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현회 LG유플러스 부회장이 7일(현지시각) 미 라스베이거스에서 개최된 CES2020 센트럴홀(Central Hall)에 위치한 LG전자를 방문, LG G8X ThinQ와 듀얼 스크린을 살펴보고 있다. (사진=뉴시스)
하현회 LG유플러스 부회장이 7일(현지시각) 미 라스베이거스에서 개최된 CES2020 센트럴홀(Central Hall)에 위치한 LG전자를 방문, LG G8X ThinQ와 듀얼 스크린을 살펴보고 있다. (사진=뉴시스)

[뉴시안=조현선 기자]LG유플러스 하현회 부회장이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CES 2020 현장을 찾았다. 그는 초고속, 초저지연, 초연결을 자랑하는 5G(5세대 네트워크)와 AI(인공지능), AR(증강현실), Autonomous mobility(자율이동)의 융합을 통한 이통사의 비즈니스 모델 발굴에 나섰다.

LG전자에 따르면 하 부회장은 7일(현지시간) LG전자 부스를 시작으로 삼성전자, 파나소닉, 구글 부스를 연이어 방문, AI기반 통합 솔루션 기술현황과 미래 발전 방향에 대해 인사이트를 구했다.

하 부회장은 LG전자 부스를 가장 먼저 방문해 AI기반의 안내와 서빙 로봇, 조리와 바리스타 로봇, 가상 의류 피팅 솔루션 등 공공장소에서의 맞춤형 AI 서비스에 관심을 보이며, AI을 기반으로 연동되는 홈 가전기기와 모빌리티 등 확장성에 대해 살폈다.

그는 “AI기반의 가전기기, 모빌리티 등이 고객의 일상을 크게 바꾸는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며 “더 나아가 고객의 감성까지 케어할 수 있는 기술의 확보가 곧 경쟁력으로 직결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구글 부스를 찾아 구글의 어시스턴트(음성비서)를 주축으로 가정과 자동차, 스마트폰에서 끊김없이 연동되는 스마트홈 라이프(helpful home)를 체험했다. 

이 자리에서 구글 아시아퍼시픽 어시스턴트 디스트리뷰션 총괄 클레어우(Clare Wu)를 만나 "100만 이상의 홈 IoT 가입자를 보유한 LG유플러스의 경쟁력과 스마트홈 라이프를 구현하는 구글과의 협업은 고객에게 차별적인 스마트홈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시너지가 클 것”이라고 말했다.

또 모빌아이(인텔)과 현대자동차, 현대모비스 등 CES 2020의 메인 키워드인 Autonomous mobility(자율이동) 전시업체의 부스를 찾아 기술 및 서비스 현황, 플랫폼 등을 직접 체험했다.

하 부회장은 8일 (현지시간)에는 지난해 LG전자가 국내 독점으로 도입한 Nreal사의 AR글래스 분야의 ‘100인치 대화면 시청’과 ‘AR게임’ 등 AR서비스와 새로운 UI 등을 살펴볼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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