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가 추석을 맞이해 다양한 게임 내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진=엔씨)

[뉴시안= 조현선 기자]게임업계가 추석을 맞이해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했다. 긴 연휴에도 불구하고 지난해부터 이어진 코로나19의 4차 대확산세 등을 고려해 '집콕'을 계획하는 이들에게 푸짐한 한가위 선물로 보답한다는 계획이다. 업계를 대표하는 3N부터 중소게임사까지 한마음으로 참여하는 분위기다. 

먼저 엔씨소프트는 추석을 맞이해 자사 서비스 게임 내 다양한 한가위 이벤트를 진행한다.

'리니지 리마스터'는 23일까지 추석맞이 '만월의 보물섬'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용자는 특정 시간에 열리는 만월의 보물섬에 입장해 보물을 찾으며 다른 서버의 이용자를 만날 수 있다. 보물 발굴 시 엘릭서 등 플레이에 유용한 아이템을 획득하고, 기란 마을의 이벤트 NPC '보름'을 통해 게임 내 재화인 아데나로 △드래곤의 고급 다이아몬드(각인) △퓨어 엘릭서 등을 구입할 수 있다.

'리니지2'는 29일까지 ‘풍성한 한가위, 화염의 침략을 막아라!’ 이벤트를 진행한다. 매일 오전 11시 30분과 오후 8시 30분 마을에 위치한 NPC ‘클레이’를 통해 ‘화염의 늪’ 지역으로 이동시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화염의 늪'에서 등장하는 보스 '불꽃 군주 블레즈', 주변 '풍등' 처치 시 다양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아이온'은 클래식 서버에서 10월 6일까지 '달아 달아 꿀추석'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용자들은 게임 콘텐츠를 통해 '꿀송편'을 획득한 이후 NPC를 통해 왕관·강화석·날개깃 상자 등과 교환할 수 있다. 또 암흑의 포에타에 등장하는 이벤트 NPC를 처치시 공략 점수를 획득할 수 있다. 라이브 서버에서는 ‘아프사란타 캐치문’ 이벤트를 진행한다. 아프사란타 필드에서 ‘달빛 요정’ 공략 시 '달빛의 기운'을 획득해 △한복 외형 △데바니온 스킬북 등과 교환할 수 있다. 

‘블레이드 & 소울’은 오는 10월 13일까지 ‘한가위엔 송편을 빚자!’ 이벤트를 통해 ‘송편 만들기 키트’를 제공한다. 접속 보상에서 얻은 ‘손재주’와 ‘특출난 손재주’를 ‘송편 변환식’에 사용하면, ‘송편, 맛있는 송편, 최고의 꿀맛 송편’을 획득할 수 있다. 송편 사용 시 △홍문 경험치 부적 △축복받은 천부해방석 등 다양한 보상을 제공한다. 특히 사용 횟수에 따라 2021 추석 의상 세트 등을 추가로 획득할 수 있다. 추석 연휴에 접속 시 보너스 보상도 제공한다.

‘리니지M’에서는 이벤트 던전 ‘풍요로운 토끼 왕국’이 열린다. 60레벨 이상의 이용자는 29일까지 매일 2시간 동안 던전을 이용할 수 있다. 이벤트 던전에서 몬스터를 처치시 '아인하사드의 축복'이 회복되며, 다량의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다. 또한 ‘토끼 왕국 탈환’ 퀘스트를 통해 얻는 ‘토끼의 증표(이벤트)’를 △축복 부여 주문서(각인) △드래곤의 성수(이벤트) 등 다양한 아이템을 제작할 수 있다.

‘리니지2M’에는 이벤트 던전 2곳이 열린다. 먼저 23일까지 열리는 ‘운디네의 사원’에서는 다량의 경험치와 일부 유료 장신구 및 티셔츠를 획득할 수 있다. 29일까지 열리는 ‘달토끼 마을’에서는 몬스터를 사냥하거나 이벤트 신탁을 수행하고 다양한 보상을 얻을 수 있다. 또 22일까지 매일 2차례 모든 이용자에게 유용한 게임 아이템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블레이드 & 소울 2’는 29일까지 ‘풍년의 반달 호수’ 이벤트를 연다. 이용자는 이벤트 던전에 입장해 몬스터를 사냥하고 ‘송편’과 ‘한가위 패스 포인트’를 받을 수 있다. 송편은 ‘비결, 보름달 의상 선택 주머니(이벤트)’ 등 다양한 아이템 제작에 사용된다. 포인트는 ‘한가위 패스’에서 아이템으로 교환 가능할 수 있으며, 이벤트 기간 동안 매일 우편을 통해 특별 선물도 받을 수 있다.

