자를 디지털 헬스케어 로봇으로 성장시키고자 한다”고 강조했다. 

실제로 바디프랜드는 새로운 헬스케어 기술 개발을 위해 최근 5년간 안마의자 연구개발에만 약 656억원을 투자했다. 온몸을 밀착하는 안마의자 특성상 집에서 간편하게 생체신호로 건강 상태를 모니터링하고, 수집된 빅데이터를 AI 분석과 연계하면 안마의자가 비대면 의료서비스를 제공하는 디지털 헬스케어 플랫폼으로 제격이라는 판단 때문이다.

현재 바디프랜드는 센서와 IoT로 생체신호를 측정하는 제품 출시를 앞두고 있다. 이를 통해 추출되는 빅데이터를 인공지능(AI)으로 분석하는 기술은 세계적 수준에 도달해 있다.

박 대표는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어느 때보다 건강에 관심이 높아진 현 상황에서, 헬스케어 기업이 나아가야 할 방향을 강조했다. 그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건강수명에 대한 중요성이 더 크게 대두되고 있다"며 "질병의 진단과 치료를 넘어, 아프기 전에 안마의자를 통한 라이프스타일 관리로 건강수명을 늘려나가겠다는 ‘건강수명 10년 연장’ 목표를 최우선 과제로 삼아 정진해 나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바디프랜드는 출근길에 웰컴드링크와 함께 포토타임을 진행했다. 바디프랜드 발자취를 엿볼 수 있는 사진전도 함께 열렸다. 이어 랜선퀴즈쇼, BF트롯 가왕 선발대회, 경품이벤트, 축하공연 등 이벤트를 진행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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