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하이마트가 추석을 맞아 온라인 선물하기 행사를 펼친다. (사진=롯데하이마트)
롯데하이마트가 추석을 맞아 온라인 선물하기 행사를 펼친다. (사진=롯데하이마트)

[뉴시안= 박은정 기자]전자제품 업계가 다가오는 추석을 앞두고 다채로운 할인전을 펼치고 있다. 특히 코로나19로 인해 언택트 명절을 보내게 될 것으로 예상되자, 가성비는 물론 심리적 만족감까지 전하는 '가심비 제품'이 인기를 끌고 있다. 건강을 위한 안마의자 외에도 대표 생필품으로 꼽히는 청소기·에어프라이기 등을 저렴한 가격에 판매한다. 

롯데하이마트, 온라인 선물하기 행사 전개

롯데하이마트는 9월 22일까지 '온라인 선물하기' 행사를 진행한다. 코로나19로 고향 방문이 어려운 소비자들을 위해 온라인으로 안전하게 가전을 선물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 

주 품목은 안마의자·김치냉장고·무선청소기·식기세척기 등이다. 명절 인기 상품을 선물하는 소비자에게는 엘포인트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또 온라인 선물하기 서비스를 이용하는 소비자를 대상으로 1명을 추첨해 롯데호텔 제주 1박 숙박권도 증정한다. 

롯데하이마트의 '온라인 선물하기' 서비스는 상품을 선택하고 선물 받는 사람의 이름과 휴대전화 번호만 입력 후 결제하면 감사 카드와 함께 상대방에게 메시지로 전송된다. 메시지를 받은 상대방은 주소를 입력하면 자신의 주소로 가전제품을 받을 수 있다. 

문병철 롯데하이마트 온라인부문장은 "건강 이슈로 고향 방문 대신 비대면으로 명절을 보내는 사회적 분위기가 확산되면서 안전하고 편리하게 선물을 주고 받을 수 있는 '온라인 선물하기' 서비스가 꾸준히 인가 높다"며 "추석을 맞아 다양한 혜택을 마련했으니 ‘온라인 선물하기’로 가족과 지인에게 소중한 마음을 전하길 추천드린다"라고 말했다.

바디프랜드가 '더 추석, 더 건강, 더 행복'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사진=바디프랜드)
바디프랜드가 '더 추석, 더 건강, 더 행복'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사진=바디프랜드)

바디프랜드 '안마의자 1+1' 프로모션

국내 안마의자 대표 브랜드 바디프랜드도 추석을 맞아 파격 프로모션을 전개한다. 

바디프랜드는 오는 30일까지 안마의자를 구매·렌탈하는 고객 전원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21명에게 벤타스 안마의자(정가 500만원)를 1대 더 증정한다. 벤타스는 현대인들이 일상생활 중 가장 많은 피로를 호소하는 허리 부위 근육을 효과적으로 풀어주는 데 특화돼 있어, 바디프랜드 대표 가심비 모델로 꼽힌다.

또 모델과 관계없이 안마의자 구매·렌탈하는 고객 전원에게 체성분계 분석 스마트 체중계 '바디스케일'과 고급 안마의자 러그가 증정된다. 스테디셀러 '더팬텀'을 구매·렌탈하는 고객에게는 마사지웨어 등을 증정한다. '더파라오' 안마의자를 구매·렌탈할 경우, 손흥민 선수 사인이 각인된 헤드쿠션을 받을 수 있다.

전자랜드가 추석 기념 행사를 30일까지 진행한다. (사진=전자랜드)
전자랜드가 추석 기념 행사를 30일까지 진행한다. (사진=전자랜드)

전자랜드, 주방·케어가전 구매시 캐시백 파격 증정

전자랜드가 소비자들이 사랑하는 사람들에게 가전을 선물해 마음을 전할 수 있도록 오는 30일까지 ‘Fall in 전자랜드, 추석맞이 상품전’ 행사를 진행한다.

롯데마트는 공기청정기·청소기·건조기·의류관리기 등의 케어가전과 밥솥·전기레인지·식기세척기·정수기 등의 주방가전을 삼성 제휴카드로 결제하면 행사 모델에 따라 최대 10만원을 캐시백 증정한다. 또 명절 선물가전으로 인기 있는 안마의자와 이·미용 기기 행사 모델을 스페셜 롯데카드로 결제 시 최대 36개월 장기 무이자 혜택과 최대 10만원의 캐시백을 제공한다. 추가로 추석 연휴인 20일부터 24일까지 삼성카드로 일시불 결제 시 결제 금액의 3%를 포인트로 지급한다.

같은 기간 공식 온라인몰에서는 즉석 추첨을 통해 여러 가지 상품을 지급하는 '복 송편 뽑고 선물 받자!' 이벤트를 벌인다. 행사는 전자랜드 회원이면 누구나 기간 내 1회 한정으로 참여할 수 있다. 이벤트 페이지에서 복 송편을 뽑으면 당첨자에게 안마의자(1명), 한우 선물 세트(5명), 과일 선물 세트(50명), 과자 종합 선물 세트(250명), 아메리카노 기프티콘(1000명)을 증정한다.

전자랜드 관계자는 “코로나19 이후 다시 찾아온 민족 대명절 추석을 맞아 방역 노력에 지친 소비자들이 위로를 주고받을 수 있도록 다채로운 행사를 준비했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소비자들이 타지에 있어 만나지 못하는 부모님을 위한 선물이나 그동안 고생한 자신을 위한 선물을 합리적인 비용으로 마련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