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 유통기업 100위.(사진=유로모니터 제공)
아시아 유통기업 100위.(사진=유로모니터 제공)

[뉴시안= 박은정 기자]신세계그룹이 지난해 아시아 유통기업 중 소매 판매액 기준 7위에 올랐다. 

27일 글로벌 시장조사업체 유로모니터 인터내셔널이 발표한 '2022 아시아 100대 유통기업 보고서'에 따르면 신세계그룹은 지난해 소매 판매액 489억1000만 달러(약 63조2300억원)을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신세계그룹은 지난해 이베이코리아 지분을 인수하면서 온라인 고객이 급증한 영향을 본 것으로 풀이된다.

유로모니터 측은 "신세계가 이베이코리아 지분을 인수하면서 경쟁사들을 앞질렀다"며 "온라인 고객 기반이 급격히 늘어나고 온라인 사업과 이마트 오프라인 매장 간 더 큰 시너지를 일으켰다"고 설명했다.

신세계 외에 100위에 이름을 올린 기업은 쿠팡과 롯데그룹, 네이버 등이다. 쿠팡은 311억3000만 달러로 11위에 올랐으며, 롯데그룹은 249억3000만 달러로 12위를 차지했다. 네이버는 지난해 20위였으나 올해 15위로 5계단을 껑충 올랐다. 

아시아 전체에서는 중국 알리바바(4789억 달러)와 징둥닷컴(3684억 달러)가 지난해에 이어 각각 1,2위를 유지했다. 

100대 유통기업 순위는 각 기업의 소매 판매액을 기준으로 한다. 호텔·여행·외식·배달 서비스·면세점 관련 매출은 제외된다.

저작권자 © 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