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레드닷 어워드 공간 디자인 부문 본상을 수상한 현대 모터스튜디오 부산 매장 전경. (사진=현대차)
2021 레드닷 어워드 공간 디자인 부문 본상을 수상한 현대 모터스튜디오 부산 매장 전경. (사진=현대차)

[뉴시안= 남정완 기자]현대자동차그룹은 24일 ‘2021 레드닷 어워드: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디자인’에서 최우수상 2개와 본상 15개 등 총 17개 디자인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현대차그룹의 신기술 캠페인 ‘리틀빅 이모션’과 전기차용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종이(Jong-e)’가 필름·애니메이션 부문과 인터페이스·사용자 경험 디자인 부문에서 각각 최우수상을 받았다.

‘리틀빅 이모션’은 자동차와 탑승자의 교감을 가능하게 하는 감정인식 차량 컨트롤 기술이 적용된 키즈 모빌리티가 어린이의 치료과정에 도움을 주는 프로젝트 영상이다. 지난달 ‘2021 미국 뉴욕 페스티벌 광고 어워드’에서 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친환경 소재를 테마로 한 ‘종이’는 아이오닉 5에 적용된 녹색과 파란색의 그러데이션 색상과 기하학적인 알고리즘이 가미된 디자인으로 전기차의 친환경 이미지와 브랜드 정체성을 구현했다는 평가다.

특히 현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의 ‘아쿠아 테마 디자인’, ‘채널 현대’, ‘블루링크’는 올해 초 2021 iF디자인상에 이어 두번째 글로벌 디자인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거뒀다.

현대차그룹은 필름·애니메이션과 인터페이스·사용자 경험 부문 외에도 △공간 커뮤니케이션 △애플리케이션 △광고 △온라인 △디지털 솔루션 등 7개 부문에서 본상 15개를 수상했다.

‘공간 디자인’ 부문에서는 △현대 모터스튜디오 부산 △천안 글로벌 러닝센터 △현대자동차그룹 영남권 연수원 △현대 EV 스테이션 강동 등 네 곳이 본상을 수상했다.

현대차그룹 관계자는 “다양한 방식으로 고객에게 독특하고 보다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노력이 이번 레드닷 어워드 수상으로 인정받았다”라며 “앞으로 고객과 소통하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지속해서 펼쳐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레드닷 어워드는 독일 노르트하인 베스트팔렌 디자인센터가 주관하는 세계 최대 디자인 경연 대회로, 독일의 iF 디자인 어워드, 미국의 IDEA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 경연 대회로 꼽힌다.

저작권자 © 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