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원몰이 3월 7일 ‘참치데이’를 맞아 동원참치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사진=동원그룹)
동원몰이 3월 7일 ‘참치데이’를 맞아 동원참치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사진=동원그룹)

[뉴시안= 박은정 기자]오는 3월 7일 '참치데이'를 맞아 유통업계가 온·오프라인을 통해 참치 할인 행사를 진행 중이다. 참치데이는 해양수산부와 한국원양산업협회가 수산물 판매 촉진을 위해 지정한 날이다. 이에 소비자들은 고품질의 참치를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참치캔 최대 25% 할인 기회"…동원몰, 할인 행사

국내 대표 참치캔 회사인 동원F&B가 운영하는 동원몰이 3월 31일까지 동원참치 할인 행사를 펼친다.

동원몰은 동원참치 라이트스탠다드·고추참치·야채참치 등 다양한 종류의 동원참치캔을 25% 할인된 특가로 선보인다. 또 동원참치캔 구매객에게 짜지 않아 건강한 고급 캔햄 ‘리챔’, 프리미엄 한식 HMR ‘양반 수라’, 홍삼 전문 브랜드 ‘천지인’ 등 다양한 상품을 매주 선정해 최대 30% 할인된 특가로 판매한다. 2가지 이상을 주문하면 최대 10%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동원몰은 참치데이를 기념하는 이색 이벤트도 함께 펼친다. 동원참치캔을 활용해 가장 높거나 참신한 모양으로 탑을 쌓은 사진을 SNS에 공유하는 ‘동원참치 배틀’ 이벤트다. 1등(2명)에게는 동원참치 라이트스탠다드(100g) 365개를 증정한다. 이어 2등(2명)에게는 180개, 3등(2명)에게는 90개를 각각 전달한다. 이벤트에 참여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펭수참치세트(31명)를 증정한다.

이마트가 참다랑어를 할인 판매한다. (사진=이마트)
이마트가 참다랑어를 할인 판매한다. (사진=이마트)

◆이마트, 프리미엄 식재료 '참다랑어' 할인 행사 

이마트가 참치데이를 앞두고 프리미엄 식재료 '참다랑어'를 할인 판매한다.

이마트는 3월 10일까지 '참다랑어 모둠회·뱃살회(원산지 이탈리아)'를 1만6900원·2만4900원에 선보인다. 

이번 참다랑어 행사는 지난해 11월 말 큰 인기를 끌었던 참다랑어 행사와 동일한 가격에 판매한다. 더 많은 고객들에게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지난 행사 대비 물량을 50% 늘린 30톤(t) 물량을 기획했다.

롯데마트가 참치를 최저가에 선보인다. (사진=롯데마트)
롯데마트가 참치를 최저가에 선보인다. (사진=롯데마트)

◆"롯데마트에서 삼치·참치 최저가로 구매하자"

롯데마트가 오는 3월 10일까지 삼치와 참치를 연중 최저 가격에 판매한다.

롯데마트는 북방 참다랑어와 눈다랑어의 뱃살, 인기 횟감인 광어와 연어회로 구성한 ‘참치뱃살&모둠회(400g)’를 시세 대비 25% 가량 저렴한 2만9800원에 판매한다. 

참다랑어는 북반구에 서식하는 북방 참다랑어와 열대 해역을 비롯한 남반구에서 주로 잡히는 남방 참다랑어로 구분된다. 북방 참다랑어가 마블링이 많아 선호도가 높다. 특히 이번에 준비한 상품은 참치의 부위 중 지방이 가장 풍부한 최고급 부위인 참치 ‘뱃살’만으로 구성했다. 또 구이와 조림 구분 없이 먹기 좋은 삼치를 시세대비 40%가량 저렴하게 선보인다.

고객이 가장 선호하는 마리당 750g 내외의 사이즈만 선별했다. 약 40톤(t) 사전비축물량을 통해 연중 최저가를 실현한다. 이에 롯데마트는 '구이·조림용 삼치(해동·국산)'를 각 3700원에 판매한다.

저작권자 © 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