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소비자원이 1일 밝힌 커피전문점 소비자 만족도 조사결과표.​​[자료=한국소비자원]
한국소비자원이 1일 밝힌 커피전문점 소비자 만족도 조사결과표.​​[자료=한국소비자원]

[뉴시안= 박은정 기자]스타벅스가 커피전문점중 소비자 종합만족도 1위인 것으로 조사됐다. 이번 조사는 '서머 캐리백'에서 발암 물질 논란 이전에 이뤄진 것이다. 

한국소비자원이 최근 3개월 내 커피전문점을 이용한 20세 이상 소비자 1400명을 대상으로 7개 커피전문점 소비자 만족도와 이용실태를 조사한 결과 스타벅스의 종합만족도가 3.99로 가장 높게 나타났다고 1일 밝혔다. 조사는 지난 4월 7∼15일 이뤄졌다. 

3대 부문 만족도(서비스품질·서비스상품·서비스체험)와 포괄적 만족도(전반적 만족·기대 대비 만족·이상 대비 만족)를 각각 50%씩 반영해 산출했다.

커피빈이 3.93점, 할리스커피가 3.92점으로 스타벅스의 뒤를 이었다. 이어 이디야커피·투썸플레이스(각 3.83점), 메가커피(3.82점), 엔제리너스(3.69점) 등의 순으로 종합만족도가 높았다. 

'가격 및 서비스' 부문에서는 메가커피가, '이용공간'에서는 커피빈이 각각 1위를 차지했다. 할리스커피는 '이용공간', '가격 및 서비스', '주문 및 결제' 부문에서 고르게 높은 점수(2위)를 받았다.

서비스 품질 만족도에서는 스타벅스(4.16점)와 커피빈(4.04점)의 점수가 높았고, 서비스 상품 만족도에서는 커피빈(3.94점)이 가장 좋은 점수를 받았다. 커피빈은 서비스 체험 만족도에서도 3.90점을 받아 가장 점수가 높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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