'트릭스터M'은 29일까지 3종의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용자는 특정 필드에 나타나는 이벤트 몬스터를 처치해 다양한 보상이 담긴 ‘별희의 한가위 선물 박스(이벤트)’를 얻을 수 있다. 일반 필드 사냥으로 주어지는 '송편'을 사용해 버프를 받거나 아이템 제작에 활용할 수 있으며, 매일 접속 시 받는 ‘보름달 주화’로도 다양한 아이템을 제작할 수 있다.

'프로야구 H3'는 29일 정기점검 전까지 ‘추석 송편 모으기’ 이벤트를 연다. 이용자는 이벤트 기간 동안 △페넌트레이스 △도전과제 △컬렉션 챌린지 △접속 보상 등을 통해 '송편'을 얻을 수 있다. 이를 통해 △S급 장비 팩(거래불가) △S급 스킬블록 팩(거래불가) 등 다양한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따. 추석 덕담 등 커뮤니티 이벤트 참여 시 추가 보상이 주어진다.

'프로야구 H2'는 26일까지 게임 접속만 해도 '맛있는 왕송편'을 제공한다. 왕송편은 △앨범 스탬프 △명인의 단서 △82-20 몬스터 Only WISH 팩 등 다양한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다. 실제 야구 경기와 연계된 이벤트도 진행, 특정 기간 진행되는 경기의 홈런 수와 드림/나눔 팀 합산 승수에 따라 보상을 받을 수 있다.

메이플스토리 '추추푸드페스티벌' (사진=넥슨)

넥슨도 자사 인기 PC·모바일 게임 내 다양한 추석 이벤트를 진행한다.

'메이플스토리'는 오는 10월 13일까지 '추추 푸드 페스티벌'을 진행한다. 츄츄 아일랜드 지역의 먹거리 축제를 콘셉트로 꾸며진 ‘추추 푸드 페스티벌’은 △ 병아리 삼남매와 함께 사냥하는 ‘삐약 딜리버리’ △햄버거와 감자튀김을 빠르게 해치우는 ‘도전! 햄버거 빨리 먹기 대회’ △샌드위치를 만드는 ‘시미아의 샌드위치 가게’ 등으로 구성됐다.

이용자들은 이벤트 참여 시 지급되는 추추 코인과 츄릅 코인을 특정 샵에서 사용하면 △익스트림 성장의 비약 △카르마 유니크 잠재능력 부여 주문서 △레전드리 서큘레이터 △작은 무토로이드 교환권 △추추 페스티벌 데미지 스킨(유닛) 등으로 교환할 수 있다. 또 '무토의 성장일기' 미션 수행 시 획득한 스킬 포인트로 △일반/보스 몬스터 데미지 증가 △경험치 획득량 증가 등 버프 효과를 받을 수 있다.

'마비노기'는 오는 22일까지 게임에 접속만 해도 △무제한 던전 통행증(이벤트용) △무제한 그림자 미션 통행증(이벤트용) △정제된 새도우 크리스탈(이벤트) 등이 담긴 '한가위 선물 상자' 아이템과 맛있는 송편세트, 벨테인 엘리트 미션 통행증 선택 박스 등을 지급한다. 이와 함께 △전투 경험치 2배 △수리비 무료 △벨테인 미션 레벨 제한 해제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특히 추석 당일인 21일에는 '낭만 농장 풍성한 장식 나무(도색 가능 1 X 1)’를 추가로 선물한다.

