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일 보람그룹이 ‘대한민국 창조경영 2022’의 ‘책임 경영’ 부문에선 최철홍 보람그룹 회장이, ‘혁신 브랜드’ 부문에서는 보람상조가 수상하며 2관왕이라는 영예를 품에 안았다. (사진 제공=보람그룹)
17일 보람그룹이 ‘대한민국 창조경영 2022’의 ‘책임 경영’ 부문에선 최철홍 보람그룹 회장이, ‘혁신 브랜드’ 부문에서는 보람상조가 수상하며 2관왕이라는 영예를 품에 안았다. (사진 제공=보람그룹)

[뉴시안= 김나해 기자]‘내 부모, 내 형제처럼 정성을 다하다는 보람그룹이 ‘대한민국 창조경영 2022’에서 3년 연속 2관왕에 오른것 으로 알려졌다. 17일 ‘대한민국 창조경영 2022’의 ‘책임 경영’ 부문에선 최철홍 보람그룹 회장이, ‘혁신 브랜드’ 부문에서는 보람상조가 수상하며 2관왕을 차지 한 것 으로 알려졌다. ‘대한민국 창조경영 2022’는 각 산업 분야에서 창조적인 경영환경을 개척하고 성과를 이룬 브랜드 사례를 발굴하는 시상식이다.

‘대한민국 창조경영 2022’은 최철홍 보람그룹 회장이 책임경영을 수행하고 있다는 점을 높이 샀다며 수상 이유를 밝혔다. 보람그룹은 국내 최다인 260만여 명의 고객을 모집하고, 상조업계 최다인 25만여 건의 행사를 진행했으며, 업계 최초로 선수금 1조2500억원을 달성하는 등 보람그룹을 1등 상조그룹으로 성장시키며 고객에 대한 신뢰를 지켜온 것으로 알려졌다. 상조 문화의 선진화를 이끌었다 평가를 받고 있는 보람상조에게는 ‘혁신 브랜드’ 상을 수여했다. 보람상조는 32년 이란 시간 동안 업계 최초 고인 전용 링컨 콘티넨탈 장의리무진, 왕실궁중대렴 서비스, 가격 정찰제 도입 등 혁신적이고 차별화된 서비스를 선보이며 대한민국 선진 장례문화를 선도해왔다. 특히 상조사업 외에도 그룹 차원의 여행, 결혼정보, 웨딩, 호텔, 건설, IT사업 등을 펼치며 생활 전반에 걸친 ‘토탈 라이프 케어 서비스’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최철홍 보람그룹회장은 “경영 활동과 보람상조 브랜드가 3년 연속으로 좋은 평가를 얻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상조업계를 대표하는 기업으로 고객과 함께 성장하면서, 메타버스 활용 온라인 추모관 건립 등 새로운 서비스를 출시해 글로벌 상조기업이 되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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