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모델이 서울의 한 스튜디오에서 차세대 게이밍 스크린 '오디세이 아크'를 선보이고 있다. [사진 =삼성전자 제공]
삼성전자 모델이 서울의 한 스튜디오에서 차세대 게이밍 스크린 '오디세이 아크'를 선보이고 있다. [사진 =삼성전자 제공]

[뉴시안= 김은정 기자]"책상에서 즐기는 최상의 게임 몰입감"

삼성전자가 차세대 게이밍 스크린 '오디세이 아크(Odyssey Ark)'를 16일 공개했다.소비자가 선호하는 게이밍 모니터 크기인 55형에 자세에 따라 시야각은 물론 화면의 크기나 위치도 자유자재로 조정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삼성전자는 이날 영국을 시작으로 전 세계 주요 시장에 순차적으로 출시한다.

오디세이 아크(모델명 G97NB)는 우주선에 앉아 있는 듯한 세로형 '콕핏 모드(Cockpit Mode)'를 제공한다. 또 스크린 내에서 사용자가 원하는 크기와 비율로 화면을 조절할 수 있는 인터페이스를 제시했다. 이 제품은 ▲HAS(높낮이 조절) ▲Tilt(상하 각도 조절) ▲Pivot(가로·세로 전환) 등 인체공학적 디자인을 적용했다.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차세대기획그룹장 정강일 상무는 이날 미디어 브리핑을 통해 "55형은 책상 위에서 즐길 수 있는 가장 큰 사이즈의 스크린 경험"이라면서 "그동안 게이밍 스크린 제품들이 TV용 폼팩터를 그대로 썼다면, 신제품은 게임 전용으로 모든 것을 다 새롭게 만들었다"고 설명했다.

스크린을 최대 4개(세로 모드의 경우 3개 화면)로 분할해 동시에 사용할 수 있는 멀티 뷰(Multi View)를 지원한다. 게임과 라이브 스트리밍 중계 시청 등 다양한 활동을 동시에 진행하는 최근 트렌드를 반영했다.

오디세이 아크는 대형 스크린 중 최고의 게임 성능을 탑재했다. 4K 해상도에 55형 게이밍 스크린 중 처음으로 165㎐의 고주사율을 지원한다. GTG(Grey to Grey·밝은 회색에서 어두운 회색으로 넘어가는 시간을 측정하는 방식으로 측정하는 응답속도) 기준 1㎳(0.001초)의 빠른 응답속도를 지원한다.

저작권자 © 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