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뉴 팰리세이드 (사진=현대차그룹 제공)
더 뉴 팰리세이드 (사진=현대차그룹 제공)

[뉴시안= 김은정 기자]현대차그룹이 미국 신차 상품성 만족도 조사에서 7개 차종이 차급별 1위에 올라 글로벌 자동차그룹중 가장 많이 뽑혔다.

현대차그룹은 미국 시장조사업체 제이디파워(J.D. Power)사가 발표한 '2022 상품성 만족도(APEAL·Automotive Performance Execution and Layout) 조사'에서 총 7개 차종이 차급별 1위에 올랐다고 1일 밝혔다.

제이디파워의 상품성 만족도 조사는 지난해 11월부터 올해 2월까지 미국에서 판매된 차량을 대상으로 구입 후 3개월이 지난 시점의 고객 설문조사를 통해 진행됐다. 내외관 스타일, 주행 성능, 인포테인먼트 편의성, 안전성, 경제성 등 감성적인 부분이 평가에 중요하게 반영되는 것이 특징이며 1000점 만점을 기준으로 점수가 높을수록 상품 만족도가 높음을 의미한다.

이번 조사에서 현대차는 팰리세이드(877점)가 중대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차급, 싼타크루즈(844점)가 중형 픽업 차급에서 각각 1위에 올랐으며, 기아는 카니발(857점)이 미니밴 차급, EV6(890점)가 소형 SUV 차급, K5(877점)가 중형 차급에서 각각 1위에 올랐다. 제네시스는 G80(878점)이 중대형 프리미엄 차급, GV70(890점)이 소형 프리미엄 SUV 차급에서 1위를 차지했다.

현대차그룹은 7개 차종을 차급별 1위에 이름을 올림으로써 글로벌 자동차그룹 중 가장 많은 최우수 차종을 배출했다. 현대차그룹에 이어 BMW그룹과 스텔란티스, 닛산이 각각 3개 차종으로 뒤를 이었다.

저작권자 © 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