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팁스터 에반 블래스가 트위터에 공개한 갤럭시Z폴드4 추정 SKU 리스트. (사진=에반블래스 트위터)
IT 팁스터 에반 블래스가 트위터에 공개한 갤럭시Z폴드4 추정 SKU 리스트. (사진=에반블래스 트위터)

[뉴시안= 조현선 기자]삼성전자가 오는 8월 출시할 것으로 예상되는 차세대 폴더블폰 갤럭시Z폴드4(가칭)의 색상 옵션 및 저장 용량이 유출됐다.

13일(현지시각) 유명 IT 팁스터 에반 블래스는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갤럭시Z폴드4에 버건디레드 컬러가 출시될 것이라고 예상했다.

이날 공개된 SKU 리스트에 따르면 갤럭시Z폴드4는 △베이지 △버건디 레드 △그레이 그린 △팬텀 블랙 등 4종으로 출시될 것으로 보인다.

또 버건디 레디 색상의 경우 △256GB △512GB 저장 용량을 제공하며, 나머지 색상은 △128GB △256GB △512GB 저장 용량으로 출시될 전망이다. 지난해 출시된 갤럭시Z폴드3의 경우 최소 용량이 256GB였다. 

단, 외신 등을 통해 알려진 1TB(테라바이트) 용량은 확인되지 않았다. 이는 해당 모델이 일부 국가에 한해 한정수량으로 판매되거나, 한정 출시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한편 삼성전자는 내달 10일 갤럭시 언팩 행사를 열고 갤럭시Z폴드4와 갤럭시Z 플립4 등을 공개할 전망이다.

저작권자 © 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