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이 ‘하나원큐’를 통해 프라이빗 뱅커(PB) 자산관리 서비스인 ‘디지털 PB 하이디’ 서비스 제공한다. (사진=하나은행 제공)
하나은행이 ‘하나원큐’를 통해 프라이빗 뱅커(PB) 자산관리 서비스인 ‘디지털 PB 하이디’ 서비스 제공한다. (사진=하나은행 제공)

[뉴시안= 김나해 기자]하나은행이 전용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하나원큐’를 통해 프라이빗 뱅커(PB) 자산관리 서비스인 ‘디지털 PB 하이디’ 서비스 제공을 시작했다.

하이디는 자산 관리에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는 가상의 캐릭터로 ‘하이, 디지털!’이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다. 해당 서비스는 연령, 직업, 보유 자산 등 고객의 개인 정보를 분석해 개개인의 특성에 따라 제공하는 ‘개인화 콘텐츠’와 부동산, 세금, 투자 심리 등 금융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 누구라도 궁금해 할 정보들을 제공하는 ‘공통 콘텐츠’로 구성되어 있다.

고객 특성을 파악한 맞춤형의 ‘개인화 콘텐츠’는 세무, 부동산 매매, 연금 관리 등의 솔루션을 제공하거나 예·적금, 펀드, 대출 등의 금융 상품에 대한 정보를 알려준다.

또한 모든 고객들에게 똑같이 제공되는 ‘공통 콘텐츠’는 ∆돈이 되는 정보 ∆탁월한 세테크 ∆궁금한 부동산 법률 ∆진귀한 신탁 등 4개의 카테고리에 따른 다양한 재테크 정보 및 상품을 보여준다.

해당 하이디 서비스는 하나원큐 어플의 ‘My PB’ 또는 ‘My 전담직원’ 페이지에서 만나볼 수 있다.

조윤식 하나은행 WM본부장은 “비대면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도 더욱 편리하게 자산관리를 받을 수 있도록 서비스와 콘텐츠를 개발했다”며 “지속적인 고도화 작업을 통해 고객들에게 한층 더 차별화되고 유익한 디지털PB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