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이틀 앞둔 16일 오전 대구 중구 천주교 대구대교구청 성모당에서 ‘수험생 응원 미사’가 열렸다. 수험생 자녀를 둔 학부모들이 수능 고득점 및 합격을 기원하며 간절한 기도를 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수능을 이틀 앞둔 16일 카톨릭 대구대교구청에서 열린 ‘수험생 응원 미사’에서 수험생 자녀를 둔 학부모들이 기도를 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뉴시안= 조현선 기자]살면서 딱 한 번, '수험생 찬스'를 쓸 수 있는 계절이 돌아왔다. 고생한 수험생 자녀와 가족을 위해 스마트폰을 선물하는 대목을 맞은 업계의 움직임이 분주하다. 수능을 마치고 졸업·입학 선물 등으로 휴대폰 교체를 고려하고 있는 수험생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방침이다. 

17일 업계에 따르면 SKT와 KT, LG유플러스 등 이동통신3사는 18일 열리는 대학수학능력시험 이후 수험생들을 위해 각종 스마트폰 구매 혜택과 이벤트를 제공한다. 

SKT, 맥북·아이패드·애플 TV 등 추첨 제공…구독·체험 등 혜택 한 데 모아

SK텔레콤은 18일부터 12월 31일까지 '수고0페(수고영페, 수능 끝나고 0 페스티벌)'을 진행한다.

이에 따라 오는 18일부터 12월 15일까지 신규 가입, 기기변경 등 휴대폰을 구매하는 수험생 중 2021명을 추첨해 △맥북프로 △갤럭시북프로 △아이패드 프로 △갤럭시 탭 △애플TV 4K △에어팟 3세대 △갤럭시 워치4 △갤럭시버즈 프로 △0X모베러웍스 무드등 스피커 △0X모베러웍스 2022 캘린더 & 다이어리 세트 등을 제공한다.

최신 갤럭시 스마트폰을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갤럭시 버즈2 △갤럭시 버즈2 케이스 △액세서리 팩 등을 할인 구매 혜택을, 애플 기기 구매 고객에게는 △애플 TV+ 3개월 이용권 △애플 아케이드 3개월 체험권(계정당 최초 1회)을 각각 증정한다. 

SKT 공식 인증 대리점에서 스마트폰을 개통한 수험생 전원에게는 스타벅스 굿즈(텀블러·에코백·슬리브)와 구강세척기, 충전기 세트 등을 선물한다. T다이렉트 샵에서 갤럭시Z폴더블 시리즈, 갤럭시S21, 갤럭시 북 구매 고객들 전원에게는 미니 마사지건, 프랭클린 플래너, 노트북 거치대 등이 담긴 'T기프트'를 제공한다. 

SKT 공식 온라인몰인 'T다이렉트샵' 에서도 수험생 버킷리스트를 지원하기 위해 다이어트·여행·게임·자기계발·휴식 등 5개 키워드의 이벤트를 준비했다. 구매자 중 2021명에게는 △에스테틱 60만원권 △시그니엘 서울 디럭스 숙박권 △엑스박스 시리즈 S △아미 빅하트 가디건 △스타벅스 디저트 세트 3만원권을 추첨을 통해 제공한다.

여가시간이 늘어날 학생들을 위해 구독 서비스 혜택도 제공한다. 오는 11월 24일부터 'T 우주' 프로모션 사이트에서 '우주 프렌즈'에 응모 가능하며, 친구 수에 비례해 새롭게 선보일 예정인 포인트 혜택을 3만 점까지 받을 수 있다. 초대에 성공한 친구가 많아질수록 △현대차 캐스퍼 △럭셔리 호텔 패키지 △프리미엄 영화 관람권 등의 경품 당첨 혜택이 커진다.

SKT의 구독 패키지 상품인 '우주패스'의 할인 혜택도 선보인다. 수험생들은 0한동 앱에서 '예비0캠퍼스’에 가입시 3개월동안 '우주패스 all'의 이용료를 매월 4000원까지 할인받을 수 있다. 또한 '위드코로나' 시대로의 전환으로 앞당겨질 해외여행 준비를 위해 로밍 쿠폰 10%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이외에도 11월 24일 'T Day'에는 △쉐이크쉑 바닐라쉐이크 무료 △이삭토스트 인기 메뉴 500원 △랄라블라 5000원 할인쿠폰 △굽네치킨 5000원 할인쿠폰 등  제휴사 혜택을 준비했다.