'클로저스'는 오는 23일까지 매일 게임에 접속한 클로저에게 파밍 지원 특별 버프 혜택을 제공한다. 같은 기간 피로도 10 이상 던전에서 토끼 코인을 모으면 △형상 기억 매체 △강화기 백신’ 등 아이템을 만들 수 있다. 또 10월 7일까지 추석 전용 타운 ‘클로저 스쿨’에서 블록 맞추기를 완료 시 ‘강화기 연료 & 백신’ 등 아이템을 지급한다. 수업에 참여한 뒤 상장과 출석도장을 모으면 특정 아이템을 제작할 수 있다.

'카스온라인'도 이날까지 추석 맞이 ‘금색 송편 이벤트’를 연다. 매일 플레이 타임에 따라 달의 상태를 초승달·반달·보름달로 업그레이드할 수 있으며, 각각 ‘금색 송편’을 1·3·5개씩 지급한다. 금색 송편으로는 최대 △VVIP 프리패스 △매그넘 런처’ 등 풍성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으며, ‘송편 수류탄’으로 좀비를 최초 처치 시 매일 ‘금색 송편 1개’를 추가로 제공한다. 금색 송편 100개를 모은 이용자에게는 △건부스트 파츠(티어6) △스트레스다운 파츠(티어6)가 적용된 ‘헌터킬러 X-7(무제한)’을 선물한다.

'사이퍼즈'도 매일 공성전 1회 플레이 시 헤어 액세서리 획득이 가능한 △순백의 상자(40개) △주사위(40개) △가을 프레임(5개) △풀 소모품팩(1개) △풀 유니크팩(4개) 등을 제공한다. 추석 연휴 기간 공성전 10회 플레이 시 '선택형 여신/마신 상자(1개)'와 신규 소모품을 획득할 수 있는 ‘소복한 간식 주머니’를 추가 지급한다.

'어둠의전설'에서는 오는 30일까지 '추석 강강수월래'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용자들은 '해충' 퇴치 시 주어지는 '월영석'을 가지고 마을 곳곳에 무작위로 나타나는 '강강수월래' 가능 지역에서 떠오르는 '보름달'을 기다리면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보상으로는 △메타트론의가호 △화랑전복 △명화당의 등이 제공된다.

넥슨 마비노기 추석 이벤트. (사진=넥슨)

'마비노기 영웅전'도 이날까지 매일 게임 내 일일미션을 완수 시 △꿀 송편 △추석 쿠폰 △추석 스크롤 박스 등의 아이템이 담긴 '추석 송편 상자'를 지급한다. 이용자들은 추석 쿠폰을 이용해 상점에서 △추석 기념 한복 아바타 상자 △문양: 둥근 보름달 △케아라의 특별한 피로회복제(귀속) △AP 300 캡슐 등으로 교환할 수 있다. 또한, 추석 연휴인 18일부터 22일까지 △전투 완수 경험치 1.5배 △전투 완수 AP 2배 △전문기술 숙련도&제작속도 2배 △수리비 50% 할인 등의 혜택이 제공된다.

'천애명월도'는 10월 3일까지 '곶감 말리기' 이벤트를 선보인다. 이용자들은 게임에 접속하거나 ‘군왕부 난투’에 참여 시 곶감을 모을 수 있으며, 곶감 말리기에 참여하면 △전설 폄석 교환권 △천문석 조각 △상비 장비옵션 변경권 등 보상을 단계별로 얻을 수 있다. 특히 곶감 8줄을 모두 말릴 경우 ‘바디프렌드 코닉플러스’ 경품에 자동으로 응모 가능하다.  

'바람의나라'는 플레이 미션 달성 시 '빙고 오픈권'을 제공, 빙고를 열 때마다 △사냥의길임무완료권 △재생축복물약 △환수소환력의환약 등이 담긴 ‘빙고상자’를 지급한다. 빙고를 1줄 완성할 때마다 △반짇고리도깨비 1품의감정비서 △성별의상착용권 △반짇고리도깨비빨간골무 등을 획득할 수 있는 ‘빙고송편’을 제공한다. 빙고판을 모두 완성하면 △헤어:반짇고리도깨비 △반짇고리도깨비의상No01 △반짇고리도깨비방망이 등을 얻을 수 있다. 

