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일 열린 이건희 회장 1주기 추도식에서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 등이 고인을 추모하고 있다[사진=뉴시스]
25일 열린 이건희 회장 1주기 추도식에서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 등이 고인을 추모하고 있다[사진=뉴시스]

[뉴시안= 조현선 기자]고 이건희 삼성전자 회장 1주기 추도식이 25일 오전 10시부터 20분간 경기 수원시 가족 선영에서 치러졌다.

 추도식에는 부인인 홍라희 전 리움미술관장을 비롯해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 이부진 호텔신라 사장, 이서현 삼성복지재단 이사장, 사위 김재열 삼성경제연구소 사장 등 유족 5명만 참석했다.

 추도식에 앞서 홍라희 전 관장을 비롯해 이부진 사장, 이서현 이사장이 차량을 타고 선영에 도착했고, 이 부회장도 검은색 제네시스를 타고 도착했다.  취재진 접근은 허용되지 않았지만 외부에서 이 부회장을 비롯한 유족들이 고인을 기리며 절을 하는 모습이 포착됐다.

삼성 사장단은 추도식에 참석하지 않았다. 삼성은 “유족의 뜻에 따라 직계 가족들만 참석해 차분하고 간소하게 치러졌다”라고 밝혔다. 홍 전 관장과 이 부회장 등은 추도식 후 경기도 용인시 소재 삼성인력개발원 창조관에서 열린 이건희 회장 흉상 제막식에 참석했다. 삼성은 "생전에 '인재제일' 철학을 바탕으로 '창의적 핵심인재'를 양성하는데 힘써온 이건희 회장을 추모하기 위해 흉상을 설치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