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안= 박은정 기자]동서식품이 서울 한남동에 위치한 맥심 브랜드 체험공간 ‘맥심플랜트’ 오픈 6주년을 기념해 사은품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맥심플랜트는 ‘도심 속 정원, 숲 속 커피 공장’이라는 콘셉트로 2018년 4월 오픈했다. 이 곳은 맥심만의 브랜드를 직접 체험해볼 수 있는 공간으로 MZ세대에게 꾸준히 인기를 얻어왔다. 이번 6주년 기념 이벤트는 오는 27일부터 5월5일까지 진행된다. 이벤트 기간 내 맥심플랜트에서 제조음료 또는 원두를 구매하거나 맥심플랜트 온라인 샵에서 원두를 구매한 고객에게 친환경 커피
[뉴시안= 박은정 기자]오리온 '꼬북칩'이 미국 MZ세대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다. 24일 오리온에 따르면 최근 꼬북칩이 K팝의 영향으로 한국 문화에 익숙한 젊은 층으로부터 꾸준히 수요가 늘면서 올해부터 구글과 넷플릭스 등 글로벌 기업 본사 직원 스낵바에 납품되고 있다.'10대들의 놀이터'라고 불리는 '파이브 빌로우'에는 지난 3월부터 1598개 전 매장에 입점해 판매가 시작됐다. 글로벌 생활용품 할인점인 미니소 52개 전 점포에서도 판매되고 있다.이에 꼬북칩은 K-푸드 최초로 파이브 빌로우에 입점해 판매처가 대폭 확대되면서 올
[뉴시안= 이태영 기자]최근 함께 일하고 싶은 동료를 직접 뽑을 수 있도록 MZ세대를 면접관으로 참여시키는 기업이 늘고 있다. 실제 직장인과 구직자는 MZ세대 면접관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고 있을까.23일 HR테크기업 인크루트가 ‘MZ세대 면접관에 대한 생각’을 알아보기 위해 응답자 1019명(직장인 808명, 구직자 211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진행했다.3~5년차 MZ세대 직원을 채용면접관으로 참여시키는 것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는지 들어봤다. △매우 긍정적(16.9%) △대체로 긍정적(54.2%) △대체로 부정적(22.8%) △
[뉴시안= 조현선 기자]인스타그램이 지난 1분기 '한국인이 자주 사용한 앱(애플리케이션)' 2위를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네이버와 유튜브를 제친 결과다. 앱·리테일 분석 서비스 와이즈앱·리테일·굿즈(이하 와이즈앱)는 국내 스마트폰 사용자를 표본 조사한 결과 인스타그램의 1분기 월평균 실행 횟수가 약 149억3374만회로 1위인 카카오톡(727억108만회)에 이어 2위를 기록했다고 23일 밝혔다.지난 2023년 1분기 인스타그램의 실행 횟수는 109억8천954만회로 카카오톡·네이버·유튜브에 이어 4위였다. 그러나 지난해 4분기 13
[뉴시안= 박은정 기자]하림이 2021년 라면시장에 첫 도전장을 내밀며 포트폴리오를 다각화하고 있는 가운데 올해 상반기에는 '매운맛'에 집중하고 있다. 최근 더미식 장인라면 '맵싸한 맛'을 출시한 것에 이어 중국 쓰부(사부) 레시피를 토대로 매운 사천의 맛을 담은 '더미식 사천자장면'을 내놓았다.하림은 18일 서울 강남에서 '더미식 사천자장면' 신제품 론칭회를 열었다.사천요리는 중국의 4대 요리 중 하나로, 화자오나 매운 고추 등 사천식 향신료를 사용해 얼얼하고 매운 맛이 특징이다. 최근 마라열풍이 불면서 중국 특유의 매운맛에 MZ
