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BC카드(왼쪽) 및 NH농협카드 이벤트. (사진=각 사)

[뉴시안= 임성원 기자]금융권이 앞다퉈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했다. 카드사들은 대체로 부모님이나 자녀들을 위한 선물을 구매할 때, 은행들은 비대면 방식으로 상품을 가입할 때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카드사들 "가정의 달 선물 준비할 때 혜택이 와르르~"

롯데카드는 어린이날과 어버이날·스승의날 등을 기념해 선물을 준비하는 이들을 위해 상품권 증정이나 할인 혜택 등을 마련했다. 

먼저 오는 5일까지 롯데마트 토이저러스 오프라인 매장에서 완구 전 품목 6만원 이상 결제할 때 선착순으로 1만원 롯데상품권을 증정하고 있다. 또 12일까지 정관장 행사 상품을 최대 40% 할인해주며, 15일까지는 롯데마트에 입점한 오프라인 정관장과 한삼인 등 매장에서 20만원 이상 결제 때 1만원 롯데상품권을 제공한다.

롯데아이몰에서는 4일 대형가전 15만원 이상 결제하면 7%(최대 15만원), 11일과 18일에는 대형가전·컴퓨터·카메라 등 상품을 5만원 이상 결제하면 5%(최대 20만원)를 각각 할인해준다. 

삼성카드도 가정의 달 이벤트를 기획했다. 정관장에서 오는 16일까지 20만원 이상 결제할 경우 결제 금액에 따라 최대 5만원의 결제일 할인을 제공한다. 정관장 온라인몰인 '정몰'에서도 이달 말까지 3만원 이상 구매하면 5000원 할인 쿠폰을 지급한다.

삼성카드 쇼핑에서는 오는 6일까지 어린이날 선물 행사 상품 구매 때 사용할 수 있는 5% 할인 쿠폰(최대 5만원)을 증정하고 있다. 오는 16일까지는 '취향저격 선물' 이벤트를 진행하며, 안마의자 및 생활가전 등 다양한 행사 상품을 살 때 사용할 수 있는 5% 할인 쿠폰(최대 8만원)을 제공한다.

BC카드의 경우 5월 한 달 동안 결제금융 플랫폼 '페이북'을 통한 할인 및 적립 이벤트를 시행한다. 해당 이벤트는 '5월엔 페이북으로 부자되세요'로, 마이태그 후 페이북 결제 때 5% 할인·페이북 머니 5% 적립 등 총 10%(최대 1만원) 혜택을 제공한다. 마이태그는 고객별 소비 패턴에 따른 맞춤형 할인 혜택 제공 서비스를 말한다. 해당 태그 이벤트는 5월 매주 월요일마다 페이북 애플리케이션(앱)에서 선착순 제공한다.

아울러 페이북 자체 온라인 쇼핑몰인 '페이북 쇼핑'에서도 이달까지 2만원 이상 물풀 구매 때 결제 금액의 5%(최대 5000원)를 페이북 머니로 선착순 적립해준다. 앞선 태그 이벤트와 중복 참여가 가능해 페이북 쇼핑 추가 적립까지 최대 15%(최대 1만5000원)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NH농협카드도 이달 말까지 '5(OH)~ 마이 패밀리, 농협카드 경품 이벤트'를 통해 푸짐한 경품과 캐시백 혜택을 제공한다. 

해당 이벤트는 NH농협 개인 신용·체크카드(채움/비씨) 고객이 대상이며, 국내 전 가맹점에서 일시불·할부 합산 30만원 이상 사용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총 609명에게 경품 및 캐시백 혜택을 준다. 이용금액 30만원 당 추가로 추첨권을 주며, 최대 10매까지 제공한다. 

1
우리은행(왼쪽) 및 Sh수협은행 이벤트. (사진=각 사)

◆은행들 "가정의 달 비대면 상품 가입하면 풍성한 혜택 제공"

우리은행과 Sh수협은행은 가정의 달을 맞아 자체 모바일뱅킹 앱에서 세대별·가족 단위의 비대면 상품에 가입할 때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우리은행은 이달 말까지 '우리WON뱅킹과 비대면 데이트' 대고객 이벤트를 펼친다. 우리은행 모바일뱅킹인 우리WON뱅킹에서 상품에 가입한 고객이나 1만원 이상 이체한 고객 중 메시지 카드를 함께 발송한 자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이번 이벤트는 우리WON뱅킹에서 우리 Magic 적금 by 롯데카드, 스무살 우리 적금, WON 적금 중 20만원 이상 가입하거나 모이면 금리가 올라가는 예금, 시니어 플러스 우리 예금, WON예금 중 100만원 이상 가입할 경우 추첨을 통해 경품을 제공한다.

이외에도 어린이날과 어버이날·성년의 날·부부의 날 등에 우리WON뱅킹에서 타인 계좌로 1만원 이상 이체 후 사랑·감사의 마음을 담아 메시지 카드를 발송한 고객에게도 추첨을 통해 모바일 상품권을 지급한다.

Sh수협은행도 오는 30일까지 코로나19와 집콕 생활에 지친 고객들을 응원하기 위한 '골든위크(Golden Weeks)' 이벤트를 실시한다. 은행 스마트뱅킹인 파트너뱅크나 헤이뱅크 등에서 정기예금이나 적금 가입 등을 마친 응모자를 대상으로 매주 선착순 경품을 증정한다. 

금융권 한 관계자는 "금융사들이 가정을 달을 맞아 가족의 소중함을 되새기는 데 도움을 주는 다양한 이벤트를 선보이고 있다"면서 "코로나19 장기화로 비대면 중심에 맞춰 진행되는 부분도 눈에 띄는 점이다"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