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27일)은 전국 아침 최저 기온이 영하 7도까지 떨어지는 등 다시 영하권을 보이며 추위가 찾아오겠다. (사진=뉴시스)
금요일인 26일은 서울 아침 체감온도가 영하 5도까지 떨어지며 추위가 이어지겠다. (사진=뉴시스)

[뉴시안= 조현선 기자]금요일인 26일은 서울 아침 출근길에 강한 바람이 불면서 체감온도가 영하 5도까지 떨어지며 추위가 이어지겠다. 내륙을 중심으로 일교차가 10도 이상으로 커지겠다.

기상청에 따르면 이날 전국이 중국 산둥반도 부근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을 받으면서 대체로 맑겠고, 아침 기온은 전날보다 떨어지겠다.

경기 북부와 강원 내륙·산지, 경북 북부 내륙 -5도 이하, 그 밖의 내륙은 0도 이하로 떨어지면서 다시 추워지겠다. 

건조특보가 발효된 강원 동해안에서는 대기가 매우 건조하고 바람도 강하게 불면서 작은 불씨가 큰불로 이어질 수 있어 사고에 유의할 것을 기상청은 당부했다. 경상 동해안과 강원 산지도 차차 대기가 건조해지겠다. 

미세먼지 농도는 전국이 '좋음'에서 '보통'으로 예상된다. 

아침 최저기온은 -6~6도, 낮 최고기온은 5~14도. 

주요 도시 예상 최저기온은 △서울 -2도 △인천 0도 △춘천 -5도 △강릉 2도 △대전 -2도 △전주 1도 △광주 2도 △대구 1도 △부산 4도 △제주 9도다.

예상 최고기온은 △서울 6도 △인천 7도 △춘천 7도 △강릉 12도 △대전 9도 △전주 10도 △광주 11도 △대구 11도 △부산 13도 △제주 14도다.

 

저작권자 © 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