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일 오전, 프랭클린코비사의 공동창립자이며 부회장인 스티븐 R. 코비 박사(Dr. Stephen R. Covey, 1932~2012)가 80세의 나이로 별세했다.

스티븐 R. 코비 박사는 유타 대학에서 학부과정을 마쳤고, 하버드 대학에서 MBA, 브리검영 대학에서 학위를 받았으며 동 대학에서 조직행동과 기업관리학 교수, 부총장을 역임하기도 했다.

그는 전 세계적으로 가장 존경 받는 리더십 석학으로서 Times지에 의해 미국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25인 중 한 사람으로 선정된 바 있고, 세일즈 마케팅 분야의 가장 능력 있는 컨설턴트로 선정되었다.

그의 저서 ‘성공하는 사람들의 7가지 습관’는 40개 국어로 번역되어 1,500만권 이상 판매된 뉴욕 타임즈 선정 베스트셀러 1위를 기록했다. 2002년 Forbes지가 선정한 가장 영향력 있는 경제경영 도서 top10 중 하나로 선정되었으며, Chief Executive지는 이 책을 20세기에 가장 큰 영향을 준 도서라 극찬한 바 있다.

또 다른 베스트셀러로는 ‘소중한 것을 먼저 하라’, ‘원칙 중심의 리더십’, ‘8번째 습관’, ‘제 3의 대안’, ‘The Leader in Me’, ‘Everyday Greatness’ 등이 있다. ‘성공하는 사람들의 7가지 습관’ 관련 오디오 테이프는 150만개 판매로 비소설 부문에서 역사상 가장 많이 판매된 오디오북으로 기록되었다.

저작권자 © 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