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대한통운과 SK에너지가 업무협약을 맺고, 도심 물류센터 개발 등의 사업을 추진한다. (사진=CJ대한통운)
CJ대한통운과 SK에너지가 업무협약을 맺고, 도심 물류센터 개발 등의 사업을 추진한다. (사진=CJ대한통운)

[뉴시안= 박은정 기자]도심에 위치한 SK에너지 주유소가 물류센터로 변신한다. CJ대한통운은 SK에너지 주유소를 통해 배달 서비스 경쟁력을 더욱 강화한다.

CJ대한통운과 SK에너지는 26일 서울 종로구 SK서린빌딩에서 '도심 물류센터 개발 및 친환경 차량 전환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업무협약 주 골자는 △도심형 물류시설 및 배송서비스 개발 △양사 보유 상용차량 친환경 차량 전환 △SK에너지의 화물차 멤버십 서비스·휴게공간 등을 통한 CJ대한통운 화물차주의 복지 증진 등이다.

특히 SK에너지의 주유소를 전기차 충전 플랫폼을 갖춘 '마이크로 풀필먼트 센터'(MFC)로 전환한다. SK에너지는 자사의 주유소에 전기·수소차 충전설비와 배터리 교체 플랫폼도 마련한다.

CJ대한통운은 이 주유소 공간을 기반으로 도심 내 신속 배송이 가능하도록 한다. 예를 들어 주문상품의 당일배송은 물론, 라이브커머스 판매 상품을 2~3시간 내에 배송해주는 '라이브 배송과' 같은 새로운 형태의 서비스를 도입한다.

오종훈 SK에너지 P&M CIC대표는 "택배업계 1위 사업자인 CJ대한통운과의 협력을 통해 도심 MFC를 기반으로 한 차별적·혁신적인 도심 배송 서비스를 추진할 수 있는 기회를 확보했다"며 "신규 사업 추진 외에도 상용차량의 탄소 저감과 화물차주의 복지증진 등을 추진해 양사의 시너지를 제고하고 ESG 경영을 위한 노력을 지속할 것"라고 말했다.

CJ대한통운 관계자는 "국내 최대 인프라와 역량을 보유한 양사 간 협력을 통해 친환경 전환을 더욱 가속화하는 한편 혁신적인 라스트마일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