'아스가르드'에서는 10월 7일까지 미션 수행 시 ‘달토끼’ NPC를 통해 ‘한가위 이벤트 코인’을 지급한다. 획득한 코인은 △드래곤의 화려한 혈석 △익스트림코어(30일) △경험치부스터(+100%)(1일) 등 다양한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다.

모바일 게임들도 추석 이벤트를 마련한다. 먼저 'V4'는 18일부터 22일까지 매일 낮 12시에 공식 카페를 통해 시즌 한정 소환수 등 아이템이 포함된 쿠폰 번호를 공개한다. 20일부터 29일까지 게임에 접속한 이용자 전원에게는 시즌 한정 전설 등급의 탈 것을 지급한다. 이외에도 '엘튼과 리펠이 만든 추석송편', '펭숙이의 추석 7일 선물' 등을 통해 아이템과 혜택 등을 제공한다.

'바람의나라: 연'에서는 10월 14일까지 미션 달성 시 포인트 아이템 ‘감’을 지급한다. 획득한 ‘감’은 ‘추석 상점’에서 △태고의 보물(14일) △외형 장착옵션 변경비서 △칼바람에 벼린 숫돌 △동병철검의 자루 △강화안정제 등 다양한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다.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는 22일까지 ‘한가위 기념’를 통해 이벤트 미션 3종을 제공, 각 개별 미션을 수행할 때 마다 ‘레전드 선택 패키지’ 한 개씩을 지급한다. 패키지에는 △배찌 반짝이 코스튬(5일) △파라곤(5일) △동화나라 디지니(5일) 등 기간제 레전드 아이템 혜택이 담겼다. 9월 20일부터 22일까지는 일일 접속 누적 시간에 따라 ‘K코인’ 및 ‘레전드 해독기’를 제공하고, 추석 당일인 21일에는 저녁 8시부터 자정까지 접속 누적 시간에 따라 추가 △K코인 △레전드 해독기’를 지급한다.

'카운터사이드'는 내달 14일까지 매일 게임 접속 시 △특별 역량 평가서 △융합핵 △기밀 훈련 자료 등을 제공하는 ‘한가위 연휴 기념 출근체크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 같은달 1일까지 '달 교환소 이벤트'를 진행, ‘한가위 미션’을 수행하거나 전투 보상으로 얻은 기념 재화 ‘달’로 △적성핵 선택권 △특수적성핵 교환권 △T5 강화용 모듈 등을 얻을 수 있다.

이외에도 넥슨은 제주 노형동에 위치한 넥슨컴퓨터박물관에서 18일·19일·22일 3일간 '추석N박물관' 이벤트를 통해 △4족 보행 로봇 '미니 치타' 시연 △체험형 교육 프로그램 '만지작(作) All Day' 등을 진행한다. 또 추석 연휴 전 카카오 채널 추가 관람객에게는 추석 특별 쿠폰을, 연휴기간 박물관에 방문에 채널 추가 및 방문 인증 시 제주 감귤 과즐 등을 증정한다. 넥슨컴퓨터박물관은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 등에 따라 사전예약 관람제로 운영된다. 

넷마블이 선보이는 추석 이벤트. (사진=넷마블)

넷마블도 추석을 맞이해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한다. 지난 6월 출시된 '제2의 나라: Cross Worlds'에서는 오는 29일까지 게임 내 미션 오나료시 버프 효과를 가진 송편·떡 등을 포함해 '이 세계의 달맞이 모자 상자'를 지급한다. 또한, 론칭 100일을 기념해 내달 13일까지 게임에 접속만 해도 △희귀 ★4 무기&방어구 선택 상자 △선택 ★4 희귀 이마젠 캡슐 △100일의 우다닥 모자 상자 등을 증정한다.

'세븐나이츠2'는 오는 24일까지 지도를 소모하거나, 4인/8인 파티 레이드를 즐기면 송편 아이템을 증정키로 했다. 이용자들은 획득한 송편을 △전설+무기 선택권 △루비 1000개 △문스톤 300개 △봉인된 장신구 선택권 등으로 교환할 수 있다.

