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올리브영이 창사 이래 최대 규모로 IT인력 공개 채용한다. (사진=CJ올리브영)
CJ올리브영이 창사 이래 최대 규모로 IT인력을 공개 채용한다. (사진=CJ올리브영)

[뉴시안= 박은정 기자]온라인 역량의 중요성이 커지면서 이커머스 업계에서 IT 개발자 인재를 영입하기 위한 러브콜이 계속되고 있다. IT 인재 한 명만 잘 영입해도 디지털 사업 전략에 속도가 붙을 것이라는 기대감 때문이다.

◆올리브영, 창사 이래 최대 규모 IT 인재 선발

28일 업계에 따르면 올리브영은 창사 이래 최대 규모의 IT 인력을 공개 채용한다. 우수 IT 인력 두자릿 수 정도를 영입해 옴니채널 성장 가속화에 힘을 싣는다는 전략이다.

모집 분야는 △백엔드(BE) △프런트엔드(FE) △안드로이드 앱 △iOS 앱 △테크니컬 프로젝트 매니저(TPM) △데브옵스 엔지니어(DevOps Engineer) △QA 매니저 △프로덕트 오너(Product Owner) 총 8개 직무로 모두 올리브영 디지털사업본부 산하다. 

특별히 이번 채용은 코딩 테스트 챌린지로 진행돼 테크 직군 인재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코딩 테스트 챌린지는 사전 서류 전형 없이 코딩 테스트만을 통해 지원자의 역량을 검증하는 절차다. 이는 실력 있는 IT 인력을 대거 영입하겠다는 올리브영의 의지를 담겨 있다.

코딩 테스트 챌린지 접수는 오는 8월 13일까지 프로그래머스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며, 15일에 테스트가 이뤄진다. 이후 입사지원서 제출과 면접 전형을 거쳐 최종 합격자를 선발한다. 

올리브영은 2022년 기업공개(IPO)를 목표로 하고 있는 만큼, IT 분야를 통해 기업가치를 더욱 높여나갈 것으로 보인다. 

올리브영 관계자는 "우수 역량을 갖춘 IT 전문가와 리테일 전문가의 시너지를 극대화해 연내 옴니채널로서 확실한 패러다임 시프트(Paradigm Shift)를 이뤄낼 것"이라며 "오프라인에서 탄탄하게 쌓아 올린 역량을 바탕으로 혁신을 주도하며 '헬스앤뷰티 옴니채널 1위 기업' 입지를 확고히 하겠다"고 밝혔다.

SSG닷컴이 하반기에 IT분야 경력사원을 채용한다. (사진=SSG닷컴)
SSG닷컴이 하반기에 IT분야 경력사원을 채용한다. (사진=SSG닷컴)

SSG닷컴, IT 개발자 대규모 채용

SSG닷컴은 우수 인재를 영입해 이커머스 시장에서 입지를 확고히 하기 위해 IT 개발자 채용에 나선다. 오는 18일까지 진행되는 '2021년 하반기 Tech 직군 경력사원 공개채용'의 인원 규모는 두 자릿수다. 이는 2019년 3월 SSG닷컴 단독 법인 출범 이래 가장 크다.

모집 분야는 '인공지능, 머신러닝 등 최신 빅데이터 기술을 기반으로 SSG닷컴의 플랫폼 경쟁력을 견인하는 '데이터·인프라본부' 산하의 총 14개 직무다. △서비스 기획 △소프트웨어 개발(프론트, 백엔드) 전 부문 △데이터 분석 및 개발 △데이터 예측 △딥러닝 개발 △시스템·미들웨어·네트워크 엔지니어 △DBA 등이다.

서류 접수는 오는 18일 오후 11시까지다. 이후 서류 전형을 통과한 지원자에 한해 1차 실무진, 2차 임원진 면접이 진행된다. 

SSG닷컴 관계자는 "IT개발자들이 역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며 "SSG닷컴과 함께 성장하며 이커머스 시장을 선도할 우수 인재들의 많은 지원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