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지아가 크래프트 콜드브루 블랙과 라떼를 출시했다. (사진=코카콜라)
조지아가 크래프트 콜드브루 블랙과 라떼를 출시했다. (사진=코카콜라)

[뉴시안= 박은정 기자]"무엇을 먹을까, 무엇을 입을까 고민하지 말라." 이번주에 출시된 따끈따끈한 신상품의 소식들을 모아봤습니다. '인싸'로 거듭날 수 있는 신상품부터 '득템'의 기회까지 얻을 수 있는 할인 소식까지 빠짐없이 전합니다. <편집자주>

◆조지아, 콜드브루 100% 방식 '조지아 크래프트 콜드브루' 출시

코카-콜라사의 대표 RTD(Ready-To-Drink) 커피 브랜드 ‘조지아’가 콜드브루 방식의 커피를 100% 담아 깔끔하고 부드러운 맛이 특징인 ‘조지아 크래프트 콜드브루’를 새롭게 선보였다. 

‘조지아 크래프트 콜드브루’는 콜드브루 방식만으로 내린 커피 추출액을 사용해 커피 본연의 깔끔한 맛과 목 넘김의 부드러움을 끝까지 구현해낸 제품이다. 깊고 부드러운 커피 맛이 특징인 ‘조지아 크래프트 콜드브루 블랙’과 부드러운 우유를 더 해 감미로운 풍미를 느낄 수 있는 ‘조지아 크래프트 콜드브루 라떼’ 2종으로 구성됐다. 

‘조지아 크래프트 콜드브루 블랙·라떼’는 370㎖ 페트 제품으로 출시됐다. 고객들은 편의점과 마트, 온라인몰 등 다양한 판매채널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셀렉스 스포츠가 웨이프로틴 드링크 2종을 출시했다. (사진=매일유업)
셀렉스가 웨이프로틴 드링크 2종을 출시했다. (사진=매일유업)

◆매일유업 셀렉스, 웨이프로틴 드링크 복숭아 판매

국내 단백질 시장을 선도하는 브랜드 셀렉스가 스포츠 드링크 ‘웨이프로틴 드링크’를 새롭게 선보였다.

웨이프로틴 드링크는 매일유업이 지난해 9월 선보인 RTD(Ready To Drink) 형태의 단백질 음료다. 지난해 시장 내 성공적으로 안착한 웨이프로틴 드링크 초콜릿의 원재료를 100% 분리유청단백질(Whey Protein Isolate)로 업그레이드했다. 또 고객의 다양한 기호를 고려해 복숭아맛을 새롭게 출시했다.

대부분의 단백질 제품이 농축유청단백질(WPC)를 쓰는 것과 달리, 웨이프로틴 드링크는 추가공정을 거쳐 지방 ·유당을 제거한 프리미엄 분리유청단백질만을 사용한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100% 분리유청단백질은 흡수가 빠르며 유당과 지방이 없어 평소 유제품 섭취가 불편한 사람도 부담 없이 음용할 수 있다.

특히 웨이프로틴 드링크 복숭아는 운동 후 음용한다는 스포츠 드링크의 사용 상황에 맞춰, 복숭아과즙농축액과 인도산 프리미엄 홍차추출분말을 사용해 끈적임 없이 깔끔한 맛을 구현했다. 단백질 보충제는 주로 운동을 전문적으로 하는 남성이 구매하지만, 웨이프로틴 드링크는 텁텁하지 않고 깔끔한 맛으로 운동 초급자나 여성을 비롯한 소비자층에게 폭넓게 사랑받고 있다.

웨이프로틴 드링크는 달걀 약 3개 분량의 단백질 20g과 L-카르니틴 200㎎을 함유하고 있다. 운동 후 근육형성에 필요한 단백질 보충은 물론 운동 중 에너지와 운동 후 가벼운 기분을 위해 적합하다. 열량은 2종 모두 100㎉ 미만으로 더욱 가볍게 즐길 수 있다.

SPC 던킨이 시그니처 커피 ‘버터스카치 라떼’를 판매한다. (사진=SPC 던킨)
SPC 던킨이 시그니처 커피 ‘버터스카치 라떼’를 판매한다. (사진=SPC 던킨)

◆SPC 던킨, 시그니처 커피 ‘버터스카치 라떼’ 출시

SPC그룹 계열사 비알코리아가 운영하는 던킨이 새로운 시그니처 커피 ‘버터스카치 라떼’를 출시했다.

‘버터스카치 라떼’는 달콤하고 진한 카라멜 맛의 ‘버터스카치’의 풍미를 라떼로 재현한 프리미엄 제품이다. 버터스카치 우유 베이스에 진한 던킨 에스프레소 샷을 더했다. 여기에 부드럽고 묵직한 스카치 밀크 폼을 올려 완성했다. 버터스카치의 부드럽고 달콤한 풍미가 진하고 씁쓸한 에스프레소와 조화를 이루며 색다른 커피 맛으로 풍미를 돋운다.

던킨은 시그니처 커피 출시를 기념해 오는 9일부터 15일까지 매장에서 ‘버터스카치 라떼’ 구매객에게 1잔을 더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 해피포인트 어플리케이션을 통한 할인 쿠폰 이벤트도 한다. ‘버터스카치 라떼’ 2000원 할인 쿠폰을 발행하는 행사로, 발급받은 할인 쿠폰은 오는 8일까지 사용 가능하다.

CU가 업계 최초로 '벤티' 사이즈 컵얼음을 판매한다. (사진=CU)
CU가 업계 최초로 '벤티' 사이즈 컵얼음을 판매한다. (사진=CU)

◆CU, 업계 최초 벤티 사이즈 델라페 아이스드링크 선봬

CU가 업계 최초로 벤티 사이즈 컵얼음과 델라페(delaffe) 아이스드링크를 판매한다.

CU가 이번에 선보이는 벤티 사이즈 컵얼음은 기존 대용량 컵얼음인 ‘빅컵얼음(230g) 보다 두 배가량 커진 400g 용량의 상품이다. 이에 따라 함께 출시되는 델라페도 기존 대용량 아이스드링크 용량인 335㎖보다 1.5배 늘어난 500㎖로 기획됐다.

CU가 벤티 사이즈 컵얼음을 출시한 것은 델라페 외에도 음료를 시원하게 즐기려는 목적으로 빅컵얼음을 구매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기 때문이다.

실제로 빅컵얼음은 주로 500㎖ 생수·맥주·탄산음료 등과 동반 구매가 이뤄지며 수요가 늘고 있다. CU에 따르면 컵얼음 중 빅컵얼음 매출구성비는 2018년 33.2%에서 지난해 46.1%로 12.9%p 올랐다.

이를 반영해 CU는 500· 음료도 충분히 담을 수 있는 넉넉한 사이즈의 ‘벤티 컵얼음 (1200원)’을 업계 최초로 이달 11일부터 선보인다.

저작권자 © 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