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켓컬리가 추석 선물세트 예약 판매를 진행한다. 미리 구매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최대 5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사진=마켓컬리)
마켓컬리가 추석 선물세트 예약 판매를 진행한다. 미리 구매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최대 5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사진=마켓컬리)

[뉴시안= 박은정 기자]유통업계가 다가오는 추석을 앞두고 본격 사전예약 판매에 돌입했다. 간편한 모바일 결제로 편의성을 높이는 동시에, 추석 연휴에도 빠른 배송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집중했다. 특히 가격대별 가성비가 높은 선물세트가 있어 미리 예약해두는 것이 좋겠다. 

◆마켓컬리, 9월 1일까지 추석 선물 기획전 운영

마켓컬리는 '추석 선물 얼리버드 기획전'을 9월 1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기획전은 추석 선물을 미리 구매하면 최대 50% 할인과 최대 2만원 할인 쿠폰 증정, 카드사 추가 할인 등의 혜택을 제공하는 점이 특징이다.

마켓컬리가 준비한 상품은 총 700여 가지다. 홍삼과 건강즙·영양제 등 건강식품이 약 200여 종으로 가장 큰많다. 정육과 수산·과일·생활용품 등도 다양한 상품을 준비했다. 또 선물 받는 사람의 성별·연령·가격대를 선택하면, 해당 조건에 맞는 맞춤 선물 8종도 추천한다. 

마켓컬리는 원하는 날짜에 선물을 받아볼 수 있도록 예약 배송 서비스도 운영한다. 예약 상품의 수령일은 추석 연휴 전 주인 9월 13일부터 16일까지다. 예약 배송이 아닌 주문한 다음날 배송을 받을 수 있는 샛별배송은 9월 20일까지 주문 가능하다. 

신세계백화점이 추석 선물세트를 최대 70% 할인 판매한다. (사진=신세계백화점)
신세계백화점이 추석 선물세트를 최대 70% 할인 판매한다. (사진=신세계백화점)

◆신세계百, 추석 선물세트 최대 70% 할인

신세계백화점이 오는 9월 3일까지 추석 선물세트 예약판매에 나선다.

신세계백화점은 명절 최고 인기 상품으로 꼽히는 한우를 5~10%, 굴비는 최대 20%, 과일 10%, 와인 70%, 건강식품은 최대 70% 가량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SSG닷컴에서는 백화점 예약 판매 상품을 일주일 먼저 만나볼 수 있다. 9월 5일부터 15일까지 프리미엄 백화점 상품부터 SSG닷컴 단독 기획세트 '정담'까지 폭넓은 상품을 선공개한다.

휴대폰 번호만 알면 손쉽게 선물을 보낼 수 있는 SSG닷컴의 '선물하기' 서비스도 이어간다. SSG닷컴 선물하기 기능은 상대방의 주소가 없어도 SSG닷컴 내 1000만여 종의 상품을 쉽고 빠르게 선물할 수 있는 서비스다. 

편의점 미니스톱이 가정간편식, 홈술 세트 등의 추석 선물세트를 사전 판매한다. (사진=미니스톱)
편의점 미니스톱이 가정간편식, 홈술 세트 등의 추석 선물세트를 사전 판매한다. (사진=미니스톱)

◆추석선물, 미니스톱에서 사전예약 가능

미니스톱이 추석 선물세트 사전예약을 진행한다. 상품은 정육·수산물·건강식품·취미용품 등 542품목이다.

미니스톱은 면연력 강화를 돕는 다양한 건강기능식품을 판매한다. 명절선물로 인기가 많은 홍삼을 비롯해 온 가족이 건강을 챙길 수 있는 멀티비타민·오메가3·유산균 등을 준비했다.

집에서 명절을 보내는 이들을 위해 가정간편식 상품도 확대했다. 천하일미 갈비찜·맘스 수제육포·쪽갈비 등도 준비돼 있으며, 혼술족을 위해 홈술 패키지 등도 제공한다.

미니스톱은 오는 9월 1일부터 14일까지 할인 프로모션도 전개한다. 네이버페이 포인트로 주문예약상품 결제 시 구매금액의 20%를 네이버페이포인트로 돌려주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 하나카드로 건강식품과 과일을 구매할 시에도 현장에서 20% 할인 받을 수 있다. 카카오페이 미니스톱 멤버십 가입고객에 한해 5% 할인(당일 최초 결제 시)과 0.1% 적립도 이용할 수 있다.

투썸플레이스가 홈카페 트렌드 반영한 추석 선물세트를 출시했다. (사진=투썸플레이스)
투썸플레이스가 홈카페 트렌드 반영한 추석 선물세트를 출시했다. (사진=투썸플레이스)

◆추석에 '홈카페'를 선물하세요

투썸플레이스도 추석 선물세트를 출시했다. 이번 선물세트는 홈카페 트렌드를 반영해 스틱커피·콜드브루·핸드드립·텀블러·머그컵 등 세련되고 실용성 있는 상품들로 구성돼 있다. 선물세트는 1만~3만원대로, 6가지 구성으로 이뤄져 있다.

△1호는 스틱 커피와 세련된 디자인의 머그 △2호는 핸드 드립 커피와 스테인리스 텀블러 △3호는 콜드브루와 전용잔 △4호는 스틱커피와 디카페인 커피 △5호는 텀블러와 스틱 커피 △6호는 스틱커피 6팩·바닐라라떼 2팩·초콜릿라떼 1팩 등으로 이뤄져 있다. 

선물세트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아메리카노 쿠폰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쿠폰은 선물세트를 포함한 결제 건당 1매씩 발급되며, 10월 31일까지 투썸하트 앱에서 이용 가능하다.

저작권자 © 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