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생명보험, 온라인 전용 '착한저축보험' 출시

KB생명보험, 모바일 청약 플랫폼 오픈…익숙한 대화형 메시지형 청약 지원 2040세대의 '소확행' 트렌드 반영, 1년만기 연3.5% 확정금리형 소액 저축상품

2018-12-17     조현선 기자
 KB생명보험이 모바일에서 보험상품을 직거래할 수 있는 모바일 청약 플랫폼을 오픈하고, '무)KB착한저축보험'을 출시했다. (제공=KB생명보험)

[뉴시안=조현선 기자] KB생명보험은 모바일에서 보험상품을 직거래할 수 있는 모바일 청약 플랫폼을 오픈하고, '무)KB착한저축보험'을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모바일 청약 플랫폼'은 간편성을 중요시하는 소비자 트렌드에 맞춰 보험에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인스턴트 메신저에 익숙한 2040세대를 고려해 청약과정을 대화형으로 구성해 편의성을 높였다.

'무)KB착한저축보험'은 모바일과 인터넷으로 간편하게 가입할 수 있다. '소확행(소소하지만 확실한 행복)'을 테마로 개발됐다. 본인확인을 위한 공인인증서 대신 신용카드, 휴대폰으로 본인인증이 가능하며 모바일 청약 플랫폼을 통해 쉽게 이용 가능하다.

월 보험료 1만원에서 20만원까지 1년 만기 상품으로 부담 없이 가입할 수 있다. 고객의 '소확행'을 위해 가입자가 적금 만기 후 해외여행 비용이나, 기념일을 위한 선물, 이벤트 등을 위한 자금으로 쓰일 수 있도록 했다.

저축으로서의 기능을 충실히 하기 위해 원금보장은 물론 연3.5%의 확정금리를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