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꾸족 모여라"…커피업계, 다이어리 마케팅 시동
"다꾸족 모여라"…커피업계, 다이어리 마케팅 시동
  • 박은정 기자
  • 승인 2021.11.12 13: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타벅스 '2022 스타벅스 플래너 3종'. (사진=스타벅스)
스타벅스 '2022 스타벅스 플래너 3종'. (사진=스타벅스)

[뉴시안= 박은정 기자]커피업계가 2022년 다이어리를 내놓으며 연말 대목 잡기에 분주하다. 전문 디자이너들과 협업해 품질을 높이고 텀블러와 볼펜 등 다양한 상품들까지 더했다.

매년 다이어리 열풍을 일으키는 스타벅스는 이탈리안 프리미엄 다이어리 브랜드 몰스킨과 국내 비주얼 토탈 아티스트 '275C' 작가와 협업해 '2022 스타벅스 플래너'를 제작했다. 올해 콘셉트는 '취향을 담아 나를 표현하고 일상의 기록을 가득 담을 수 있는 플래너'다. 

스타벅스 플래너는 △상하반기 플래너가 세트로 제공되는 주간 플래너 '조이풀 다이어리' △일정한 목표를 관리하기 용이한 '모던 스케줄러' △떠오르는 아이디어를 자유롭게 기록할 수 있는 '크리에이티브 노트' 등 3종으로 구성됐다. 플래너 3종 모두 2022 탁상 달력이 함께 제공된다. 

플래너는 스타벅스의 e-프리퀀시는 미션음료 3잔을 포함해 제조음료 17잔을 구매한 소비자에게 사은품을 증정된다. 단 '모던 스케줄러'는 스타벅스 매장에서 권당 3만3000원에 별도로 구매 가능하다. 

이디야커피가 '2022 이디야 다이어리 세트'를 증정하는 연말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사진=이디야커피)
이디야커피가 '2022 이디야 다이어리 세트'를 증정하는 연말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사진=이디야커피)

이디야커피는 가치소비를 트렌드를 반영해 친환경에 초점을 맞춘 '2022 이디야 다이어리 세트'를 내놓았다. 

다이어리에는 이디야커피와 친환경 활동을 함께하자는 메시지가 담겨있다. 특히 분리수거 방법과 천연 주방세제 만드는 방법 등 우리 모두가 실천할 수 있는 친환경 활동에 대한 일러스트가 담겨있다. 

세트 상품에 친환경 요소를 담았다. 다이어리와 캘린더 등은 친환경 인증 종이를 받은 종이로 제작됐으며, 볼펜에는 밀이 40%가 함유돼 있다.

다이어리 세트는 스페셜 음료 3잔을 포함한 총 15잔의 제조음료를 구매하고, 이디야 멤버스를 통해 E-드림 스탬프 적립 미션을 완수한 고객에게 선착순으로 증정된다. 

김주예 이디야커피 마케팅본부장은 "올해도 고객의 성원에 보답하고자 'E-드림' 프로모션을 진행한다"며 "신제품 토피넛 음료도 즐기고 이디야커피가 야심차게 준비한 다이어리도 받아 가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투썸플레이스가 모나미와 협업해 '데일리키트'를 출시했다. (사진=투썸플레이스)
투썸플레이스가 모나미와 협업해 '데일리키트'를 출시했다. (사진=투썸플레이스)

투썸플레이스는 문구 전문 브랜드 모나미와 협업해 '2022 데일리키트'를 내놓았다. 업무 활용도와 실용성을 갖춘것 뿐만 아니라, 친환경 요소까지 더해 눈길을 끈다.

데일리키트에는 날짜 상관없이 자유롭게 사용 가능한 만년형 내지와 거치형 캘린더, 모나미 볼펜 등 문구세트가 담겨있다. 또 스테인리스 스틸 소재 텀블러와 톤28의 대나무 칫솔, 고체 치약 등도 포함돼 있다. 투썸오더 전용 아메리카노 무료 쿠폰 3장도 함께 제공된다.

데일리키트는 현재 전국 매장에서 한정 판매 중이다. 투썸플레이스 관계자는 "이번 데일리키트는 활용도 높은 플래너와 문구 세트, 환경을 생각한 생활용품, 커피 쿠폰까지 알차게 구성돼 있다"고 소개했다.

커피빈코리아의 '2022 플래너 세트'. (사진=커피빈코리아)
커피빈코리아의 '2022 플래너 세트'. (사진=커피빈코리아)

커피빈코리아도 '2022 플래너 세트'를 판매한다. 플래너 세트는 다이어리와 스케줄러·미니 캘린더·볼펜·파일꽂이 등 실용적인 제품들이 미니 백 안에 담겨있다. 이번 플래너는 커피빈의 시그니처 컬러인 퍼플과 소프트퍼플로 구성돼 있다.

VVIP 멤버스를 대상으로 무료 증정 프로모션도 증정한다. 커피빈은 올해 10월 10일 기준, 커피빈 VVIP 등급으로 확인된 고객에 한해 플래너 세트 무료 증정 쿠폰을 제공한다. 이에 VVIP 고객이라면 전국 커피빈 매장에서 원하는 컬러의 플래너 세트 1종을 무료로 받을 수 있다.

커피빈 관계자는 "2022 플래너 세트는 업무용 혹은 일상 기록용으로 사용하기에 유용한 제품들로 구성했다"며 "커피빈 플래너 세트가 2022년을 준비하는 고객 분들께 실용적인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