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파 '에어그램 시리즈' 화보컷. (사진=네파)
네파 '에어그램 시리즈' 화보컷. (사진=네파)

[뉴시안= 박은정 기자]겨울이 다가오면서 숏패딩이 선풍적인 인기다. 편안한 활동성에 발랄하고 경쾌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어 MZ세대에게 저격이다. 

아웃도어 브랜드 네파는 '에어그램 후디다운'과 '에어그램 다운자켓'을 올해 야심작으로 내놓았다. 가볍고 부드러운 터치감에 트렌디한 짧은 기장이 특징이다. 색상은 라이트샌드, 블랙 등 세련된 컬러로 준비돼 있다.

'숏푸퍼 다운 자켓'도 겨울철 활용도가 높은 제품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초경량 원단을 사용해 가볍게 입을 수 있으며, 지퍼 풀러와 넥 로고를 통해 디자인에 포인트를 줘 세련된 장점이 돋보인다.

네파 관계자는 "뉴트로의 유행과 더불어 개성을 중시하는 MZ세대들이 다양한 연출과 코디가 가능한 숏패딩에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며 "다채로운 컬러감으로 구성해 소비자 취향의 폭을 넓히고 있다"고 설명했다.

노스페이스 '노벨티 로프티 다운 재킷' 제품컷. (사진=노스페이스)
노스페이스 '노벨티 로프티 다운 재킷' 제품컷. (사진=노스페이스)

노스페이스도 올 겨울 한층 다양한 스타일의 숏패딩 신제품을 내놓았다. 

'노벨티 로프티 다운 재킷'은 제품 전면에 강렬한 페이즐리 패턴과 상반되는 미니멀한 디자인과 핏이 눈에 띈다. 목 칼라 안쪽의 기모 소재와 소매 안쪽의 엘라스틱 밴드를 적용했다.

숏패딩의 원조 '노스페이스 눕시 재킷'은 30여년간 전 세계에 걸쳐 겨울철 최애탬으로 인기를 얻고 있다. 올해는 기존 오렌지와 화이트 등 시그니처 컬러에 퍼플, 브라운 등 새로운 색상을 추가했다. 또 숏패딩 면 전면부에 아웃 포켓을 통해 수납성을 높였다. 일상 생활에서 장갑 등의 방한 용품이나 소지품을 보관하기 좋으며 다양한 아웃도어 활동에도 활용도가 높다.

영원아웃도어 관계자는 "디자인, 가성비 및 가심비 등 개인의 기호가 점점 더 세분화되는 나노사회 트렌드에 맞춰 브랜드 고유의 아이코닉한 스타일은 유지하면서도 더 많은 이들의 취향과 감성까지 만족시킬 수 있는 숏패딩 신제품을 한층 다양하게 선보였다"며 "예년보다 훨씬 추울 것으로 예상되는 이번 겨울은 노스페이스의 다양한 숏패딩 제품들과 함께 따뜻하고 스타일리시하게 보내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MLB 패딩 컬렉션. (사진=MLB)
MLB 패딩 컬렉션. (사진=MLB)

MLB가 올 겨울 패딩 컬렉션 화보를 공개한 가운데, 럭셔리 라이프 스타일과 MLB 패딩만의 고급스러움이 강조돼 눈길을 끈다. MLB는 스키와 승마, 골프 등 레저 스포츠는 물론 리조트, 라운지바 등 다양한 라이프 스타일에 어울리는 패딩 스타일링을 제안한다.

또 MLB는 쨍한 컬러감으로 존재감이 확실한 메가로고 숏패딩을 비롯해 MLB의 프리미엄 라인인 모노그램 숏패딩, 따뜻함을 강조한 코듀로이 숏패딩 등 소비자들의 입맛에 맞게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같이 활용 가능한 경량 패딩까지 구성돼 있다.

MLB만의 액세서리 라인업도 강화했다. '모자 맛집' 답게 다양한 소재와 쉐입으로 모자가 구성돼 있다. MLB 비니를 비롯해 볼캡과 버킷햇, 코듀로이 모자 등이 있다. 패딩과 매칭해 착용할 수 있는 호보백, 버킷백 등도 함께 판매한다.

K2, 스테디셀러 수지패딩 '시그니처 앨리스' 출시(사진=K2)
K2, 스테디셀러 수지패딩 '시그니처 앨리스' 출시(사진=K2)

K2는 세련된 스타일과 기능성을 갖춘 여성 패딩 '시그니처 앨리스'를 출시했다. '시그니처 앨리스'는 스테디셀러 '앨리스'의 업그레이드 버전으로, 허벅지까지 내려와 한겨울에도 따뜻하게 입을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시그니처 앨리스'는 책임 다운 기준을 인증 받은 구스 충전재를 사용했으며, 손목 부분에 시보리를 적용해 보온성을 강화했다. 겉면에는 스트레치 소재를 적용해 착용감이 편안하고 사선 퀄팅 디자인이 적용돼 패딩 특유의 부한 느낌 없이 우아하면서도 스타일리시하게 입을 수 있다. 색상은 블랙과 아이보리 총 2가지다.

이양섭 K2 상품기획부 이사는 "유행을 타지 않는 심플한 디자인으로 매년 여성 고객들에게 인기가 높다"며 "올 겨울 편안하면서 고급스러운 디자인의 패딩을 찾는 고객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