[뉴시안= 박은정 기자]본격적인 여름 성수기를 앞두고 국내 빙과업계가 제로 칼로리·저당 아이스크림을 출시하고 있다. 이는 맛은 물론 건강까지 생각하는 MZ세대의 헬시플레저 트렌드 영향으로, 빙과업계도 제로 칼로리 제품을 선보이는 것으로 보인다.국내 빙과업계에서 양강구도를 형성하고 있는 롯데웰푸드와 해태아이스크림은 올해 '제로'에 초점을 맞췄다.롯데웰푸드는 오랜 기간 소비자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는 스크류바와 죠스바 2종을 제로 칼로리 제품으로 내놓았다. 제로칼로리 빙과제품 출시는 국내 빙과업계에서 처음이다. 롯데웰푸드는 설탕 대신 천
[뉴시안= 이태영 기자]대한민국의 미래를 짊어질 MZ세대(2030세대) 10명 중 6명(60.4%)은 본인의 기업가정신이 낮은 것으로 평가한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16일 한국경제인협회가 여론조사기관 모노리서치에 의뢰해 전국 성인 남녀 1000명을 대상으로 ‘기업가정신 및 경제교육 국민인식 조사’를 실시한 결과, 59.7%의 국민은 스스로 기업가정신을 낮은 수준으로 생각하는 것으로 조사됐다.세대별로는 본인의 기업가정신이 높다고 생각하는 비중은 60대 이상에서 가장 높았고(51.2%), 이어 ▸30대(41.3%), ▸20대(37.9%
[뉴시안= 박은정 기자]4월14일은 '블랙데이'로 밸런타인데이와 화이트데이에 선물을 받지 못한 이들이 짜장면을 먹는 날이다. 최근에는 MZ세대를 중심으로 짜장면 대신 검은색을 활용한 음식들이 소비자들에게 주목을 받고 있어 유통업계가 이를 반영한 이색 이벤트를 진행한다.우선 분식 프랜차이즈 스쿨푸드는 인기 메뉴인 '스패니쉬 오징어 먹물 마리'를 블랙데이 추천 메뉴로 선보이고 있다. 이 메뉴는 오징어 먹물을 사용해 설탕과 나트륨 함량이 높아 다이어트에 좋지 않은 짜장면을 대신할 블랙데이 푸드로 여겨지고 있다.도미노피자는 블랙타이거 새우
[뉴시안= 박은정 기자]최근 호텔업계가 자체 브랜드(PB) 사업에 열을 가하고 있다. '신라호텔 화장품', '조선호텔 김치', '더 플라자 핸드크림' 등 종류 또한 다양해지고 있다. 코로나19 이후 호텔업계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PB상품을 통해 브랜드 충성도를 높여 나갈 것으로 보인다.9일 한화호텔앤드리조트에 따르면 더 플라자 PB 상품 'P-컬렉션(P-Collection)' 매출이 매년 두 자릿수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올해 1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58% 뛰었다. 더 플라자는 'P컬렉션'이라는 브랜드로 핸드크림과 디퓨저·룸스
[뉴시안= 박은정 기자]LG생활건강이 청년 기후 활동가 100여명과 함께하는 '그린밸류 YOUTH' 프로그램을 시작한다.LG생활건강은 지난 6일 서울 서초구에서 LG생활건강 그린밸류 YOUTH 발대식을 개최했다. 이날 발대식에는 20대 이상 국내외 청년 103명이 참가해 우리 사회에서 환경에 대한 가치와 고객경험 차별화 방법에 대한 ESG 강연을 듣고 향후 방향성에 대해 논의했다. 그린밸류 YOUTH는 LG생건과 에코맘코리아, 유엔환경계획(UNEP), 환경부가 공동 주최하는 기후환경 활동가 육성 프로그램이다. 2014년 ‘글로벌 에
