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올리브영이 오는 12월 10일일부터 12일까지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2021 올리브영 어워즈&페스타'를 진행한다.
CJ올리브영이 오는 12월 10일일부터 12일까지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2021 올리브영 어워즈&페스타'를 진행한다.

[뉴시안= 박은정 기자]11월부터 위드코로나 조치로 외출이 늘어나면서 오프라인 매장들이 기지개를 피고있다. 유통업계들은 코로나19로 그동안 온라인으로 진행해왔던 대규모 행사를 오프라인으로 개최하고, 오프라인 매장을 오픈하는 등의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CJ올리브영, 2년 만에 오프라인 행사…어워즈&페스타 개최

CJ올리브영은 내달 10일부터 12일까지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에서 '2021 올리브영 어워즈&페스타'를 연다. 지난해에는 온라인몰과 매장별 소규모로 열렸지만, 올해는 방역 수칙을 준수하며 오프라인에서 행사를 진행하기로 했다.

이번 행사는 '올리브영 어뮤즈먼트 파크(놀이공원)'이라는 주제로, 체험 부스와 함께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날 행사장에서는 1억건이 넘는 구매 데이터에 기반해 엄선한 총 28개 부문, 135개의 어워즈 수상 상품뿐만 아니라 올리브영만이 보여줄 수 있는 헬스앤뷰티 큐레이션을 테마별로 만나볼 수 있다. △보태니컬 가든(스킨케어) △미러 월드(메이크업) △버블 랜드(퍼스널케어) △액티비티 파크(헬스케어)를 콘셉트로 올해 헬스앤뷰티 트렌드를 이끈 주요 카테고리와 70여 개의 주요 브랜드가 소개된다.

CJ올리브영은 선착순 입장권 사전 할인 이벤트도 진행한다. 오는 12일 오후 2시부터 네이버에서 예약할 수 있다. 입장권 판매가는 2만5000원이며 사전 예약 이벤트 기간에는 30% 할인된 1만7500원에 구매 가능하다. 본 티켓은 오는 11월 15일 오후 12시부터 판매한다.

관람 시간은 3일간 △오전(9시~12시 30분) △오후(13시~16시 30분) △야간(17시~20시 30분) 총 9개 세션으로 구분된다.

네파 전지현 화보컷. (사진=네파)
네파 전지현 화보컷. (사진=네파)

네파, 드라마 '지리산' 테마 팝업 스토어 오픈

아웃도어 브랜드 네파가 '네파X지리산 스페셜 팝업스토'어를 오는 롯데백화점 본점과 신세계백화점 강남점에서 운영한다.

팝업스토어는 네파가 제작지원에 참여한 tvN 드라마 '지리산'을 테마로 해 드라마 속 배경과 소품들을 사실감있게 구현해냈다.

특히 네파가 직접 제작하고 협찬한 ‘레인저룩’ 코너에서는 방문객들이 드라마 속 레인저들의 착장을 직접 경험해 보고 인증샷을 남길 수 있도록 했다. 뿐만 아니라 네파만의 잇템 '듀오 리버시블', '에어그램' 등을 한곳에 모아 소개한다. 

팝업스토어를 방문하는 고객들을 위한 프로모션도 준비돼 있다. 구매 고객 전원에게 10% 할인 혜택과 △에어그램 다운 △지리산 레인저 윈드자켓 △사나래 고어텍스 하이컷 등산화 △팝핑 트윈 파우치 백 △커피 상품권 등의 상품을 증정한다. 

대표 상품인 '에어그램 다운 시리즈' 구매 고객에게는 캠핑 등 다목적으로 활용 가능한 폴딩카트와 머그컵 패키지를 사은품으로 지급한다. 

네파 관계자는 "드라마 지리산 속 레인저룩을 비롯해 일상에서도 즐길 수 있는 네파의 스타일리시한 ‘요즘 아웃도어’ 제품들을 보다 많은 분들께 선보이기 위해 이번 팝업스토어를 기획했다"며 "지리산의 열혈 시청자분들은 물론, 월동 준비를 위해 든든한 아우터를 찾고 계신 분들이라면, 현장을 방문해 드라마 분위기도 만끽하시고 다채로운 이벤트와 함께 실속 있는 쇼핑 기회도 누려 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롯데마트는 '롯데마트GO' 앱에서 일정 쇼핑 금액 달성 시 GO코인을 지급하는 'GO 코인 챌린지'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진=롯데마트)
롯데마트는 '롯데마트GO' 앱에서 일정 쇼핑 금액 달성 시 GO코인을 지급하는 'GO 코인 챌린지'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진=롯데마트)

◆롯데마트, 온·오프라인 연결 미래형 매장 구축 앞장

롯데마트가 위드코로나를 맞아 오프라인과 온라인을 연결하는 '미래형 매장' 구축에 속도를 낸다. 

롯데마트는 오프라인 전용 앱 '롯데마트GO'를 활용한다. 롯데마트는 해당 앱을 통해 매장에 장을 보러 온 손님들이 각종 쇼핑 정보와 오프라인 전용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마케팅을 활발히 펼치고 있다. 이에 오프라인 쇼핑 고객들이 재미와 편리함을 느끼고, 더 큰 혜택까지 누릴 수 있도록 한 점이 특징이다. 

롯데마트는 해당 앱에서 일정 쇼핑 금액을 달성한 고객에게 코인을 지급하는 'GO코인 챌린지' 이벤트도 준비했다. 오는 12월 31일까지 롯데마트 김포한강점·덕소점·롯데몰 수지점·삼산점·수원점 등에서 진행한다. 

고객은 'GO코인 챌린지'를 통해 매월 최대 3개 코인을 모을 수 있다. 적립된 코인은 오프라인 매장에서 현금처럼 사용 가능한 'GO머니' 혹은 다양한 사은품으로 교환할 수 있다. 

또한 고객별 라이프스타일이나 선호 취향에 맞춰서 롯데마트의 쇼핑 혜택을 제공하는 '클럽'에 대한 고객들의 호응이 높다. 그 중에서도 육아팁과 함께 다양한 육아용품 할인 쿠폰을 제공해주는 ‘육아 클럽(우리아이M)’의 클럽 가입자 수는 67만명, 매달 와인을 추천해주고 와인 관련 상품의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와인 클럽(보틀벙커)’은 클럽 가입자수가 10만명에 육박할 정도다. 

이상진 롯데마트 마케팅 부문장은 "위드 코로나를 맞이해 오프라인 매장을 방문하는 고객들에게 쇼핑의 재미를 드릴 수 있는 미래형 매장을 구축하고자 한다"며 "향후 일상 회복이 이루어지는 단계에 따라 점진적으로 더욱 다양한 오프라인 서비스와 컨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