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안=조현선 기자] 넷플릭스부터 아마존까지, 각 분야에서 글로벌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유명 IT 기업들이 국내 시장 공략에 힘을 쏟고 있다. 다양한 이색 마케팅을 통해 국내 시장 저변 확대 및 소비자와의 소통에 나선다.세계 1위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 기업 넷플릭스는 최근 국내 오리지널 콘텐츠 투자에 적극적이다.넷플릭스의 글로벌 콘텐츠 투자액은 한해 80억달러(약 8조9800억원)에 달한다. 국내에서는 지난해 개봉한 봉준호 감독의 영화 '옥자'에 5,000만달러(약 561억원)를 투자했으며, 김은희 작가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