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안= 박은정 기자]"틱톡에서 바이오던스 콜라겐 마스크 팩을 봤었는데 올리브영에서 판다고 하길래 방문했어요. 올리브영에서만 돈 엄청 썼어요." (티에미·31)CJ올리브영이 오프라인 체험 기능을 강화한 특화매장 '올리브영 홍대타운'을 26일 오픈했다. 지상 1층부터 3층까지 영업면적 기준 총 300평 규모의 홍대타운은 올리브영 명동타운에 이어 두 번째로 큰 매장이다.오픈 첫 날인 이날, 올리브영 홍대타운에는 발 디딜 틈 없을 정도로 외국인 관광객들로 가득찼다. 곳곳에서는 영어와 일본어·중국어가 섞여 알아듣기 힘들 정도였다. 히잡을
[뉴시안= 박은정 기자]LG생활건강이 올해 1분기 매출과 영업이익 모두 전년 동기 대비 증가했다. 26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LG생건의 1분기 전사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7% 증가한 1조7287억원, 영업이익은 3.5% 증가한 1510억원을 기록했다.전사 매출은 지난해 1분기 이후 4분기 만에 증가했다. 영업이익은 2021년 3분기 이후 10분기 만에 성장해 눈길을 끌었다.화장품 사업 1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5.6% 증가한 7409억원, 영업이익은 3.1% 증가한 631억원을 기록했다. 주로 '더후 비첩
[뉴시안= 이태영 기자]지난해 온라인쇼핑몰(전자상거래) 이용자가 가장 많이 구매한 품목은 ‘식품’이었으며, 회당 쇼핑금액은 평균 6만 6500원으로 집계됐다. 쇼핑방법은 가격비교 사이트 검색이나 유료멤버십에 가입된 플랫폼 이용률이 높았고, 주 2회 이상 쇼핑한다는 대답이 가장 많았다.아울러 전년과 비교해서 온라인 쇼핑몰 피해상담 건수는 다소 줄었으나, 최저가로 소비자의 구매를 유도하는 ‘사기‧편취’ 피해가 2.7배가량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피해 품목은 의류가 가장 많았다.24일 서울시가 공개한 전자상거래 이용 소비자 2000명(
[뉴시안= 박은정 기자]동서식품이 커피와 함께하는 오피스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카누 워케이션 켐페인'을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워케이션이란 일(work)과 휴식(vacation)의 합성어로 일과 휴가를 동시에 즐긴다는 신조어다.이번 캠페인은 소비자들에게 색다른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고자 기획됐다. 특히 카누가 사무실에서 많은 직장인들에게 사랑받고 있다는 점을 착안해 최근 부각되고 있는 워케이션 소재를 활용했다.동서식품은 오프라인에서도 워케이션을 체험해볼 수 있도록 '카누 워케이션 카페'를 운영한다. 카누 워케이션 카페는 로컬스티
[뉴시안= 박은정 기자]'국민판다' 푸바오가 지난 3일 중국으로 떠났지만 여전히 푸바오를 기억하고 그리워하는 팬들이 많다. 이에 유통업계는 물론 여행업계가 판다와 관련된 상품을 출시하며 인기를 얻고 있어 이목을 끈다.신라면세점은 푸바오 중국 반환 20일을 맞아 푸바오를 그리워하는 고객들을 위해 에버랜드와 함께 한정판 '바오패밀리' 선불카드를 내놓았다고 23일 밝혔다. 해당 카드는 2종으로 푸바오와 지난해 태어난 쌍둥이 판다 '루이·후이바오' 사진을 카드 디자인으로 담은 것이 특징이다.선불카드는 5만원권과 1만원권으로, 신라면세점 시
[뉴시안= 이태영 기자]지난해 한국의 보석류 수출액이 4억3000만 달러를 기록, 2005년 이후 최대 실적을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다만 전체 수출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0.07%에 불과했다. ‘K주얼리’의 성장을 위해 다양한 정책적 지원이 필요하다는 지적이 나았다.23일 한국무역협회가 내놓은 ‘국내 주얼리 수출산업 현황 및 시사점’ 보고서에 따르면, 코로나 이후 세계 명품소비가 빠르게 회복되면서 주얼리 수요도 증가하고 있다. 세계 주얼리 시장 규모는 올해 3960억 달러로 예측되며 최근 3년간 연평균 4.5% 성장하고 있다.세계
[뉴시안= 이태영 기자]최근 젊은 세대 사이에서 모바일 기기 보급에 따라 놀이 방식이 변화하고 시간 대비 성능(Time Performance)을 중시하는 경향과 함께 재미를 대하는 사회 인식이 바뀌면서 ‘도파밍 트렌드’를 주목해야 한다는 분석이 나왔다. 특히 자극적이거나 익살스러운 콘텐츠에 호응하는 도파민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높아 기업들이 이를 마케팅에 적극 활용하고 있다는 것.KB금융지주경영연구소가 23일 내놓은 ‘재미와 경험을 좇는 소비자들, 지금은 도파밍(Dofarming) 시대’ 보고서에 따르면, “최근 도파민에 대한 사회
