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아이폰으로 찍은 최고의 사진은?
2021 아이폰으로 찍은 최고의 사진은?
  • 조현선 기자
  • 승인 2021.07.24 16: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스트반 케레케스(Istvan Kerekes)의 '트란실바니<span data-cke-bookmark= 아의 목동들(Transylvanian Shepherds)' (사진=IPPAWARDS)
">
이스트반 케레케스(Istvan Kerekes)의 '트란실바니 아의 목동들(Transylvanian Shepherds)' (사진=IPPAWARDS)

 

 [뉴시안= 조현선 기자]IPPAWARDS(iPhone Photography Awards)가 올해의 아이폰 사진 수상작을 발표했다. IPPAWARDS는 아이폰으 로 촬영한   고의 사진을 선정하는 글 로벌 시상식이 다. 지난 2007년부터 매해 올해 의 사진가 상 등을 선정해 왔다 .  

대상에는   마니아 이스트반 케레케스(Istvan Kerekes)의 '트란실바니 아의 목동들(Transylvanian Shepherds)'이 선정됐다. 작 품에는 두 명의 목동이 자신들의 인상과 같은 느낌의 거친 풍경에서 새끼 양 한 쌍과 대비돼 눈길을 끈다. 아이폰7로 촬영됐다.

샤란 셰티(Sharan Shetty)의 '유대감(Bonding)' (사진=IPPAWARDS)

올해의 사진작가 상 1위의 영광은  인도 샤란 셰티(Sharan Shetty)가 가져갔다. 아이폰X로 촬영된 사진에서는 남자와 말 한마리가 서로의 체온을 나누며 교감하고 있다.    

단 리우(Dan Liu)의 'A Walk on Mars' (사진=IPPAWARDS) 

올해의 사진작가 상 2위는 중국 단 리우(Dan Liu)가 차지했다. 사진에서는 마치 화성을 떠올리는 듯 황량한 곳을 산책하는 듯한 우주비행사의 모습이 담겼다. 이는 우리와 우리의 관계를 초월한 세계와의 관계에 대해 자문하게 한다는 평이다.   아이폰11 프로맥스로 촬영됐다.

제프 레이너(Jeff Rayner)의 'Side-Walking on AIr' (사진=IPPAWARDS)

3위는 '빛의 웅덩이'에 의해 공중에 떠 있는 소녀의 모습을 아이폰X로  담은 미국 제프 레이너(Jeff Rayner)의 'Side-Walking on AIr'에게 돌아갔다. 

2021 IPPAWARDS 수상작. (사진=IPPAWARDS)

이외에도 17개  카테고리에서 상위 3개 작품에   해 시상이 진  됐다. 역대 수 상작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Other-3rd-Pavlo-Kyryliuk-1100x1461.jpg
2021 IPPAWARDS 수상작 '파블로 키릴류크(Pavlo Kyryliuk)-Artist’s Preview' (사진=IPPAWARDS)
Other-1st-Zerry-Song-1100x1100.jpg
2021 IPPAWARDS 수상작 '제리 송(Zerry Song)-Other' (사진=IPPAWARDS)
2021 Winners – 리즈황- City Life.jpg
2021 IPPAWARDS 수상작 '리즈 황(Liz Huang)-도시 생활(City Life)' (사진=IPPAWARDS)
2021 IPPAWARDS 수상작 '동 웨이(Dong Wei)-무제(Untitled)' (사진=IPPAWARDS)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