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로클립의 프로 라인과 인트로 라인 (사진=올로클립)

[뉴시안=이민정 기자] 스마트폰을 위한 클립형 렌즈 제조사 올로클립은 더 좋은 스마트폰 사진을 위한 프로 라인과 인트로 라인을 추가, 발표했다.

 올로클립은 스마트폰을 위한 광각 렌즈와 접사 렌즈, 피시아이 렌즈, 망원 렌즈로 기본 에센셜 라인업을 구축해 단일 가격으로 판매하다가, 이번에 고급 프로 라인과 저렴하게 즐길 수 있는 인트로 라인을 새롭게 추가했다. 

고급 프로 라인으로 출시된 렌즈는 총 2종으로, 초광각 렌즈와 2X 망원 렌즈다.

초광각 렌즈는 그 어떤 올로클립 렌즈보다 왜곡을 최소화하여 보다 넓은 화각의 사진을 촬영할 수 있고, 2X 망원 렌즈는 기존 망원 렌즈와 배율은 같지만, 집광력이 훨씬 향상되었다. 이로써 프로 라인은 보다 깊이 있는 스마트폰 사진 촬영에 열광하는 사람들을 위해, 높은 화질의 결과물을 제공한다는 것이 올로클립의 설명이다.

또 가격의 부담을 고려하여 기존 에센셜 라인보다 한단계 아래로 구성된 인트로 라인 렌즈는, 광각 렌즈와 매크로 렌즈의 기능을 한 렌즈에 설계한 듀얼 렌즈 시스템으로 만들어졌다. 평소에 광각 렌즈로 쓰지만, 렌즈 앞부분을 돌려 매크로 렌즈로 전환이 가능하다.

올로클립의 프로 라인과 인트로 라인은 커넥트 X로 불리는 커넥터에 장착해서 호환 사용할 수 있고, 안드로이드 폰의 경우 멀티 디바이스 클립 이용시 사용 가능하다.

최근 스마트폰의 카메라의 역할 비중이 커지고 탑재된 렌즈의 성능도 월등히 좋지만 그보다 더 훨씬 세밀한 분야의 사진을 찍고 싶을 때, 올로클립의 스마트폰용 렌즈는 결과물의 만족도를 높여줄 것으로 보인다. 

프로 라인 렌즈의 가격은 $99.99(클립 포함시 $119.95), 인트로 라인은 $19.99(클립 포함시 $39.95)다.

한편 2011년 킥스타터로 시작한 올로클립은 오리지널 3-in-1 렌즈의 성공 후 스마트폰 포토그래퍼를 위한 다양한 렌즈와 액세서리 개발로 꾸준히 영역을 넓혀가고 있다.

저작권자 © 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