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에 접속만 해도 선물이 펑펑"…게임업계, 황금연휴 맞아 이벤트 대전

2025-10-01     박은정 기자
엔씨소프트가 서비스 중인 게임 10종에서 추석 맞이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진=엔씨소프트]

[뉴시안= 박은정 기자]추석 황금연휴를 앞두고 국내 주요 게임사들이 대규모 명절 이벤트를 일제히 가동했다. 오프라인 체험부터 온라인 게임 속 특별 보상까지 이용자들의 연휴를 책임질 다채로운 콘텐츠가 마련됐다.

# 넥슨, 전통문화와 게임의 만남

넥슨은 제주 넥슨컴퓨터박물관에서 오는 3일부터 12일까지 ‘추석N박물관’ 이벤트를 연다.

박물관 입장권을 최대 50% 할인받을 수 있는 온라인 쿠폰(총 250매) 배포와 더불어 3층 체험존 ‘추석N게임 Talk’에서는 관람객이 인생 게임 사연을 남기면 선물을 증정한다.

카페 메이플스토리 굿즈 스토어에서는 5만 원 이상 구매 시 제주 전통 윷놀이 ‘넉둥베기’를 체험할 수 있다. 윷놀이 결과에 따라 한정 선물도 제공한다.

# 엔씨소프트, 10종 게임에서 ‘보름달 보상’

엔씨소프트는 ‘리니지’ 시리즈를 비롯한 총 10종의 게임에서 명절 이벤트를 진행한다.

‘리니지 리마스터’는 사냥 드랍 아이템 ‘잘 여문 햇알밤’과 12분마다 지급되는 ‘한가위 복주머니’로 성장 보상을 제공한다. ‘리니지2’는 22일까지 추석 맞이 송편 빚기 이벤트를 진행한다. ‘아이온’은 PC방 누적 시간에 따라 치킨 상품권 추첨까지 진행한다.

또한 ‘블레이드&소울 NEO’에서는 단풍·송편 아이템 교환 이벤트, ‘TL(쓰론 앤 리버티)’에서는 미스틱 오브젝트를 통한 ‘송편 상자’ 파밍, 출석부 보상이 준비됐다. 이 외에도 ‘리니지M·2M·W’, ‘블소2’, ‘저니 오브 모나크’까지 대규모 한가위 이벤트가 이어진다.

# 네오위즈, 출석·룰렛·핫타임 총집합

네오위즈는 모바일·PC 9종 타이틀에서 추석 맞이 혜택을 제공한다.

‘브라운더스트2’는 로그인 보상과 룰렛 이벤트로 뽑기권·재화를 증정한다. ‘고양이와 스프’는 코스튬·스킨 교환이 가능한 가을 이벤트를 펼친다. ‘영웅전설: 가가브 트릴로지’, ‘킹덤’, ‘프리스톤테일M’ 또한 출석·버프 이벤트가 마련돼 있다.

보드게임 ‘피망 뉴맞고’는 ‘달이 차오르는 4단계 프리미엄 패키지’와 10억냥 보너스를, ‘피망 섯다’는 전면 리뉴얼과 신규 재화 교환 이벤트를 선보인다.

‘슬러거’, ‘아바(A.V.A)’, ‘신 천상비’ 등 온라인 게임 역시 경험치 배율, 랜덤박스, 신규 수호령 등 풍성한 보상을 준비했다.

# 웹젠, ‘뮤’ 시리즈와 골프게임까지

웹젠은 모바일 MMORPG ‘뮤오리진3’, ‘뮤 모나크2’와 PC 온라인 게임 ‘썬 클래식’, ‘샷온라인’에서 추석 이벤트를 연다.

‘뮤오리진3’에서는 활약도로 송편을 모아 신규 탈것 코스튬 ‘어비스 크랩’을 얻을 수 있고, ‘뮤 모나크2’는 글자 수집·빙고 퀘스트를 통해 보상과 한정 코스튬을 제공한다.

‘썬 클래식’은 던전 ‘만월의 탑’에서 달빛 조각을 수집해 탈것 ‘청마 아디오스’를 교환할 수 있다. ‘샷온라인’은 송편 제작과 교환 이벤트를 운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