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통3사, 갤Z폴드3·플립3 사전예약 돌입…24일까지
이통3사, 갤Z폴드3·플립3 사전예약 돌입…24일까지
  • 조현선 기자
  • 승인 2021.08.17 14: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뉴시스] 전진환 기자 = 삼성전자가 3세대 폴더블폰 '갤럭시 Z 폴드3'·'갤럭시 Z 플립3', 스마트워치 '갤럭시 워치4' 시리즈, 무선 이어폰 '갤럭시 버즈2' 사전 예약을 17일부터 23일까지 7일간 진행한다. 사진은 삼성 디지털프라자 홍대점에서 갤럭시 팬큐레이터와 함께 '갤럭시 Z 폴드3'를 체험하고 있다. (사진=삼성전자 제공) 2021.08.16.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삼성 디지털프라자 홍대점에서 갤럭시 팬큐레이터와 함께 '갤럭시 Z 폴드3'를 체험하고 있다. (사진=삼성전자)

[뉴시안= 조현선 기자]삼성전자와 국내 이동통신3사가 '갤럭시Z폴드3', '갤럭시Z플립3'의 예약판매에 돌입했다. 예약 고객을 대상으로 24일부터 순차 개통을 진행하며, 공식 출시는 오는 27일이다.

17일 업계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오는 23일까지 일주일간 새 폴더블폰 갤럭시Z폴드3, 갤럭시Z플립3의 예약판매를 진행한다. 

갤럭시Z폴드3는 7.6인치 대화면에 폴더블폰 최초로 S펜을 지원하며, 내장 메모리 용량에 따라 △256GB 199만8700원 △512GB 209만7700원 등으로 책정됐다. 갤럭시Z플립3은 클램셸(ClamShell) 타입의 폴더블폰으로, 다양한 컬러와 컴팩트한 디자인을 내세워 눈길을 끈다. 출고가는 125만4000원이다. 

갤럭시Z 시리즈는 이날부터 전국 삼성전자 디지털프라자, 이동통신사 오프라인 매장과 삼성전자 홈페이지 및 이동통신사 온라인몰, 네이버·11번가 등 오픈마켓을 통해 사전예약할 수 있다. 

제조사인 삼성전자는 갤Z폴드3, 갤Z플립3 사전예약 고객 전원에게 △무선 이어폰 '갤럭시 버즈2’ △정품 보호필름 무료 1회 부착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 △파손 보장 2회 △수리비 즉시 할인 △방문수리 3회 서비스 등이 포함된 ‘삼성 케어 플러스’ 파손보장형 1년권을 제공키로 했다. 

기기별 맞춤 혜택도 준비했다. 갤Z플립3 사전예약 고객에게는 △실리콘커버 with 스트랩 △실리콘커버 with 링 △클리어커버 with 링 등을 선택 제공하며, 정품 커버와 함께 쓸 수 있는 '콜라보 액세서리'를 랜덤으로 제공한다. 갤Z폴드3 사전예약 고객에게는 '플립커버 with S펜'을 추가 증정한다. 

또 코로나19 장기화를 고려해 △유튜브 프리미엄 △밀리의 서재 △윌라 △조인스 프라임의 구독권과 △네이버 웹툰·시리즈 쿠키 70개 △모바일 ARPG ‘삼국 블레이드’ 아이템 패키지 쿠폰 등 다양한 콘텐츠 혜택도 제공한다.

이날 SK텔레콤과 KT, LG유플러스 등 국내 이동통신3사도 예약판매에 돌입한다. 전 모델이 5G 전용으로 출시되는 만큼 가입자 유치 등을 위해 다양한 이벤트와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공시지원금은 최대 50만원으로 책정됐다. 

사진3: SKT와 프리미엄 골프브랜드 PXG의 한정판 콜라보레이션 제품 ‘PXG 스페셜 에디션’
SKT와 프리미엄 골프브랜드 PXG의 한정판 콜라보레이션 제품 ‘PXG 스페셜 에디션’ (사진=SKT)

SKT, PXG·디즈니 등과 컬래버레이션…제휴카드 최대 103만원 할인 혜택도

먼저 SKT는 골프∙쇼핑∙뷰티 등 갤럭시Z폴드3·플립3 구매 고객의 주요 관심사에 맞춘 풍성한 구독 서비스 연계 프로모션을 시행한다.

오는 8월 3주차부터 시행되는 'T Day'를 통해 △11번 가의 골프·자동차·패션·뷰티 기획전 △파리바게뜨·VIPS 할인 △카셰어링 업체 그린카 할인쿠폰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 2주차와 4주차에는 바캉스 이벤트를 통해 휴 가철에 어울리는뷰티 브랜드와 식음료 브랜드 할인 혜택을 순차 제공한다. 

사전예약자들은 개통 시 '구독x구독 페스티벌'에 응모할  수 있다. 이벤트 페이지에서 △이마트 △배달의민족 △술담화 △프레시코드 △카카오프렌즈골프 등 다양한 구독서비스 중 추첨을 통해 제공받을 수 있다. 오는 24일부터 온·오프라인 구매 고객 모두 참여 가능하며, 당첨자는 10월 8일 발표된다.  

