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네시스 모바일 서비스 앱 ‘마이 제네시스’. (사진=현대차그룹)
제네시스 모바일 서비스 앱 ‘마이 제네시스’. (사진=현대차그룹)

[뉴시안= 남정완 기자]서울시가 매년 자동차 주행거리를 줄인 만큼 운전자에게 마일리지로 돌려주는 ‘승용차 마일리지’ 제도를 시행한다. 현대차와 서울시는 손을 잡고 간편 마일리지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현대자동차는 26일 서울시청에서 서울시와 ‘승용차 마일리지 및 친환경 모빌리티 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상호협력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현대차·기아·제네시스 차량 소지자 중 커넥티드 서비스 이용자들은 주행거리 감축, 마일리지 적립 신청 등을 모바일 앱을 통해 간단히 진행할 수 있다.

기존에는 마일리지를 적립 받으려면 최초 주행거리를 기록하고 차량 계기판을 촬영해야 하는 등의 불편이 따랐다. 현대차그룹의 데이터 허브 서비스를 이용하면 주행거리가 자동으로 등록돼 이용이 보다 쉬워진다.

앞서 현대차그룹은 차량 주행 정보와 운전 점수 등 개인 데이터를 활용한 맞춤형 서비스인 ‘마이데이터’를 선보이고 있다. 기아(빅(VIK))와 제네시스(마이 제네시스) 데이터허브 서비스 가입자는 이달 기준 20만명을 돌파했다.

현대차그룹은 승용차 마일리지 협업을 시작으로 서울시와 친환경 모빌리티 생태계를 조성하고 미세먼지와 온실가스를 감축하기 위한 세부 프로그램을 운영해 나갈 계획이다.

현대차그룹 TaaS본부 정헌택 상무는 “협약을 통해 현대차그룹과 서울시가 데이터 기반으로 친환경 모빌리티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