떠나요, 전국 숙박시설과 함께 ‘2022 대한민국 숙박대전’ 참여. (사진=쿠팡)
떠나요, 전국 숙박시설과 함께 ‘2022 대한민국 숙박대전’ 참여. (사진=쿠팡)

[뉴시안= 박은정 기자]봄을 맞아 이커머스 업계가 대대적인 숙박 할인권 행사를 진행한다. 이커머스 업체별로 할인 쿠폰과 포인트 적립 등의 혜택이 제공돼 꼼꼼한 비교가 필요하다. 이는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지역관광 활성화와 내수 경기 부양을 위해 실시하는 '전국 숙박할인권사업'의 일환이다.  

▶쿠팡 떠나요, 최대 3만원 할인 쿠폰 제공

쿠팡의 여행 자회사 주식회사 떠나요는 국내 온라인 여행사 49개사를 통해 전국 숙박시설 7만여 곳을 할인·판매한다.

특히 가족 또는 연인과 함께 즐거운 여행을 할 수 있는 펜션 상품을 결제 금액 7만원 이하 시 2만원, 7만원 초과 시 최대 3만원 상당의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쿠폰은 7일 오전 10시부터 8일까지 이벤트 홈페이지에서 지급된다. 

이재원 떠나요 대표는 "코로나19로 어려웠던 숙박업체들을 돕기 위해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대한민국 숙박대전에 참여하게 됐다"며 "이번 숙박대전을 통해 답답했던 일상을 벗어나 떠나요가 제공하는 풍성한 할인 혜택과 함께 잠시라도 재충전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위메프, 자사 고객 위한 '특별' 혜택 마련

위메프는 국내 호텔과 리조트·펜션 등 1만여 개 국내 숙박 상품을 준비했다. 대표 상품은 롯데호텔 제주와 부영호텔 제주·소노호텔앤리조트·한화리조트 등이다. 위메프는 국내 숙박 상품 예약 시 최대 사용 가능한 3만원 쿠폰을 제공한다. 쿠폰은 오는 8일까지 매일 오전 10시 위메프 앱과 홈페이지를 통해 받을 수 있다. 

위메프 고객을 위해 할인 혜택도 준비돼 있다. 최대 10% 할인 쿠폰과 제휴카드(위메프페이·KB국민·롯데·신한)로 결제 시 5% 포인트 적립 혜택도 제공한다. 

위메프 관계자는 "리오프닝 기대감과 따뜻해진 날씨로 여행 수요가 빠르게 늘고 있다"며 "우리나라 봄철 인기 여행지를 소개하고 보다 합리적인 가격에 방문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고 말했다.

▶11번가, 국내 중소여행사와 연합 지원

11번가는 총 3만여 개의 숙박 상품을 대상으로 매일 오전 10시 할인쿠폰을 선착순 지급한다. 고객들은 최대 3만원 할인쿠폰(숙박비 7만원 초과 시)과 2만원 할인쿠폰(숙박비 7만원 이하 시) 2종 중 1개를 선택해 1인당 1장씩 발급받을 수 있다. 쿠폰 발급과 예약기간은 오는 7일부터 5월 8일까지다. 입실 기간은 오는 6월 6일까지다.

11번가는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국내 중소 여행업계와 협업해 단독 특가상품과 할인 등도 추가로 마련했다. 동무해피데이즈(콘도24)·종이비행기투어·온다·라이브투어·보군여행사·아름여행사·올스테이 등 국내 중소여행사 숙박 상품에 적용할 수 있는 추가 1만원(5만원 이상 결제 시)할인 쿠폰을 발급한다.

이규훈 11번가 라이프 담당은 "국내관광 활성화를 위해 11번가는 매달 시즌 이슈와 지역 테마에 맞는 국내여행상품 할인 행사들을 마련해 왔다"며 "중소여행사의 판로 지원을 위해 참여하게 된 이번 숙박대전 행사가 코로나19 불황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국내 여행업계에 새 활력을 불어넣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