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의 아이폰13 프로 '블랙' 예상 이미지 (사진=EAP 유튜브 캡쳐)

[뉴시안= 조현선 기자]애플의 아이폰13 프로 모델에 포함될 '블랙' 컬러가 화제다. 

6일(현지시각) IT 전문 매체 샘모바일은 IT 팁스터 맥스 웨인바흐의 트위터를 인용해 아이폰13 프로에 기존의 그래파이트, 스페이스 그레이 색상보다 훨씬 더 어두운 블랙 색상의 옵션이 제공될 것이라고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새로운 블랙 컬러는 16진수 값으로 표현된 색상 코드 '#121212'에 가깝다. 애플이 그간 출시한 제품 중 가장 어두운 컬러로 손꼽혔던 아이패드, 맥북의 스페이스 그레이보다 더 어두워질 것이라고 설명한다. 

애플은 매 모델마다 '블랙' 컬러를 포함했다. 아이폰12 시리즈의 경우 고급형 라인인 프로·프로맥스에 한해 '그래파이트' 컬러를 출시해 왔다. 그러나 실제로는 후면이 무광으로 처리돼 짙은 회색이라는 평이 나왔다. 

폰아레나는 "검정, 또는 검정에 가까운 아이폰은 이전에도 나왔었지만 순수한 매트 '블랙'의 '프로' 모델이 출시된 적은 없다"고 설명했다. 

알려진 정보에 따르면 해당 컬러는 경계색 또한 블랙이며, 무광택으로 처리된다. 또 얼룩과 지문을 줄이기 위해 기존의 무광 코팅과 달리 새로운 스테인리스 스틸 코팅을 제공할 것으로 예상된다.

키워드

저작권자 © 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