[뉴시안= 박은정 기자]정부가 온‧오프라인 마케팅 강화, 무역보험 1조원 공급 등 K-뷰티 수출 가속화에 전폭적인 지원에 나선다.정인교 산업통상자원부 통상교섭본부장은 22일 아모레퍼시픽 본사를 방문해 K-뷰티 수출 현황을 점검하고, 뷰티 업계의 수출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우리나라 화장품 수출은 1분기 23억 달러로 같은 기간 역대 최대치이며, 미국·유럽 등 주요 시장 수출을 늘려나가는 한편 중동·아세안 시장으로 진출하는 등 수출 다변화 전략을 모색하고 있다.화장품 수출액은 지난 2021년 1분기 22억2000만달러, 2022년 1분
[뉴시안= 박은정 기자]최근 쿠팡이 뷰티 사업을 적극 추진하고 있는 가운데 오프라인에서 인기 화장품을 체험·판매하는 '메가뷰티쇼 버추얼스토어'를 오픈했다. 이는 지난해 8월부터 쿠팡이 진행한 뷰티 행사로, 쿠팡 뷰티 카테고리에서 인기가 많은 제품들을 할인가에 제공해 인기를 끌고 있다. 쿠팡은 오는 21일까지 서울 성수동 피치스 도원에서 '메가뷰티쇼 버추얼스토어'를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쿠팡은 앞서 메가뷰티쇼 버추얼스토어를 방문할 고객을 대상으로 사전예매를 받았다. 3일간 전 시간대는 매진됐으며 행사 기간 예상 방문 인원은 40
[뉴시안= 이태영 기자]환전 서비스 혜택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편의성과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해외여행 특화 카드(트래블카드)’를 선호하는 경향이 강해지고 있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 아울러, 지금보다 더 다양하고 차별화된 카드 혜택에 대한 니즈 역시 높아진 모습을 보였다.18일 시장조사전문기업 엠브레인 트렌드모니터가 최근 1년 이내 해외여행을 다녀온 전국 만 19~69세 성인 남녀 1000명을 대상으로 ‘환전 서비스 및 해외여행 특화 카드(트래블카드) 이용 관련 조사’를 실시한 결과, 현금 환전 경험이 있는 응답자의 경우
[뉴시안= 박은정 기자]쿠팡이 '쿠팡 와우 카드' 가입자들을 위한 혜택을 강화한다. 최근 이커머스 업계가 멤버십 회원을 대상으로 연회비를 낮추는 등 다양한 할인을 제공하는 가운데 쿠팡 또한 고객 이탈을 막고자 속도를 내는 것으로 보인다.18일 쿠팡에 따르면 와우 카드는 와우 멤버십 가입 회원만 발급 가능한 제휴 카드다. 쿠팡이 지난해 10월 멤버십 혜택을 제공하고자 KB국민카드와 손잡고 선보였다. 이 카드는 전월 실적이 없어도 매월 최대 5만2000원까지 쿠팡·쿠팡이츠·쿠팡플레이 스토어 결제액의 최대 4%, 기타 가맹점 결제액의 최
[뉴시안= 박은정 기자]본격적인 여름 성수기를 앞두고 국내 빙과업계가 제로 칼로리·저당 아이스크림을 출시하고 있다. 이는 맛은 물론 건강까지 생각하는 MZ세대의 헬시플레저 트렌드 영향으로, 빙과업계도 제로 칼로리 제품을 선보이는 것으로 보인다.국내 빙과업계에서 양강구도를 형성하고 있는 롯데웰푸드와 해태아이스크림은 올해 '제로'에 초점을 맞췄다.롯데웰푸드는 오랜 기간 소비자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는 스크류바와 죠스바 2종을 제로 칼로리 제품으로 내놓았다. 제로칼로리 빙과제품 출시는 국내 빙과업계에서 처음이다. 롯데웰푸드는 설탕 대신 천
[뉴시안= 박은정 기자]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가 일부 이커머스 업체들의 선불전자지급수단(선불결제) 수수료율이 지나치게 높다고 11일 지적했다. 이에 산정 기준과 정보를 공개할 것을 요구했다.협의회는 이날 성명서를 통해 가맹점 선불결제 수수료율이 △배달의민족(3%) △SSG닷컴·G마켓(2.49%) 순으로 높다고 밝혔다. 선불결제는 배민페이와 SSG페이·스마일페이 등 이커머스 업체가 자체 포인트를 충전해 결제할 수 있도록 하는 시스템이다. 선불페이 시스템을 통해 충성 고객을 확보할 수 있는 장점이 있지만, 수수료율이 카드 결제보다 높아 입
[뉴시안= 박은정 기자]현대백화점그룹 계열 종합 헬스케어기업 현대바이오랜드가 건강기능식품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낸다. 지난해 8월 글로벌 헬스케어 기업 네슬레 헬스사이언스와 업무협약을 체결한 것을 계기로 건강식품 브랜드 4종을 연달아 출시하며 본격적인 사업 확장에 나선다. 현대바이오랜드는 프리미엄 마누카 꿀 전문브랜드 '에그몬트'를 비롯한 건강식품 브랜드 4종을 국내에 정식 수입해 판매한다고 11일 밝혔다. 현대바이오랜드 관계자는 “종합 영양제 브랜드 ‘퓨리탄프라이드’, 프리미엄 비타민 브랜드 ‘솔가’와 콜라겐 전문 브랜드 ‘바이탈프
