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GF리테일이 하반기 공개채용을 진행했다. (사진=BGF리테일)
BGF리테일이 하반기 공개채용을 진행한다. (사진=BGF리테일)

[뉴시안= 박은정 기자]코로나19로 한동안 닫혔던 주요 기업들의 채용시장 문이 열렸다. 기업들이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운 경제 상황 속에서도 청년들의 일자리 창출과 미래 성장을 도모하고자 신입사원 공개 채용에 속도를 내고 있는 것이다. 특히 메타버스 플랫폼을 활용한 비대면 채용이 이뤄져 눈길을 끈다.

BGF리테일, 오는 27일부터 신입 채용 시작

BGF리테일이 오는 27일부터 2021년 하반기 신입사원 공개채용 문을 활짝 연다.

하반기 신입사원 공채 모집 대상은 4년제 대학교 기졸업자 및 졸업예정자(2022년 2월)다. 채용 직군은 △영업관리 △전략기획 △상품운영 △재경지원 등이며, 모집 인원은 구체적으로 정해지지 않았다. 

채용은 △서류전형 △AI 역량검사 △1차 면접 △2차 면접 △현장 실습 △최종 입사 순으로 이뤄진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AI 역량 검사와 1차 면접은 비대면으로 진행된다. 

BGF리테일은 보다 자세한 입사 지원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인재상과 직무소개, 복리후생 등을 안내하고 있다. 또 하반기에 지역 내 대학교와 함께 현장 채용 설명회를 개최해 지역 인재 발굴에 적극 나설 계획이다. 설명회는 이달 △27일 제주대학교를 시작으로 △28일 전남대·조선대 △29일 전북대·원광대 순으로 진행된다.

이달 24일에는 삼성청년소프트웨어아카데미(SSAFY) 수강생을 대상으로 IT 직군 채용 설명회를 유튜브 실시간 방송을 통해 개최한다. BGF리테일 임직원이 출연해 정보관리와 개발운영, 정보보안 등 지원자에게 실질적으로 도움되는 입사 관련 정보를 안내한다. 

◆아워홈, 마케팅·연구개발 등 분야 신입사원 모집

종합식품기업 아워홈이 2021년 하반기 사무직 신입사원 공개채용을 실시한다.

지원 자격은 '2022년 2월 졸업 예정자를 포함한 4년제 학위 이상 졸업자'이며, 전공은 무관하다. 다만 식품연구원 지원자는 식품 관련 석사 학위가 필수다.

서류접수는 10월 5일부터 17일까지 아워홈 채용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채용 분야는 단체급식·식재·식품·외식 등 전 사업 부문의 △영업 △마케팅 △경영지원 △연구개발 △물류 등이다. 지원자 의사와 적성에 따라 직무 배치는 유연하게 결정된다.

채용은 메타버스 플랫폼을 활용해 비대면으로 이뤄진다. 아워홈은 내달 12일부터 13일간 메타버스 채용설명회를 진행하며 회사 소개 영상과 각 직무별 담당자와 Q&A 등을 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직무별 담당자 Q&A 부스에는 실제 채용 담당 면접관과 직무별 현업 실무자가 참여해 업무 현장에 대한 생생한 이야기를 전달한다.

아워홈은 서류전형 이후 온라인 인적성 검사와 실무와 임원진 면접을 거쳐 12월 중 최종 합격자를 발표한다. 

◆CJ CGV, 경영관리·마케팅 등 직무 모집…서류 26일까지

CJ CGV가 2021년 하반기 신입사원을 모집한다.

모집 분야는 △경영관리 △재무 △마케팅 △IT 기획·운영 등 총 4개 직무다. 서류 접수는 9월 26일까지 진행되며, 지원자는 서류 심사를 거쳐 TEST 전형(인적성), 면접 전형을 진행하게 된다. 채용 관련 상세 내용은 CJ그룹 채용 홈페이지 또는 CJ그룹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CJ CGV 이재영 인사담당은 "대내외적으로 어려움을 겪어왔지만 임직원들이 하나가 되어 위기를 극복해 나가고 있다"며 "2021년 하반기 신입사원 채용을 진행함으로써 역량있는 인재와 함께 극장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열어가겠다"고 말했다.

◆한미약품, 하반기 공채 시작…100여명 규모

한미약품이 2021년 하반기 공개채용 서류를 오는 9월 26일까지 접수한다. 

이번 하반기 공채는 100여명 규모로 △M.D.(Medical Doctor) △국내영업 △본사(재경·eR&D·해외BD 등) △연구센터(바이오신약·합성신약·약리효능 등) △팔탄공단(제제연구·시스템관리·EM) 등 다양한 부문에서 진행된다. 

상세 모집부문과 지원자격 등은 한미약품 채용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서류 접수는 26일 오후 5시까지 홈페이지를 통해 제출하면 된다. 

한미약품 관계자는 "제약강국을 위한 담대한 여정에 함께 할 인재를 찾는 이번 하반기 공채에 취업 준비생들의 많은 관심 부탁한다"며 "창조와 혁신, 도전 정신이 투철하고, 남들이 만들어 놓은 길을 걷기보다 새로운 길을 개척하며 회사와 함께 성장하길 원하는 인재라면 누구든 환영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