펄어비스 신사옥 '홈 원' (사진=펄어비스)
펄어비스 신사옥 '홈 원' (사진=펄어비스)

[뉴시안= 조현선 기자]펄어비스가 첫 신사옥 입주를 마치고, 신작 '붉은사막' 등 게임 개발에 집중한다. 설계 단계부터 게임 개발에 최적화된 공간을 만들기 위해 사옥 자체를 거대 게임 개발 기지로 완성했다는 자평이다. 

펄어비스가 과천지식정보타운에 위치한 신사옥 '홈 원' 입주를 완료하고, 본격적인 게임 개발에 돌입했다고 12일 밝혔다.

홈 원은 '첫 번째 집(사옥)'이라는 뜻과 '하나의 사옥으로 모이는 우리'라는 의미가 담겼다. 기존 4개의 건물에 흩어져 있던 직원들이 모두 모여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 빠른 협업으로 업무에 집중할 수 있게 했다는 설명이다. 지상 15층, 지하 5층의 건물 외관에는 물결 무늬를 넣어 전세계로 뻗어가는 심해(Abyss, 어비스)의 파동을 표현했다. 

또 '붉은사막', '도깨비' 등 신작 개발과 핵심으로 꼽히는 게임 엔진 스튜디오를 필두로 국내 최대 규모 ‘모션 캡처 스튜디오’와 ‘오디오실’ 등을 갖췄다. 특히 준공 예정인 ‘아트센터’의 ‘3D스캔스튜디오’를 더해 ‘글로벌 시장에서 통할 명작을 제대로 만든다’는 회사 철학을 강조했다.

직원들을 위한 편의도 강조했다. 엘레베이터와 비상계단 외에도 직원들이 아래∙위층을 수시로 오가면서 자연스럽게 소통할 수 있도록 업무 공간 전층을 수직 계단으로 연결했다. 약 170여개의 크고 작은 회의실을 마련해 직원들이 수시로 소통할 수 있도록 했다.

업무 능률을 높이기 위한 복지 시설도 확대했다. 펄어비스는 △사내 어린이집 ‘깊은 바다 고래 어린이집’ △사내 병원 △실내 농구장과 피트니스 △마사지실 △심리상담센터 △무료 사내식당과 카페 △전직원 수용가능한 주차시설 등을 확보했다는 설명이다.

한편 펄어비스는 신작 '붉은사막'의 개발 완성도를 끌어올려 미래 성장 기대감을 높일 계획이다. 연내 10분 이상의 신규 플레이 영상을 공개할 예정이다. 출시 시점은 미정이다.

저작권자 © 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