[뉴시안= 박은정 기자]최근 호텔업계가 자체 브랜드(PB) 사업에 열을 가하고 있다. '신라호텔 화장품', '조선호텔 김치', '더 플라자 핸드크림' 등 종류 또한 다양해지고 있다. 코로나19 이후 호텔업계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PB상품을 통해 브랜드 충성도를 높여 나갈 것으로 보인다.9일 한화호텔앤드리조트에 따르면 더 플라자 PB 상품 'P-컬렉션(P-Collection)' 매출이 매년 두 자릿수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올해 1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58% 뛰었다. 더 플라자는 'P컬렉션'이라는 브랜드로 핸드크림과 디퓨저·룸스
[뉴시안= 박은정 기자]온라인 쇼핑몰 GS샵에 피레티·세인트앤드류스·코지네스트 등 프리미엄 브랜드가 입점하고 있다고 8일 밝혔다.GS샵은 이번에 골프 브랜드 입점을 강화했다. 골프 브랜드 존에는 현재 말본 골프·어뉴 골프·마틴 골프·세인트앤드류스 등이 입점돼 있다. 특히 MZ세대 골퍼들에게 인기 있는 브랜드와 하이엔드 브랜드와의 협업이 올해에도 이어지고 있어 소비자들로부터 큰 관심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침구 브랜드 입점도 잇따르고 있다. 올해 초 백화점 유명 침구 브랜드 코지네스트·레노마홈·디즈니컬렉션·까사소나르·리브먼트·인터네
[뉴시안= 이태영 기자]금융당국과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통신·금융협회가 보이스피싱 등 금융범죄 피해 예방을 위해 손을 잡았다.5일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금융위원회·금융감독원, 통신·금융협회는 은행회관에서 민생침해 금융범죄 대응·협력 강화를 위한 통신·금융부문 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보이스피싱 등 각종 금융 범죄의 온상이 되고 있는 대포폰과 대포통장의 개설 시도를 차단하는 등 금융 범죄로 인한 국민의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통신당국과 금융당국, 통신·금융업계가 서로 손을 맞잡고 함께 대응할 필요가 있다는데 뜻을 같이 했다.우선, 보이스피싱
[뉴시안= 박은정 기자]CJ올리브영이 오는 5일부터 11일까지 대규모 옴니채널 '앱(APP)뿐 페스티벌'을 진행한다. 앱뿐 페스티벌은 올해로 5년차로, 올리브영을 찾는 고객 누구나 매장이나 모바일 앱을 통해 다양한 서비스를 경험해볼 수 있도록 기획됐다.행사는 주요 오프라인 매장과 모바일 앱을 연계한 '올리를 찾아라' 이벤트다. 오프라인 매장 상품의 바코드를 모바일 앱의 '스마트 스캐너'로 스캔해 리뷰를 확인하거나 매장 방문 없이도 앱인앱 서비스(매거진·셔터·헬스 등)에서 캐릭터 올리 배너를 찾아 클릭하며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추첨
[뉴시안= 박은정 기자]중국 이커머스 플랫폼 테무가 국내 시장에서 빠른 속도로 소비자들을 장악하고 있다. 최근 알리익스프레스가 유명 배우를 모델로 내세워 광고를 진행하고 있는 가운데 테무 또한 대규모 할인 이벤트와 TV 프로그램 간접광고(PPL) 등을 통해 점유율을 높여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4일 앱·리테일 분석 서비스 와이즈앱·리테일·굿즈에 따르면 테무 한국인 이용자 수가 2월 580만6000명에서 3월 829만6000명으로 249만명(42.8%) 급증한 것으로 확인됐다. 동기간 알리익스프레스 사용자 수는 818만3000명에
[뉴시안= 박은정 기자]계속되는 고물가로 서민들의 장보기 부담이 커지고 있는 가운데 유통업계가 대규모 할인 행사를 마련했다. 특히 유통공룡인 신세계와 롯데가 서로 반값을 내세우며 할인전을 펼치고 있어 이목을 끈다.신세계그룹은 상반기 최대 쇼핑 행사 '랜더스데이'를 오는 5일부터 7일까지 오프라인 매장을 중심으로 펼친다고 3일 밝혔다. 우선 이마트는 행사 기간 신선 먹거리를 최대 반값에 판매한다. 국내산 한우 구이용은 최대 50%, 수입 삼겹살과 목심은 40% 저렴하게 제공한다. '산톨리 가쿠빈', '발베니 12년 더블우드' 등 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