'세븐나이츠' 이용자들은 추석맞이 이벤트를 통해 각종 미션 달성 시 △추석 잭 코스튬 △추석 아르얀로드 코스튬 등을 획득할 수 있다. 또 이벤트 기간 주어지는 '복주머니' 소환 시 △(구)세븐나이츠 △6성 천상계 장신구 △4성 불사의 반지 등 다양한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복주머니 이벤트'를 진행한다. 

'모두의마블'은 게임에 접속만 해도 △1만 다이아 △S+ 진화 루디를 제공, S+ 진화 루디 전용 각성 행운아이템 4종까지 얻을 수 있는 추석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 윷놀이 맵을 통해 '한가위 기념 윷놀이 랭킹전'을 개최하는 등 다양한 즐길거리를 제공한다.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은 이달 말까지 무지개 송편 획득, 달토끼 처치 등 다양한 미션을 완료시 △추석맞이 한복 의상 △모자 도안 △보석 등 풍성한 보상을 제공한다.

'A3: 스틸얼라이브'는 주사위를 굴려 말판 위 아이템을 획득하는 이벤트를 진행, 말판 완주 횟수 등에 따라 추가적인 보상을 제공한다. 또한, 7일 동안 게임에 접속하면 △7성 영웅 확정 소울스타 △소울러너 △상위 슈 뽑기권 등을 지급하는 출석 이벤트, 일자별 미션을 달성 시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 이벤트 전용 던전 '보름달 숲'을 즐기면 성장에 필요한 보상을 제공, 주사위 이벤트에 필요한 아이템도 지급받는다.

'페이트/그랜드 오더'는 추석맞이 특별 영상 조회수가 1만 건을 돌파할 경우 성정석(게임재화) 10개를 지급하는 이벤트를 10월 25일까지 진행한다. 해당 영상은 '페이트/그랜드 오더' 공식 홈페이지와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 한국 서비스 1400일을 맞아 오는 20일 게임에 접속한 이용자에게 성정석 10개를 지급하고, 특별 퀘스트를 통해 다양한 아이템을 제공한다.

 

스마일게이트의 '로스트아크' 내 추석 이벤트. (사진=스마일게이트)

스마일게이트는 '로스트아크' 내 추석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10월 13일까지 진행되는 '가을 안부 편지' 이벤트를 통해 게임에 접속하거나 카오스 던전, 가디언 토벌 콘텐츠를 플레이하고 이벤트 재화인 ‘우표’를 획득할 수 있다. 이용자들은 이를 사용해 NPC들에게 안부 편지를 보내고, NPC로부터 각종 아이템로 화답받을 수 있다.

이와 함께, 오는 29일까지 ‘알데바란 수확제’ 이벤트도 진행된다. 모험가들은 게임 내 각종 콘텐츠 플레이를 통해 이벤트 음식 재료 아이템을 획득한 뒤 이를 사용해 ‘알데바란 선물 세트’를 제작할 수 있다. ‘알데바란 선물 세트’는 특별한 꾸미기 아이템인 ‘보름달 머리띠’를 비롯해 다양한 게임 내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다. 

'테일즈런너'도 신규 게임 모드인 '소용돌이'를 선보인 데 이어 오는 20일까지 추석맞이 스페셜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내 이용자들은 이용자들은 달리기, 이벤트 보상, 미션 등을 통해 획득한 ‘은하수 지렁이’를 미끼로 활용, 낚시 미니게임을 진행해 '은하수 코인'을 획득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추석 매점 및 추석 뽑기 판 등에서 지금까지 나온 이벤트 채널들의 아이템들과 레전드리 박스 등을 획득할 수 있다. 

또한, 내달 26일까지 감정의 제도 핵심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한가위 출석판’이 추가된다. 신규 아이템으로 상점 내 나비 콘셉트의 신규 복장인 ‘나빌레라 패키지’가 추가되며, 공원 내 추석맞이 총 8개의 한복 복장 세트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청풍명월’ 캡슐이 추가됐다.  

컴투스가 서머너즈 워, 컴투스프로야구 등 자사 인기 게임을 통해 다양한 추석 이벤트를 선보인다. (사진=컴투스) 

컴투스도 전략, RPG, 스포츠 등 다양한 장르의 타이틀에서 각종 추석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서머너즈 워: 백년전쟁'에서는 추석 연휴 기간 동안 게임에 접속한 모든 유저에게 '크리스탈' 1000개를 보상으로 지급한다.또한, 자신이 플레이하는 장면을 SNS를 통해 인증하면 추첨을 통해 게임 굿즈를 선물하는 특별 커뮤니티 이벤트도 함께 선보일 예정이다. 

