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이 ‘KB스타뱅킹’에서 이용 가능한 비대면 종합자산관리서비스 '자산관리#(샵)'을 출시했다. (제공=KB국민은행)

[뉴시안=조현선 기자] KB국민은행은 ‘KB스타뱅킹’에서 이용 가능한 비대면 종합자산관리서비스 '자산관리#(샵)'을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KB국민은행이 출시한 '자산관리#(샵)'은 해시태그(#)와 상점(Shop), 올림표(Sharp)의 다의어다. 금융특성을 해시태그처럼 이용해 키워드화해 상품을 제안하는 금융상품몰을 이용해 고객가치를 높인다는 의미가 담겼다.

이전까지 출시된 자산관리서비스는 펀드추천 또는 가계부 역할로 한정됐다. 자산관리#은 자산·지출·미래·Play Asset 등의 4가지 메뉴로 구성한 간결한 화면과 다양한 콘텐츠를 바탕으로 종합자산관리서비스를 제공한다.

이용자는 '자산' 메뉴를 통해 나의 자산 뿐만 아니라 KB국민은행의 고객 데이터를 기반으로 비교 확인이 가능하다. '지출' 메뉴에서는 KB국민카드 이용고객을 대상으로 지난달 사용금액 비교, 소득 대비 지출 비율 등을 제공해 불필요한 소비를 줄이는 데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은퇴·노후 설계를 위한 연금 정보를 점검하는 '미래' 메뉴와 참여자간 상품 정보를 공유하거나, 현재 수익률이 좋은 펀드를 빠르게 확인 가능한 'Play Asset' 메뉴도 제공한다.

KB국민은행은 내년 1월 21일까지 자산관리# 오픈 기념 이벤트도 실시한다. '3×3 Play빙고게임' 이벤트 참여 고객 중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신세계 모바일 상품권을 제공한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그 동안 자산관리는 자산규모를 일정 이상 갖춰야 할 수 있다는 인식이 강했다”며 “이번 '자산관리#(샵)' 오픈을 통해 10만원으로도 시작할 수 있는 생활 속 필수 서비스를 제공해 고객 가치를 높이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