다양한 컬래버레이션 제품도 선보인다. 프리미엄 골프브랜드 PXG와 함께 한정판 'PXG 스페셜 에디션'도 선보인다. 패키지는 △ 전용 케이스 △ 볼마커 △머니클립 △무선 충전 패드 △네임택 △미니 클러치로 구성돼 있다. 또 '카카오골프예약' 회원 중 갤Z플립3·갤Z플립3을 구매한 고객 333명에게 선착순으로 갤럭시워치4를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아울러 △스타워즈·크루엘라 등 디즈니 콜라보 T기프트 △ 유니세프·홀트아동복지회와 협업해 제작한 ESG T기프트 등을 한정 판매한다.

추가 할인 혜택도 준비돼 있다. 제휴카드 이용 시 2년간 50만4000원의 통신 요금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언택트 플랜' 가입 고객에게는 요금 할인 및 더블 데이터 제공 등의 추가 혜택과 연간 최대 18만원 제휴쿠폰을 제공하는 ‘티다팩’의 혜택을 제공한다. 또 △삼성 카드 제휴 할인 혜택 최대 53만2000원 △T안심보상 최대 특별 보상 50만원을 통해 최대 103만원을 할인해 준다. 

SKT는 사전예약자 전원에게 △레트로 스피커 △JBL이어폰 △3in1 무선충전기 등 9가지의 T기프트를 제공한다. 또 △웨이브 △플로 △원스토어북스 △미더스 △T전화 등 총 5개의 서비스를 통해 더욱 실감나는 폴더블 경험을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KT 모델들이 삼성전자 폴더블폰 ‘갤럭시 Z 폴드3’와 ‘갤럭시 Z 플립3’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KT)

KT, 할인 혜택 집중…케이뱅크 제휴 상품 '첫 선'

KT는 다양한 할인 혜택으로 소비자 부담을 낮추는 데 초점을 맞췄다. KT에서 'BC 블랙핑크 카드' 사용 시 단말 구매 시 최대 24개월 무이자 할부  혜택 을 제공한다. 또 '슈퍼 2.5 현대카드'  이용 시  24개월간 매달 특정 요금제를 1만8000원씩 할인해 준다. 전월 70만원 이상 사용 조건이다. 

케이뱅크와 제휴한 스마트 통장도 선보인다. 케이뱅크 신규 고객 및 KT 5G 슈퍼플랜 초이스 이용 시 100만원 한도 내에서 최고 5.0%(기본 0.1%+우대4.9%) 금리 혜택을 받을 수 있다  

1인 가구 혜택도 강화했다. 프리미엄 싱글결합 프로모션을 통해 혼자서도 데이터 무제한 요금을 최대 반값에 이용할 수 있다. 예를 들어 '넷플리스 스페셜 초이스' 요금제 이용 시 월 5만5000원으로 △5G 데이터와 넷플릭스 무제한 △VVIP혜택 △갤럭시워치 등 스마트기기 월정액 무료 △단말 보험 최대 4500원 할인(멤버십 차감)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또 보상 프로그램 '슈퍼 체인지'를 제공, 가입자들은 폴더블폰을 24개월간 사용하고 반납하면 새로운 갤럭시 프리미엄폰을 출고가의 최대 50%까지 보상받을 수 있다. 

LG유플러스 모델이 일상비일상의틈에서 갤럭시 Z 시리즈를 체험하고 있다. (사진=LG유플러스)

LG유플러스, 명품백·삼성 대형TV 등 '룰렛 이벤트' 

 LG유플러스는 공식 온라인몰 '유샵'을 통해 갤Z플립3, 갤Z폴드3 사전예약 후 개통을 마친 고객을 대상으로 룰렛이벤트를 진행한다. 총 1억원 상당의 경품이 걸려 있다.  

갤Z플립3 개통 고객에게는 △디올 마이크로 새들백 △삼성 갤럭시탭S7 FE △루이스폴센 플로어 램프 △다이슨 에어랩 스타일러 △롯데백화점 상품권 등을 제공한다. 갤Z폴드3 개통 곡에게네는 △삼성 '더 세로' 43인치 TV △갤럭시탭 S7 FE △에어드레서 △플레이스테이션5 디스크 에디션 △롯데백화점 상품권 등을 제공하겠다는 방침이다. 

MZ세대를 겨냥한 온라인 라이브방송도 기획했다. 이날 '유샵Live'에는 아티스트 사이먼 도미닉이 출연, 갤럭시Z 시리즈의 특장점에 대해 다룰 예정이다. 방송 중 채팅에 참여하는 이들을 추첨해 △AOMG 비대면 콘서트 티켓 △스타벅스 커피쿠폰을 제공한다. 이와 별도로 방송 중 사전예약 번호를 인증하고 개통을 완료한 고객에게는 △백화점 상품권 △스타벅스 기프트카드 등을 증정한다.  

오는 31일까지 공식 홈페이지의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신청한 모든 고객에게는 2만원 상당의 구글 기프트 코드를 제공한다. 9월 10일까지 '포인트파크'에서 추첨을 통해 △카카오T 대리운전 △U+포인트파크 할인권을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