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김기현 대표 권한대행 겸 원내대표, 황우여 공천관리위원장을 비롯한 최고위원 후보들이 25일 서울 마포구 누리꿈스퀘어에서 열린 국민의힘 제1차 전당대회 비전발표회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뉴시스/국회사진기자단)<br>
지난  25일 서울 마포구 누리꿈스퀘어에서 열린 국민의힘 제1차 전당대회 비전발표회의 기념촬영 모습. (사진=뉴시스/국회사진기자단)

 

[뉴시안= 유희준 기자]국민의힘은 28일 오전 나경원 전 의원, 이준석 전 최고위원, 조경태 의원, 주호영 의원, 홍문표 의원(이름순) 등 5명이 예비경선을 통과했다고 밝혔다.

김은혜 의원, 김웅 의원, 윤영석 의원은 컷오프됐다.

앞서 국민의힘은 당원 선거인단 50%·일반 국민 50%를 상대로 26∼27일 이틀간 여론조사를 실시했다. 일반 국민 여론조사에서는 역선택 방지 문항을 넣어 대상을 국민의힘 지지층과 무당층으로 한정했다.

선관위는 예비경선 결과가 본경선에 영향 주지 않도록 하기 위해 각 후보별 투표율과 순위는 발표하지 않도록 결정했다.

황우여 국민의힘 선관위원장은 "당 선관위는 앞으로 예정된 네 차례의 합동연설회, 다섯 차례의 토론회를 개최해 당대표, 최고위원, 청년최고위원에 출마한 후보들이 국민의힘을 개혁하고 대한민국을 다시 융성하게 할 비전을 국민께 마음껏 펼치도록 엄정하고 공정한 경쟁의 장을 마련해 만반의 준비를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