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석훈 경기도주식회사 대표이사(왼쪽)와 황경수 그로우키친 대표가 ‘공공배달앱 상생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 을 체결하고 협력을 약속했다.(사진=경기도)
이석훈 경기도주식회사 대표이사(왼쪽)와 황경수 그로우키친 대표가 ‘공공배달앱 상생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 을 체결하고 협력을 약속했다.(사진=경기도주식회사)

[뉴시안= 정창규 기자] 경기도 공공배달앱 ‘배달특급’이 전국 공공배달앱 상생을 위해 천안 공공배달앱 운영사인 그로우키친과 손을 잡고 협력을 다짐했다.

4일 경기도주식회사는 음식 배달 플랫폼 ‘방구석미식가’를 운영하는 그로우키친과 ‘공공배달앱 상생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방구석미식가’는 ‘미식가 소비자와 셰프를 연결하자’는 목적의 플랫폼 서비스로 지난해 5월 천안시 공공배달사업 민간 플랫폼사 중 하나로 선정된 바 있다.

경기도주식회사는 지난해부터 공정한 시장질서 확립과 소상공인, 소비자들의 권익 보호를 위해 공공배달앱 관계사들과 업무협약을 맺으며 전국적 연대를 준비해왔다.

현재까지 경기도주식회사를 필두로 총 17개 관계사들이 협의체에 참여하기로 한 상황으로, 올해 3월 중 ‘전국공공배달앱상생협의회’를 구성해 공식적인 발족식을 가질 예정이다.

‘전국공공배달앱상생협의회’는 전국적 연대를 통해 독과점 형태의 배달앱 시장을 정상화하기 위해 추진되는 것으로 참여 업체 간 정보와 경험 공유, 공동 홍보 등에 적극 나설 계획이다. 이를 통해 기존 민간배달앱과 공공배달앱이 함께 살아갈 수 있는 상생의 기초를 닦는 데 힘쓸 방침이다.

이석훈 경기도주식회사 대표이사는 “전국 공공배달앱은 모두 공동운명체로 모두 연대해 잘 해나가야 함께 성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본다”며 “서로의 성공사례 공유 등을 통해 함께 상생하자”고 말했다.

이에 대해 황경수 그로우키친 대표는 “어려운 시기, 먼저 손을 내밀어 주어서 감사하다”면서 “서로 도우면서 모두 상생할 수 있는 공공배달앱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화답했다.

저작권자 © 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