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가전제품 매장에 수능을 끝낸 수험생들에게 할인을 해 준다는 안내문이 붙어 있다. (사진=뉴시스)
한 가전제품 매장에 수능을 끝낸 수험생들에게 할인을 해 준다는 안내문이 붙어 있다. (사진=뉴시스)

[뉴시안= 박은정 기자]유통업계가 수험생들을 위한 다양한 혜택을 준비했다. 수험표 하나만 있으면 무료·할인 혜택을 자유롭게 즐길 수 있다.

◆롯데월드, 수험생 50% 할인

롯데월드 어드벤처·아쿠아리움·롯데월드타워 전망대 서울스카이 등이 이달 말까지 수험생들을 위해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매표소에서 수험표를 제시하거나 수능 응시원서 접수증 원본과 함께 사진이 부착된 신분증을 제시하면 동반 1인까지 최대 50% 할인된 가격에 입장이 가능하다. 

◆BBQ, 롯데월드 이용권 쏜다

BBQ가 수험생들에게 롯데월드 종합이용권 증정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프로모션은 BBQ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오는 19일부터 3일간 진행된다. 공식 계정에 올라온 이벤트 게시글을 리그램 해 위로를 전하고 싶은 친구의 이름을 넣어 "수고했어 ○○아"라는 문구와 함께 스토리에 업로드를 하면 된다. 

BBQ는 24일 인스그램 계정을 통해 25명의 당첨자를 발표할 예정이며, 당첨자에게는 1인당 2매씩 롯데월드 종합이용권을 전달한다.

◆현대약품, 365MEAL 패키지 품목 1+1 행사

현대약품이 수능으로 인해 지친 수험생들에게 간편 대용식 '365MEAL 패키지 품목 1+1'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구매를 희망하는 학생들은 365MEAL의 공식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서 네이버 톡톡을 통해 수험표를 인증하고 결제하면 된다.

365MEAL은 간편하고도 든든하게 영양분을 섭취하고 포만감을 느낄 수 있도록 돕는다. 식이섬유와 단백질, 이천쌀 등 3가지 타입으로 구성돼 있다.

◆제주항공, 수능 수험생에 30% 국내선 할인

제주항공이 올해 수능에 응시한 수험생과 가족들을 위해 국내서 항공권 특별 할인을 제공한다. 할인은 18일부터 내년 1월 31일까지 국내선 전 노선이 대상이다.

수험생 본인은 30%, 동반자 1인은 15%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수험생 할인 항공권 예매는 18일부터 내달 17일까지 제주항공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 등에서 가능하다. 

다만 수험생은 비행기 탑승 당일, 제주항공 카운터에서 대입 지원서와 원서 접수증·수험표 중 1개를 제시해야 한다. 

또 제주항공이 운영하는 호텔홀리데이인 익스프레스 서울홍대 호텔도 수험생을 대상으로 내년 1월부터 2월까지 이용가능한 패키지 상품을 16만9000원에 할인 제공한다.

◆신라스테이 뷔페, '애프터 수능' 프로모션

신라스테이가 수능을 마친 수험생과 가족들을 위해 '애프터 수능' 프로모션을 선보인다. 

이 프로모션은 신라스테이 뷔페 레스토랑 카페를 이용 시 할인 혜택과 다양한 이벤트가 담겨있는 것이 특징이다. 다만 중식과 석식 이용 고객 중 수험생을 포함해 3인 이상 방문 시 이용할 수 있으며, 수험생은 최대 2인까지 무료로 이용 가능하다.

SNS 이벤트도 진행한다. 개인 인스타그램에 신라스테이 뷔페를 이용한 인증샷을 수험표가 보이도록 찍은 후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업로드하면 추첨을 통해 숙박권·취미 키트·뷔페 이용권 등을 증정한다.

저작권자 © 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