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오롱그룹 IT서비스 전문기업 코오롱베니트(대표 조영천)가 헬스케어 독자브랜드 ‘havit(해빛)’을 출범하고 온ㆍ오프라인 통합 플랫폼 기반 헬스케어 사업에 본격 진출한다고 지난 달 24일 밝혔다.
 
주요 사업은 ‘종합병원 병상 태블릿PC’ 및 ‘헬스케어 포털사이트’ 등 의료환경을 둘러싼 온ㆍ오프라인 통합 플랫폼 구축과 이를 기반으로 한 u-헬스케어 서비스 및 전문 의료건강 정보 제공이다.
 
코오롱베니트에 따르면 환자들은 병원정보시스템과 연계한 전자차트, 병력관리, 입퇴실관리 서비스는 물론, 환자 별 Self-care 프로그램 등 각 병원 별로 특화된 병상 태블릿PC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게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와 함께 코오롱베니트는 조만간 헬스케어 포털사이트 ‘해빛케어닷컴’을 공식 오픈하고 온라인을 통한 전문 의료건강 콘텐츠 제공에도 나선다.

헬스케어 포털사이트 ‘해빛케어닷컴’은 병의원 전문의와 연계한 쉬운 의료 콘텐츠, 임신-출산-육아-운동-영양-질병 등 생애 전주기에 걸친 폭넓은 건강 콘텐츠, 자체 제작을 통해 흥미롭게 구성된 멀티미디어 콘텐츠 등으로 구성된다.
 
코오롱베니트 측은 “헬스케어 독립브랜드 ‘havit’은 ‘건강을 위한 행복한 습관(habit)’이라는 모토 아래 우리 국민 모두가 건강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행복하고 좋은 습관 만들기에 가치를 두고 있다”고 했다.

또, “서비스 사용자들이 쉽게 건강한 습관을 이룰 수 있도록 미디어, 웹, 모바일 등의 플랫폼을 통해 다양한 건강 정보 및 서비스를 여러 가지 형태로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