[뉴시안= 조현선 기자]김승연 한화그룹 회장이 지난 5일 경기 판교 한화로보틱스 본사를 방문해 로봇 기술 현황을 점검하고 임직원을 격려했다. 한화그룹의 로봇 부문 계열사인 한화로보틱스는 미래 핵심산업 중 하나로 손꼽히는 로봇 분야 선점을 위해 지난해 10월 공식 출범했다. 2017년 주력 제품인 협동로봇을 국내 최초로 선보인 한화로보틱스는 협동로봇 기반의 다양한 첨단기술을 잇달아 내놓으며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글로벌 컨설팅기업 보스턴 컨설팅 그룹(BCG)은 글로벌 로봇시장이 2030년 최대 351조6000억원에 달할 것으로 전망했
[뉴시안= 박은정 기자]지난해 여름 MZ세대를 중심으로 '탕후루 열풍'을 일으켰던 탕후루의 인기가 사그라들고 있다. 이에 탕후루 열풍에 힘입어 해당 프랜차이즈 사업을 펼쳤던 자영업자들이 최근 매장을 정리하는 움직임이 벌어지고 있다.9일 자영업자들의 온라인커뮤니티 '아프니까 사장이다'에는 '탕후루 OO점 매도합니다', '탕후루 매장 급매로 내놓습니다' 등의 글이 올라오고 있다. 최근 일주일 사이 10여개의 글이 올라오고 있다.지난해까지만 해도 해당 커뮤니티에는 '탕후루 오픈했습니다', '탕후루 창업 준비', '탕후루 시작하고 인생이
[뉴시안= 안성찬 대기자]코로나19와 함께 급격하게 증가한 MZ세대 골퍼들은 이탈했을까?” 코로나이 후에도 MZ세대의 골퍼들은 그대로 유지된 것으로 나타났다.스마트스코어가 코로나19 유행 이전인 2020년부터 코로나19가 종식된 2023년까지 입장객 규모 상위 250개 골프장의 연간 입장객 증감 추이를 분석한 데이터를 살펴보면 스마트 스코어 등록 회원 중 2030 골퍼의 비중은 2020년 5.0%에서 2021년 7.28%, 2022년 9.27%, 2023년 10.9%로 꾸준히 증가했다. 특히, 코로나19를 기점으로 늘어난 MZ골퍼들
[뉴시안= 박은정 기자]현대백화점 중동점이 20년 만에 대대적인 리뉴얼에 나선다. 이달 초 식품관을 새단장한 것에 이어 해외패션과 영컨템포러리 브랜드를 입점시켜 경기 서부 상권의 대표 백화점으로 자리잡겠다는 전략이다.현대백화점은 중동점에 국내외 패션·뷰티·식품 등 100여개 브랜드를 새로 입점시키기 위해 본관과 유플렉스에 걸쳐 지하 1층~지하 2층까지 리뉴얼한다고 8일 밝혔다.중동점은 리뉴얼을 통해 본관 1층에 국내외 식품을 한 곳에 모은 '푸드 파크'를 조성한다. 본관 1층과 2층에는 상권 최대의 럭셔리관을 오픈한다. 유플렉스 지
[뉴시안= 이태영 기자]한국마사회는 식목일을 하루 앞둔 지난 4일 과천 본장에서 ‘제79회 식목일 기념 청렴 식목행사’(이하 식목행사)를 개최했다고 8일 밝혔다. 행사는 한국마사회 정기환 회장을 비롯한 임원진, 관리자급 직원 및 MZ세대 직원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한국마사회는 나무심기 문화를 확산하고 탄소저감 활동에 동참하고자 사업장 내 유휴부지를 활용해 이번 식목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식목행사는 기관의 청렴의지를 담아 ‘청렴 식목행사’로 개최되어 눈길을 끈다. 한국마사회는 청렴을 상징하는 매화나무 29주를 식재로 선택