‘워너비 챌린지’는 간단한 참여만으로 다양한 게임 보상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선보인다. 이용자들은 18일부터 추석 연휴 기간 동안 매일 출석 시 ‘보석’과 ‘하트’ 등 각종 재화와 더불어 게임 내 별도 마련된 특별 소환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는 티켓을 추석 기간 한정으로 얻을 수 있다.

'컴투스프로야구2021(이하 컴프야2021)’, ‘컴투스프로야구 for 매니저’ 등 컴투스를 대표하는 인기 야구 게임 2종에서도 추석을 소재로 한 특별 게임 이벤트로 유저들을 맞이한다.

'컴프야2021'은 26일까지 게임에 접속한 유저 모두에게 ‘추석 선물 꾸러미’를 증정, 미션을 통해 획득 포인트가 2배로 상향되는 핫타임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한, 한가위를 대표하는 먹거리 ‘송편’을 소재로 게임과 커뮤니티에서 이벤트를 각각 진행, 간단한 미션 참여만으로 푸짐한 게임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컴투스 프로야구 for 매니저’도 매일 게임 내 주어진 미션을 달성하면 누적 결과에 따라 각종 게임 아이템을 선물하는 ‘추석맞이 송편 만들기’ 이벤트를 실시하고, 게임 내 최고 등급인 ‘몬스터 선수’까지 획득할 수 있는 ‘특별 접속 이벤트’도 선보일 계획이다.

서머너즈 워 세계관을 담아낸 신규 시나리오를 선보이는 ‘2021 게임빌프로야구 슈퍼스타즈’ (사진=게임빌)

게임빌도 추석 맞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는 한편, 인기 게임간의 컬래버레이션을 선보여 눈길을 끈다. 

   

'별이되어라!'는 딜러 포지션의 세컨드임팩트 영웅 '미크랍토르'를 선보인 데 이어 한가위를 맞이해 ‘특별 접속 선물’을 제공한다. 오는 12월 8일까지 접속하는 모든 유저들에게 △루비 50만개 △영웅 9회 소환권 30개를 지급하고, 신규 및 복귀 유저들에게는 △루비 20만개와 △영웅 9회 소환석 20개 등을 선물한다. 또 내달 6일까지 다양한 콘텐츠를 진행해 획득한 포인트를 △퍼스트임팩트 영웅 강화권 △여신의 기억 등 보상으로 교환할 수 있는 ‘별꽃 축제 이벤트’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 ‘2021 게임빌프로야구 슈퍼스타즈(이하 2021 겜프야)’와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의 컬래버레이션 2탄을 진행키로 했다. 

유저들은 시나리오 6주차까지 훈련을 통해 획득한 ‘마력의 정수’로 총 4종의 동료 몬스터를 6단계까지 각성, 7주차에는 성장시킨 몬스터들과 함께 레이드 보스인 ‘키자르카쥴’에게 도전 할 수 있다. 특히 새롭게 등장한 시나리오는 서머너즈 워의 몬스터 각성과 룬 활용 등 독특한 요소들이 적용돼 색다른 재미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서머너즈 워 시나리오 특화 트레이너로 ‘카밀라’와 니키’가 등장, 이를 수월하게 영입할 수 있는 ‘영입 확률 업 이벤트’도 다음달 12일까지 진행된다.

아울러 역대급 이벤트들도 펼쳐진다. 내달 19일까지 게임에 접속한 모든 유저들에게 다이아 1000개를, 같은달 5일까지 진행되는 컬래버레이션 기념 출석부 이벤트에서는 △프리미엄 영입 10+1 쿠폰 △슈퍼스타 트레이너 선택권 등을 제공한다. 한가위 특별 접속 보상을 통해서도 ‘레전드 트레이너 영입권’ 등 푸짐한 선물을 준다. 이 밖에도 공식 카페를 통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드래곤 블레이즈'는 이달 28일까지 풍성한 이벤트가 펼쳐진다. 인피니티 및 프리미엄 소환이 가능한 ‘소환 확률 업 이 벤트 ’ 등을 통해 카드 추가 획득 확률이 확대됐으며, ‘주간 할 일’과 ‘오늘의 할 일’의 보상이 2배로 늘어나 빠른 전력 성장의 기회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 같은 기간 진행되는 ‘빙고 이벤트’를 통해 △호감도 아이템 뽑기권 △칼라르의 혼 △여신의 기억 등을 제공한다.  

