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안= 박은정 기자]MZ세대가 미술시장의 '큰 손'으로 떠오르고 있다. 자신의 수입 내에서 돈을 모아 컬렉팅을 해 경매 등을 통해 재산을 불리고 있는 것이다. 8일 서울옥션블루가 운영하는 미술품 공동구매 플랫폼 SOTWO(소투)에 따르면 회당 1000만원 이상 구매한 회원 중 40%가 MZ세대인 것으로 조사됐다.이들이 선호하는 작품은 이우환·김환기·박서보 등 이른바 블루칩 작가들의 그림이다. 특히 이우환 작가의 작품을 가장 선호했다. 이 작가의 작품은 1000만원 이상의 구매력을 지닌 헤비 컬렉터 중 30대가 43%를 차지해,
MZ세대에 투자는 '삶의 한 부분'이다. '영끌'과 '빚투'는 보통명사가 됐다. 부동산, 주식, 가상화폐까지 가리지 않았다. 선물이나 옵션도 마다않는 이들이 적지않다. 하지만 미국발 금리인상으로 자산시장이 위축되면서 이제는 음악, 미술 같은 예술분야는 물론 명품·와인·한우까지 투자하는 '조각투자'가 인기다. MZ세대에 불고있는 조각투자 열풍을 긴급 진단한다. [편집자주][뉴시안= 박은정 기자]"한창 주식·코인 열풍이 일어나 온 국민이 단타성 투자를 할 때 저도 투자를 하고 싶었는데 매일 시세를 확인해야 하는 건 성향에 안 맞더라고요
[뉴시안= 임성원 기자]신한은행은 자사 애플리케이션(앱)인 신한 쏠(SOL) 이용자에게 다양한 편의기능과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SOL 앱 내 '라이프 영역'을 전면 개편한다고 27일 밝혔다.이번 서비스 개편에 따라 새로운 라이프 플랫폼이 출시되며 3개의 테마로 나뉜다.먼저 쏠페이 캐시백 리워드와 언택트 기부 서비스, 지역상품권 등을 구매할 수 있는 '소비' 테마와 함께 부동산 시세와 매물 등을 제공하는 '재테크' 테마가 마련됐다. 또 야구와 여행, 원데이 클래스 예약 등 일상과 관련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