[뉴시안= 박은정 기자]온라인 쇼핑몰 GS샵에 피레티·세인트앤드류스·코지네스트 등 프리미엄 브랜드가 입점하고 있다고 8일 밝혔다.GS샵은 이번에 골프 브랜드 입점을 강화했다. 골프 브랜드 존에는 현재 말본 골프·어뉴 골프·마틴 골프·세인트앤드류스 등이 입점돼 있다. 특히 MZ세대 골퍼들에게 인기 있는 브랜드와 하이엔드 브랜드와의 협업이 올해에도 이어지고 있어 소비자들로부터 큰 관심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침구 브랜드 입점도 잇따르고 있다. 올해 초 백화점 유명 침구 브랜드 코지네스트·레노마홈·디즈니컬렉션·까사소나르·리브먼트·인터네
[뉴시안= 이태영 기자]“거리마다 온통 벚꽃을 비롯해 봄꽃들이 예쁘게 피어나니 진짜 봄을 맞은 거 같아 괜히 설레고 힐링되는 느낌입니다”전국에서 4.10 총선 사전투표를 마친 시민들이 6일 주말을 맞아 만개한 벚꽃을 즐기기 위한 상춘객들로 북적였다.수도권내 대표적인 벚꽃명소로 꼽히는 영등포구 여의서로 일대와 송파구 석촌호수 등에도 아이들 손을 꼭 잡고 나들이에 나선 가족들을 비롯해 수많은 인파가 몰렸다.기상청에 따르면, 석촌호수에서 열리는 ‘호수벚꽃축제’의 공식 기간은 지난달 27일부터 31일까지였으나 추운 날씨와 잦은 비로 벚꽃의
[뉴시안= 박은정 기자]매일유업이 베이커리 브랜드 '밀도'를 인수한다.3일 업계에 따르면 매일유업은 지난 1일 밀도와 영업양수도 계약을 체결했다.밀도는 일본 도쿄제과학교 교사 출신 전익범 셰프가 2015년 오픈한 식빵 전문 베이커리 브랜드다. 현재 전국에 10곳의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MZ세대 사이에서는 '줄 서서 먹는 빵집'으로 유명하다.매일유업은 2022년 밀도와 함께 비건 식빵 '어메이징 오트 통밀식빵'을 출시한 바 있다. 매일유업은 밀도 영업권을 인수해 디저트와 베이커리 사업을 확대할 계획이다. 매일유업 관계자는 "매일유업
[뉴시안= 조현선 기자]KT가 4월을 맞이해 봄맞이 멤버십 혜택을 강화한다. 영화를 비롯해 신규 혜택을 추가하고, 가계 부담을 완화할 수 있는 다양한 혜택을 선보인다는 설명이다.KT는 ‘달.달.혜택’, ‘Y포차’, ‘달.나.라 티켓’ 등 모든 등급에서 사용 가능한 4월 멤버십 프로모션 혜택을 1일 공개했다. 달달혜택은 ‘매달 선보이는 달콤한 혜택’으로, 제휴사 혜택을 골라 사용하는 '달달초이스', 여러 제휴 혜택을 중복해서 사용할 수 있는 '달달스페셜', 추첨을 통해 경품을 제공하는 '달달찬스' 등으로 구성돼 있다. 매월 15일부터
[뉴시안= 박은정 기자]따뜻한 봄이 다가오면서 국내 식품업계가 정신을 '번쩍' 들게하는 매운맛 경쟁을 벌이고 있다. 최근 SNS를 중심으로 '매운맛 챌린지' 영상이 큰 인기를 끌면서 식품업계도 덩달아 매운맛 경쟁에 불이 붙은 것이다.종합식품기업을 꿈꾸고 있는 하림은 최근 더미식 장인라면 '맵싸한 맛'을 새롭게 출시했다. 이 라면은 부트졸로키아와 하바네로·청양고추·베트남고추 등 매운 고추의 대명사라 불리는 세계 4대 고추를 활용해 기존과 다른 매운맛을 구현했다.매운맛 강도를 의미하는 스코빌 지수는 8000SHU에 달한다. 고추만의 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