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내에 위치한 맘스터치의 모습. (사진=뉴시스)
서울시내에 위치한 맘스터치의 모습. (사진=뉴시스)

[뉴시안= 박은정 기자]국내 햄버거 프랜차이즈인 맘스터치가 지난달 31일 자로 상장폐지된 후 본격적인 재매각에 나선다. 

2일 업계에 따르면 맘스터치는 지난달 31일 코스닥시장에서 상장폐지됐다.

맘스터치는 지난 3월 30일 임시 주주총회를 통해 한국거래소에 자진 상장폐지 신청서를 제출했다. 한국거래소는 즉시 맘스터치의 주식 매매를 정지했다. 이후 기업심사위원회가 심사를 진행한 후 지난달 18일 자진상장폐지 신청을 승인했다.

맘스터치의 상장폐지 결정은 업계에 적잖은 충격을 안겼다. 맘스터치는 최근 롯데리아를 제치고 매장 수 1위를 기록하고 실적 또한 고공행진을 보이고 있기 때문이다. 맘스터치는 지난해 매출액 3010억원, 영업이익 395억원을 기록했다. 올해 1분기에도 매출 759억원, 영업이익 124억원을 거둬 지난해 1분기 대비 각각 14.4%, 47.5% 올랐다. 

일각에서는 맘스터치 최대주주인 사모펀드 케이엘앤파트너스가 상장폐지 후 재매각을 수월하게 진행하기 위한 전략이라고 풀이하고 있다. 특히 지난해부터 가맹본부와 가맹점주 간 갈등이 잦아지고 있는 가운데 상장사의 공시 의무에서 벗어나 잡음을 최소화하기 위한 사전 작업이라는 관측이 제기되고 있다. 

한편 맘스터치의 상장폐지 확정으로 프랜차이즈 브랜드 중 상장사는 MP대산(미스터피자)과 연안식당(디딤 등), 교촌에프앤비(교촌치킨 등) 세 곳으로 줄어들었다. 

저작권자 © 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