 

'엑소스히어로즈'가 새로 선보이는 페이트코어 ‘브룬의 어린 여제 -캐리’ (사진=라인게임즈)

크래프톤의 배틀그라운드 모바일도 최근 9월 업데이트를 진행한 데 이어 다양한 추석 이벤트를 진행한다. 유저들은 오는 31일까지 게임 업데이트만 해도 2021 한가위상자 2개 등을 획득할 수 있으며, 25일까지 7일을 접속 시 △갤럭시 메신저 세트(영구제) △치킨메달 5개 등을 얻을 수 있다. 27일까지 매일 스쿼드로 클래식 모드 1회 플레이 시 치킨 매달 1개, 기간 내 누적으로10회 플레이 시 치킨 메달 4개를 각각 지급한다. 10월 4일까지 미션을 통해 획득할 수 있는 '달토끼' 아이템을 △달토끼 테두리(영구제) △2021 한가위 상자 △치킨 메달 등으로 교환할 수 있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라인게임즈는 먼저 '드래곤플라이트'의 추석맞이 이벤트를 진행하는 한편, 서비스 9주년을 기념해 신규 새끼용 ‘피죤도브’를 새롭게 선보인다. 이와 함께 오는 23일부터 10월6일까지 '9주년 별코인 이벤트'를 실시한다. 오는 31일까지 진행되는 ‘9주년 출석판 이벤트’, 오는 10월 20일까지 열리는 ‘9주년 매일매일 이벤트’를 통해 △전설종 새끼용 선택 부화기 △200수정 △50만 골드 △큰 성장 구슬 등 다양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이 밖에도 28일까지 추석을 기념해 ‘큰 송편’이 보스로 등장하는 ‘추석 스테이지’를 선보이며, 클리어 보상으로 '수정'을 제공한다. 또한 추석 기간에만 오픈되는 ‘추석 탐험지’를 통해 ‘수상한 광물’을 획득 확률을 최대 50%까지 확대 제공하며, 최대 8000 골드와 △황진이 한복 △중전 한복 △옥색 매듭목걸이 등을 제공한다. 

'엑소스 히어로즈'는 추석을 맞이해 신규 페이트코어 ‘브룬의 어린 여제 -캐리’를 공개, 내달 7일까지 확률업 이벤트를 진행한다. 아울러 오는 30일까지 게임에 접속하는 모든 이용자들에게 △700제스 △국가 영입 티켓 5장 △100만 골드 등을 제공한다. 또 동일 기간 추가 제스·골드·염색 쿠폰 등을 제공하며, 7일째에는 한복 테마 페이트코어 ‘근하신년 – 퍼기’와 ‘푸른 한복의 세페르’ 중 1종을 선택 제공한다.

이외에도 영세게임사의 추석맞이 이벤트도 진행된다. 쿠폰의 모바일게임 '검은왕관 메기왕의분노'는 최근 진행된 업데이트를 통해 1일 3회, 매주 15회 참여할 수 있는 행운 복권 이벤트, 이벤트 기간동안 주간임무를 달성만 해도 이벤트 아이템 ’송편’을 획득하여 한정 스킨으로 교환할 수 있는 이벤트 등 처음으로 용사님들과 함께 맞이하는 추석을 기념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스노우파이프의 '피구왕통키M'는 접속만 해도 △5성 전설 선수 △초월 재화 등을 지급하며, 18일부터 5일간 모든 유저를 대상으로 출석 이벤트를 진행한다. 아울러 스토리모드를 통해 한가위 특별상자 및 ‘무지개 송편’을 다양한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는 수집 이벤트를 진행한다.

저작권자 © 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