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는 오는 28일까지 '홈관중 응원 먹거리' 행사를 전개한다. (사진=이마트)
이마트는 오는 28일까지 '홈관중 응원 먹거리' 행사를 전개한다. (사진=이마트)

[뉴시안= 박은정 기자]도쿄올림픽이 23일 개막했다. 올해는 코로나19가 심해지는 상황 속에서 진행돼, 온 국민이 집에서 응원하는 방식으로 차분하게 이뤄질 전망이다. 이에 유통업계가 집에서 경기를 관람하는 '홈관중'을 위한 맞춤형 응원간식들을 할인 판매한다.

이마트와 홈플러스 등 오프라인 대형마트들도 할인전을 펼친다. 이마트는 '홈관중 응원 먹거리'라는 주제로 오는 28일까지 수입맥주와 즉석요리 치킨·술 안주 등을 판매한다.

수입맥주는 골라담기 행사를 통해 4캔에 9000원에 선보인다. 롯데칠성과 코카콜라 음료는 브랜드별 캔음료수를 6+1으로 제공한다.

즉석요리 식품으로는 치킨 외에 광어·생연어 초밥 등도 준비돼 있어 저렴한 가격에 구매 가능하다. 홈술 안주로는 왕새우 튀김과 꿔바로우 등을 판매한다. 

홈플러스가 홈관족을 위한 '승리 기원' 할인전을 진행한다. (사진=홈플러스)
홈플러스가 홈관족을 위한 '승리 기원' 할인전을 진행한다. (사진=홈플러스)

홈플러스 역시 28일까지 '승리기원' 할인전을 진행한다. 마이홈플러스 멤버십 회원을 대상으로 큰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우선 앞다리 불고기를 50%, 농협안심안우 국거리·불고기를 40% 할인가에 선보인다.

신선한 과일도 싸게 내놓는다. 씨 없는 수박을 3000원, 복숭아와 하우스 밀감을 각각 2000원 할인 판매한다. 이는 신한·삼성·마이홈플러스신한 등 행사카드로 결제할 시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야식 메뉴와 와인도 준비됐다. 대상의 안주야 10종을 2개 이상 구매 시 각 2000원 할인하며, 안주류 12종을 2매 구매할 경우 1만원에 판매한다. 호주 바로사잉크 2종(카베르네소비뇽·쉬라즈)을 1만9900원에 제공한다.

이창수 홈플러스 트레이딩마케팅총괄이사는 "굵직한 스포츠 이벤트가 연달아 열리지만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직접 관람하거나 삼삼오오 모여 응원하는 것이 어려워졌다"며" 집관에 필요한 상품들을 한데 모은 이번 승리 기원 할인전을 통해 가정에서 세계 최대 스포츠 축제를 안전하고 재미있게 즐기길 바란다"고 말했다. 

롯데온(ON)이 집콕 응원단을 위한 '랜선 응원메이트' 이벤트를 펼친다. (사진=롯데온)
롯데온(ON)이 집콕 응원단을 위한 '랜선 응원메이트' 이벤트를 펼친다. (사진=롯데온)

롯데온(ON)도 집콕 응원단을 위해 '랜선 응원메이트'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는 주어진 상황에서 하나만 선택해야 하는 밸런스 게임 형식으로 이뤄진다. 예를 들어 '내가 경기만 보면 지는 것 같을 때 나는?'이란 질문에 '계속 본다' 혹은 '그만 본다' 등 본인의 성격에 맞는 답을 선택하면 된다. 이에 6개 질문에서 과반수 선택을 받은 답변에 응모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순금(18.75g·1명)과 빔 프로젝터(3명), 치킨 세트(100명) 등 선물로 증정한다.  

집에서 스포츠 경기를 관람할 때 함께하면 좋은 먹거리와 가전 제품 등도 모아 할인 판매한다. 롯데온은 25일까지 '도미노피자 포테이토(오리지널)M + 콜라 1.25L'를 1만3900원에 판매한다. 오는 26일부터 31일까지는 '배스킨라빈스 패밀리 사이즈'를 1만7600원, '안주야 6개 골라 담기+콤비네이션 피자 1판'을 2만1170원에 판매한다.  

또 생생한 스포츠 경기를 관람할 수 있도록 '삼성전자 55인치 UHD 4K 스마트TV’를 정상가 대비 15% 할인 판매한다.

BBQ가 올림픽 출전 선수단 선전 기원하며 '올림픽 메달 세트'를 출시했다. (사진=BBQ)
BBQ가 올림픽 출전 선수단 선전 기원하며 '올림픽 메달 세트'를 출시했다. (사진=BBQ)

올림픽 관람을 위한 필수 간식은 바로 '치킨'이다. BBQ는 올림픽 시즌을 맞아 'BBQ 올림픽 메달 세트'를 출시했다.

세트는 BBQ 인기 메뉴와 사이드 메뉴로 구성됐다. 금·은·동메달 각각 A·B세트의 두 가지 조합으로 이뤄져 총 6종으로 출시됐다.

특히 세트는 카카오 채널을 통해 주문 가능하다. 카카오톡 BBQ 공식채널을 추가한 후, 채팅창 하단의 주문하기 기능을 통해 주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