수험생들을 위한 체험공간 혜택도 마련했다. SKT는 홍대에 위치한 'T Factory’에 ‘수험표 Fast Pass 라인’을 마련, 수험표를 제시하면 체험 공간인 '미퓨의 방'에 먼저 입장할 수 있는 수험생 전용 혜택을 제공한다. 관람 후에는 구독 제휴사인 우주 파트너스 '톤28'의 화장품을 선물로 준다. 이외에도 오는 12월 18일부터 연말까지 SKT 0과 ‘모베러웍스’의 콜라보 팝업 스토어도 마련할 방침이다. 

KT, 'Y 수능 페스타'…에뛰드·브랜디·할리스커피·밀리의서재 등 11개사 혜택 제공

KT도 오는 18일부터 30일까지 'Y 수능 페스타' 프로모션을 통해 선착순 6063명에게 다양한 혜택이 담긴 쿠폰을 제공한다. 

Y 수능 페스타는 수능을 마친 수험생(2000년생~2004년생) 3명이 모여 'Y 박스' 앱(애플리케이션) 안에 있는 'Y 프렌즈' 기능으로 방(프렌즈 혜택 박스)을 완성하면 전원에게 유명 브랜드의 쿠폰을 제공한다. 

쿠폰은 수험생들이 실생활에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혜택으로 구성됐다. 이벤트 참여 브랜드로는 KT를 포함해 △에뛰드 △브랜디 △하이버 △AWA전시회(그라운드시소) △할리스커피 △지니뮤직 △블라이스 △케이툰 △밀리의서재 △게임박스 등 총 11개사가 이름을 올렸다.

LG유플러스, 디즈니플러스 제휴 기념 패키지 추첨 제공…VIP 대상 '구독콕' 등급 관계 없이 적용

LG유플러스도 오는 18일부터 30일까지 수험생 고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온·오프라인 경품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수험표 등 수험생 증명 없이 2001년 1월 1일~2004년 2월 29일생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먼저 LG유플러스는 U+ 매장에서 스마트폰을 구매하는 수험생 6000명에게 선착순으로 문화상품권 3만원권을 제공한다. 또 추첨을 통해 200명에게는 △미키마우스 빈티지 보틀 △에코백 △디즈니 프린세스 엽서세트로 구성된 '디즈니 패키지'와 △토이스토리 리유저블컵 △에코백 △핀버튼 △스마트톡이 포함된 '픽사 패키지' 중 1종을 랜덤 증정한다. 

공식 온라인몰 ‘유샵(U+Shop)’ 이용 고객에게는 △LG 그램 △인터파크투어 여행상품권 △아이패드 미니6 64GB △메가박스 2인 패키지 △스타벅스 커피 교환권 등을 총 411명에게 추첨 제공한다. 당첨자는 내달 20일 개별 안내한다.

또 프로모션 기간 내 온∙오프라인 채널에서 스마트폰 구매 시 멤버십 VIP 등급 이상 고객을 대상으로 제공해 왔던 '구독콕' 서비스를 등급에 관계 없이 제공하고, 랄라블라∙GS슈퍼마켓 6000원 할인쿠폰도 증정한다.

아울러 ‘U+멤버십 전자랜드 특가몰’ 이용 고객 중 2000명에게는 △LG 그램 △에어팟 프로 △신세계백화점 상품권 △스타벅스 커피 교환권을 추첨 제공한다.

한편 수능을 전후로 삼성과 애플 등 주요 프리미엄 단말기의 공시지원금의 규모가 확대될 것으로 예상된다. 매해 업계에서는 수능 대목을 맞이해 수험생들에게 인기가 높은 주요 스마트폰의 공시지원금을 늘리고, 5G 가입자를 유치하기 위한 경쟁에 나서왔다. 지난해에는 애플의 아이폰12 미니 공시지원금이 최대 40만원대로 올랐으며, 삼성전자의 갤럭시S20 울트라 공시지원금이 최대 58만원까지 오른 바 있다.

저작권자 © 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