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가 초복을 앞두고 다양한 보양식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사진=CU)
CU가 초복을 앞두고 다양한 보양식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사진=CU)

[뉴시안= 박은정 기자]편의점 업계가 다가오는 초복(7월 11일)을 앞두고 건강과 면역력 증진을 위한 상품을 내놓고 있다. 특히 코로나19가 재확산되면서, 비대면으로 가족들과 지인들에게 마음을 전할 수 있도록 복날 선물세트도 등장했다.

CU, 프리미엄 보양식 언택트로 선물하자

CU가 복날을 맞아 언택트로 선물할 수 있는 한우·장어·랍스터 등 프리미엄 보양식과 싱글족을 위한 간편 보양식 30여종을 선보인다. 각자 집에서도 쉽게 즐길 수 있는 1인 간편식도 마련됐다.

CU는 총 12종의 복날 선물세트를 준비했다. 1등급 한우구이세트부터 민물장어·항공직송 활랍스터·노화도 활전복세트 등이다. 이와 함께 삼계탕 3종·당도선별수박 등 여름 대표 상품들도 구매할 수 있다.

해당 상품들을 CU의 멤버십 앱인 '포켓 CU'를 통해 주문하거나 전국 CU 점포에 비치된 주문서를 작성하면 고객이 신청한 배송지로 무료 배송까지 가능하다. 

진영호 BGF리테일 상품본부장은 "코로나 상황 속 복날을 대비하는 소비자들의 니즈가 다양해지면서 관련 상품들을 확대하고 모바일 판매도 처음으로 시도한다"며 "앞으로도 시즌별 고객의 라이프스타일과 최신 트렌드를 반영해 상품을 기획하고 풍성한 혜택을 담은 이벤트를 펼칠 것"이라고 말했다.

고객이 이마트24에서 할인 행사 중인 간편 보양상품을 구매하고 있다. (사진=이마트24)
고객이 이마트24에서 할인 행사 중인 간편 보양상품을 구매하고 있다. (사진=이마트24)

이마트24, 민물장어덮밥 출시…보양식 모음 할인까지

이마트24가 복날을 맞아 '복날엔 민물장어덮밥'을 시즌 한정 출시했다. 삼계탕과 함께 복날 대표 보양식으로 꼽히는 민물장어 한 마리를 잘라 덮밥으로 구성한 프리미엄 도시락이다. 

이 외에도 다양한 보양식 할인 행사도 준비했다. 이마트24는 '동원 양반 영양닭죽·삼계전복죽·들깨닭죽’과 'CJ 비비고 누룽지 닭백숙죽·새우계란죽'을 1+1으로 판매한다. CJ비비고 삼계탕을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배추김치까지 증정한다. 

초복에 맞춰 오는 15일까지 1+1으로 판매하는 상품도 있다. 고객들은 15일까지 CJ햇반 치킨커리 덮밥·팔도 꼬꼬면 왕컵·꼬꼬면봉지(5개입)·태경 마늘볶음탕컵 등을 1+1으로 구매할 수 있다.

김운겸 이마트24 바이어는 "민물장어 덮밥 출시·삼계탕 할인 등 정통 보양상품과 함께 꼬꼬면과 같이 위트 있는 상품을 선정해 할인 혜택과 상품 종류를 확대한 만큼 간편 홈보양족의 이마트24 방문이 늘어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세븐일레븐이 출시한 '통째로닭다리국수'. (사진=세븐일레븐)
세븐일레븐이 출시한 '통째로닭다리국수'. (사진=세븐일레븐)

세븐일레븐, 보양 간편식 '통째로 닭다리국수' 선봬

세븐일레븐이 초복을 앞두고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통째로 닭다리국수' 상품을 선보였다. 이는 큼지막한 국내산 닭다리 한 마리가 통째로 들어간 보양 간편식이다. 고객은 물을 넣고 전자레인지에 돌리기만 하면 편하게 닭다리국수를 먹을 수 있다.

초복 상품들에 대해 할인 행사도 펼친다. 세븐일레븐은 이달 '계(鷄)이득 프로모션'을 열고 삼계탕·치킨·닭가슴살 등 닭 관련 상품 14종에 대해 농협·하나카드로 결제하는 고객에게 30% 현장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또 애플수박·꿀수박 등 초복 수박 5종에 대해서도 롯데·하나카드로 결제하면 30%를 할인한다.

최유미 세븐일레븐 푸드팀장은 "흔히 삼복에는 닭고기와 같이 따뜻한 성질을 가진 음식을 먹으며 기력을 보충해야 한다"며 "영양과 맛을 모두 잡은 상품으로 무더위를 건강하고 시원하게 날리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