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9일 경기도 광주시 곤지암리조트에서 열린 'LG 사장단 워크샵'에서 구광모 LG 대표가 최고경영진과 대화를 나누며 이동하고 있다. [사진=LG그룹]
지난 29일 경기도 광주시 곤지암리조트에서 열린 'LG 사장단 워크샵'에서 구광모 LG 대표가 최고경영진과 대화를 나누며 이동하고 있다. [사진=LG그룹]

[뉴시안= 박은정 기자]"미래 준비는 첫째도, 둘째도 철저히 미래 고객의 관점에서 고민해야 합니다. 미래 고객이 누구이고, 정말로 요구하는 것이 무엇인지 그에 대해 우리는 어떤 새로운 가치를 만들어낼 것인지, 수없이 질문을 던지고 답을 찾는 것이 미래 준비의 시작이 돼야 합니다."

구광모 LG그룹 회장이 지난 29일 30여명의 최고 경영진과 함께 '사장단 워크숍'을 열고 미래 준비를 위한 경영 전략을 논의했다.고 LG가 30일 밝혔다. LG그룹 최고 경영진이 오프라인에서 워크숍을 진행한 것은 2019년 9월 이후 3년 만이다.

이날 사장단은 그동안 진행해 온 사업을 바탕으로 5년, 10년 후의 미래 포트폴리오 방향을 점검하고 구체적인 실행을 위한 전략을 나눴다. 

최근 글로벌 경기 침체가 지속되고 있는 가운데 구 회장은 사장단을 향해 강도 높은 대응책 마련을 주문했다. 실제로 LG는 글로벌 시장 불안으로 소비자들의 구매 심리가 위축되면서 LG전자 생활가전 판매가 줄어들고 있다. LG디스플레이 적자폭도 커져 주요 계열사의 위기가 커지고 있는 상황이다. 

구 회장은 "경영 환경이 어려울 때 일수록 그 환경에 이끌려 가서는 안 된다"며 "주도적이고 능동적 자세로 다가올 미래 모습은 우리 스스로 결정해 나갈 수 있어야 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LG가 만들어 낼 고객 경험, 상품, 솔루션, 브랜드 등이 고객에게 얼마나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할 수 있는 지가 우리의 미래 경쟁력"이라고 강조했다.

LG그룹은 이날 워크숍에서 별도 세션을 마련해 '2030 부산세계박람회' 유치 지원을 위한 방안에 대해서도 논의했다. LG그룹은 지금까지의 유치 지원 현황과 향후 계획을 공유했다. 부산세계박람회가 국가적으로 중요하고 의미가 큰 행사이기에 LG 계열사의 최고경영진이 국내외에서 적극적인 유치 활동을 이어가기로 했다.

키워드

저작권자 © 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