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학동 포스코 부회장[사진=포스코]
김학동 포스코 부회장[사진=포스코]

[뉴시안= 조현선 기자]포스코가 잇단 성폭행 사건과 관련해 신속한 초동 대처와 피해자 보호 등이 담긴 전면적인 쇄신 계획을 발표했다..

 김학동 포스코 부회장은 28일 성윤리 위반행위 근절을 위한 쇄신 계획을 담은 이메일을 임직원에게 발송했다. 김 부회장은 "윤리경영 실천을 위해 많은 노력을 해왔던 회사와 임직원분들이 부정적인 이미지로 외부에 비춰지는 상황에 대해 안타깝고 송구스럽다"며 "그간 소홀하거나 미흡했던 부분들에 대해 통렬하게 반성하고 과감하게 개선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어 "공신력 있는 외부 전문기관을 통해 사내 성윤리와 관련된 임직원들의 인식 수준을 면밀히 진단할 것"이라며 "근본적인 종합대책을 마련해 직원 존중의 조직문화를 정착시킬 것"이라고 강조했다.

포스코는 또 향후 성 비위 발생시 지위고하를 막론하고 강력한 ‘선 인사조치, 후 조사' 방침을 적용하고, 모든 성윤리 관련 비위에 대해 관련자는 물론 관리자의 책임도 엄중히 물을 방침이다. 

한편 포스코는 최근 벌어진 사내 성폭력 사건의 피해자와 관련 직원에 대한 직·간접 관리 책임이 있는 임원 6명을 중징계했다고 밝혔다. 또 사건 관련 직원 4명에 대해서는 경찰 조사 결과와 관계없이 자체 조사 결과를 토대로 다음 달 1일 인사위원회를 열어 징계 수위를 결정하기로 했다. 

 

저작권자 © 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